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커먼 웰스

last modified: 2015-04-10 19:55:36 by Contributors

Contents

1. Commonwealths of Nations
2. 폴아웃 시리즈에서의 정의
3. 헤일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UNSC 호위함


1. Commonwealths of Nations

자세한 사항은 영연방 항목 참조.


2. 폴아웃 시리즈에서의 정의

두 개의 개념이 존재하는데, 하나는 유럽연방(The European Commonwealth)이고[1] 또 다른 하나는 국이 2차 세계대전 이후 13개의 커먼웰스(commonwealth)로 재편성된 행정단위이다. 현실의 미국이 50개의 주(state)로 분리되어 있다면 폴아웃 시리즈에서는 몇몇 주가 뭉쳐서 하나의 연방을 형성한 것.

폴아웃 1과 2의 주요 무대가 된 캘리포니아주와 폴아웃: 뉴 베가스의 배경인 네바다주는 사우스웨스트(Southwest) 커먼웰스에 속해 있고, 폴아웃3의 주요 무대가 된 수도 황무지버지니아주와 델라웨어주가 속한 콜럼비아(Columbia) 커먼웰스 안에 있다.

폴아웃4의 배경으로 유력하게 예측되는 지역이나 폴아웃3에서 언급되는 '커먼 웰스'인 매사추세츠는 뉴 잉글랜드 커먼웰스 지역. 폴아웃3에서는 닥터 짐머와 그가 데려온 인조인간 아마티지가 이곳 출신. 그가 추적해온 인조인간도 당연히 여기서 만들어졌다. 짐머의 말로는 그 곳도 황폐해졌지만, 연구소라는 시설들은 남아 있다고 한다. 짐머가 수도 황무지에서 그나마 사람이 살 만한 곳인 리벳 시티에 대해 이런 곳에 어떻게 사냐는 식으로 까는 걸 봐서는 생활 수준은 꽤나 높은 것으로 보인다. (사실 멀리 갈 것도 없이 뉴 베가스만 봐도 수도 황무지는 도저히 사람 살 곳이 못된다...) -- 사실 거리상으로는 뉴베가스가 커먼웰스보다 더 멀리 있다 --

인간하고 완전히 똑같아서 스스로도 자신이 인간이라고 착각할만큼 정교한 기계[2]를 제조하는 것으로 봐서 적어도 로봇 만드는 기술은 빅 엠프티못지 않은 엄청난 기술력을 지닌 동네로 보인다.[3] 닥터 리프로젝트 퓨리티 성공 이후 뛰어난 기술을 찾아 이곳으로 떠났다고 한다.

이렇게 나름대로 스토리에 관련이 있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게임에서는 결국 짐머를 통한 약간의 언급만 되고 등장하지 않는다. 게다가 어째서 이 지역만이 또 다른 고유 의미로서 커먼 웰스라 불리는지는 여전히 밝혀지지 않은 상태. 다만, 전쟁 전부터 이 지역 사람들은 본인의 땅을 커먼 웰스라 불렀다는 얘기는 있다. 또한 다른 지역 사람들인 닥터 리이쉬마엘 에셔도 그런 식으로 부르는 걸로 봐서 일종의 유명사화한 것으로 보인다.

3. 헤일로 시리즈에 등장하는 UNSC 호위함

unsccommonwealth.jpg
[JPG image (158.11 KB)]

'헤일로 : 리치 행성의 함락 - 코버넌트' 삽화

정식 명칭은 UNSC Frigate Commonwealth. 이름의 유래는 1번 항목. 자세한 사항은 리급 중호위함 항목 참고.
----
  • [1] 이는 현실에 존재하는 영연방과 다를건 별로 없다.
  • [2] 당사자의 경우 원래는 당연히 자신이 안드로이드임을 알았지만 다른 구형 안드로이드들과는 달리 '자아'를 깨우쳐서 탈주하게 되었고, 탈주 과정에서 얼굴을 갈아엎고 기억을 봉인하여 스스로를 인간이라고 착각했다. 게다가 매일 면도를 한다는 묘사까지 있는걸로 봐선 털이 자연적으로 자라는것 조차 그대로 재현한 듯... 이 쯤 되면 그냥 만들어진 인간이라고 봐도 된다. (생식능력이 있는지 어떤지는 불명이다만)
  • [3] 매사추세츠에는 하버드 대학교MIT가 있다. 천재 미스터 하우스도 MIT 출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0 19:55:36
Processing time 0.186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