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컴뱃 크로스

last modified: 2014-10-29 17:41:22 by Contributors

505px-combat_cross.jpg
[JPG image (155.01 KB)]


캐슬바니아 로드 오브 섀도우의 주인공인 가브리엘 벨몬트가 사용하는 무기. 일판에서는 배틀 크로스라 불린다.

리날도 간돌피[1]가 손수 만든 무기로, 큰 십자가처럼 생긴 자루에 밑에선 말뚝이 나오고 사슬 철퇴로 사용할 수 있다.

말뚝 업그레이드를 하고 나면 그 말뚝으로 흡혈귀를 죽이기 용이하기에 별칭이 뱀파이어 킬러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와이골 마을에 쳐들어온 뱀파이어 군단을 쓸어버린 뒤로 주민들이 가브리엘의 용맹과 무기의 위력을 칭송하며 뱀파이어 킬러 라는 이름을 붙였다고한다. Resurrection 엔딩에서 잊혀진 자를 죽이고 인간성을 저버린 가브리엘이 파괴했다.

하지만 캐슬바니아 로드 오브 섀도우 미러 오브 페이트에선 트레버 벨몬트가 컴뱃 크로스를 들고 드라큘라를 잡으러 가고[2], 훗날 사이먼 벨몬트가 드라큘라의 성에서 트레버의 컴뱃 크로스를 다시 되찾는다. 알루카드는 토이 메이커가 만든 다크 페인을 사용한다.

리치가 꽤나 길다. 미러 오브 페이트에서 보면 공격할 땐 화면의 ⅓ 정도를 커버하는데다가 장애물에 걸칠 때는 화면 거의 전체까지 늘어난다.

진 엔딩에선 알루카드가 부서진 컴뱃 크로스의 말뚝 부분을 가져간다. 제작진의 트위터에서 알루카드가 이 말뚝 부분을 가지고 검을 만들어 드라큘라를 제대로 죽여버리려 한다는 얘기를 했는데, 이에 따르면 로드 오브 섀도우 세계관의 뱀파이어 킬러는 검 형태란 얘기도 된다.
----
  • [1] 캐슬바니아리날도 간돌피와 동명이인이니 주의바람.
  • [2] 사실 리날도 간돌피가 하나 더 만들어둔 유사품이다. 가브리엘이 쓰던 것은 여전히 잊혀진 자를 죽인 곳에 남아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29 17:41:22
Processing time 0.072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