E D R , A S I H C RSS

캣카인드

last modified: 2013-11-07 05:31:31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등장
3. 관련 항목

1. 개요

닥터후에 등장하는 외계종족. M87은하계에 발견된 고양이 인간 같이 생긴 종족이다. 엄밀히 말하면 고양이 인간 그 자체. 인간을 'Mankind'라 부르는데서 생긴 언어유희적 개체인 듯. 새로운 지구(New Earth)에도 살아가고 있다. 캣카인드와 인간은 생식이 가능하며, 갓난아이는 새끼 고양이와 똑같이 생겼다.

2. 등장

뉴 시즌 2 에피소드 1에서는 Sisters of Plenitude라는 단체를 꾸려 세상의 모든 병들을 치료할 수 있는 거대한 병원을 관리하는 수녀들이었다. 그러나 그 모든 병을 치료할 수 있게 된 이유는...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대량으로 생산한 지능이 없는 복제인간들을 탱크에 가두고 놓고 온갖 병을 가지고 실험을 한 것. 그리고 클론들이 생각을 할 줄 알게 되고 지능이 생기면 제거해 버린다. 흠좀무. 지나가던 10대 닥터가 마침 그 사실을 발견하고 그 인간들을 치료해 준 뒤에 해방시킨다.

뉴 시즌 3 에피소드 3의 파일럿 "토머스 킨케이드 브라니건" 등이 캣카인드이다.

뉴 시즌 3 에피소드 3을 보다보면 새끼 고양이의 모습을 한 아이들이 담긴 바구니가 나오는데, 이 바구니에 담겨있던 고양이들은 "Mama?"라고 부르기도 한다. 다만 고양이의 성대를 하고서 어떻게 사람 말을 하는지가 미스테리 실제 영상에서 보면 죽도록 귀엽다. 여담이지만 이 새끼 고양이들은 토머스 킨케이드 브래니건과 '발레리'라는 인간 여성의 아이들이다. 고양이 유전자가 인간보다 우성인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1-07 05:31:31
Processing time 1.449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