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케니 맥코믹

last modified: 2015-07-28 20:09:27 by Contributors

평상시 모습 모자를 벗었을 때
"Free Willzyx"에서 해양공원 직원이 사우스 파크 그림체가 아니라 리얼하게 그린 주역4인방모습 중 제일 오른쪽박명수 닮았다

통칭 Kenny McCormick
본명 Kenneth McCormick[1]
번역 케니 맥코믹
성우 맷 스톤, 에릭 스토우, 마이클 저지(미국 원판)[2], 오가타 미츠루 FOX판 미야 야스히로(일본)
성별 남성
생일 3월 22일
머리색 금색
눈색 파란색
소속 사우스 파크 초등학교
학년 3학년 -> (412 에피소드 이후) 4학년
나이 8세 -> (시즌 4 이후) 9세 -> 10세[3]
국적 미국
인종 백인
종교 가톨릭
가족관계 부모(스튜어트, 캐롤), 형(케빈), 여동생(캐런)[4]

사우스 파크의 주연
스탠 마시 카일 브로플로브스키 에릭 카트먼 케니 맥코믹

Contents

1. 소개
2. 죽음
3. 인간 관계
3.1. 가족
3.2. 친구
3.2.1. 스탠 마시
3.2.2. 카일 브로플로브스키
3.2.3. 에릭 카트맨
4. 행보
4.1. 사인
4.1.1. 시즌 1
4.1.2. 시즌 2
4.1.3. 시즌 3
4.1.4. 시즌 4
4.1.5. 시즌 5
4.1.6. 시즌 7
4.1.7. 시즌 8
4.1.8. 시즌 9
4.1.9. 시즌 10
4.1.10. 시즌 11
4.1.11. 시즌 12
4.1.12. 시즌 13
4.1.13. 시즌 14
4.1.14. 시즌 15
4.1.15. 시즌 16
4.1.16. 시즌 17
4.1.17. 시즌 18
4.1.18. 크리스마스의 정신
4.1.19. 극장판 (South park - Bigger, Longer and Uncut)
5. 케니의 목소리와 후드벗은 모습, 그 외 모습이 등장하는편
6. 재능
6.1. 비디오 게임
6.2. 음악
7. 그 외
7.1. 다른 작품에서


1. 소개

사우스 파크의 등장인물.
금발벽안. 가족 중 누구와도 안 닮았는데 부모님의 친자식인 건 확실해서 돌연변이로 추정.

통칭 케니(Kenny). 언제나 주황색 옷에 주황색 후드를 뒤집어쓰고 다닌다. 후드때문에 어떤 말을 하던 웅웅거리는 소리만 들리기 때문에 말을 판독하기가 매우 어렵다. 빈민층이기 때문에 큰 발언권이 주어지지 않는 모습을 풍자하는 것 같기도. 초기에는 다른 녀석들이 케니에게 하는 말로 대충 유추만 해 볼 수 있었으나, 현재는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대본으로 확인 가능하다.

가정환경때문인지 변태다. 성에 대한 지식이 많으며, 음담패설에 능하고 거유를 밝힌다. 작중에서 자주 음담패설을 하지만 후드때문에 자동 검열이 돼서 나온다. 사우스파크 오프닝에서 케니가 웅얼대는 가사도 사실 음담패설.

케니의 오프닝 대사들은 다음과 같다:

I like girls with big fat titties, I like girls with deep vaginas.(시즌 1~2)
Me, I got a 10 inch penis, use your mouth if you wanna to clean it.(시즌 3~7)
Some day I'll be old enough to stick my dick up Britney's butt.(시즌 7~10 상반기)
I like fucking silly bitches and I know my penis likes it.(시즌 10 하반기~현재)

번역은 다음과 같다.
가사가 매우 음란하니 주의할것.

난 졸라 빵빵한 가슴을 가진 여자를 좋아하고, 깊숙한 보지를 가진 여자를 좋아하지.
난 10 인치의 자지를 갖고 있다고, 네가 원한다면 네 입으로 깨끗하게 빨아봐도 돼.
언젠가 난 브리트니의 엉덩이에 자지를 꽂을 수 있을 만큼 나이를 먹겠지.
난 멍청하고 골빈 계집년들을 박는걸 좋아해, 왜냐면 내 자지가 그걸 좋아하거든.

또, 또라이...답이 없다.


어린시절의 케니 (시즌8 "Pre-School")
집이 매우 가난하다. 사는 집은 옛날에 카일 아빠와 케니 아빠가 어린시절 쌓았던 작은 성이다. 당연히 집안에 수입이 없기 때문에 매일 냉동와플만 데워먹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왠지 유료 게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하거나, PSP를 제일먼저 사고 여친을 위해 콘서트 티켓을 사주는 등등 가끔 보면 돈이 있는 것 같기도. 그 이전에 집에는 보안 로봇이 밤마다 돌아다니는데다가[5] 할로윈 코스튬으로 강화복을 입고 오는 등 정말 돈이 없는 건지 의문이기도 하다 케니네 가족이 방탕하게 살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쪽으로 보는 시각도 일부 존재한다 카트먼이 이점을 한 에피소드에서 지적하기도 했다 실제로 케니는 매우 방탕하며 작중에서 쾌락만을 쫒는 모습이 자주 등장한다. 이는 부모도 마찬가지로 이것도 일종의 풍자일수도...

고양이 오줌을 얼굴에 뿌리면 마약을 한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실제로 해보며 중독자가 되거나, 여자친구가 걸레인데도 오히려 좋아하고, 돈만 주면 시키는 일은 뭐든 하기 때문에 매춘부라는 소리를 듣는 등 온갖 문란한 짓은 다 하는 변태지만 심성 자체는 굉장히 착하다. 시즌 초기 에피소드 중 전기를 연결해야 할 때 마땅한 도구가 없자 자신의 몸을 연결기기로 대체해서 죽는(!) 희생정신을 보였다.

게임에 상당한 재능이 있어 천국vs지옥 대결게임으로 레벨60까지 올라서 천사들에게키아누 리브스와 비슷한 취급을 받았다.

하지만 그 외에는 잘하는 게 딱히 없는 것 같다 음악으로 동냥을 해서 유럽으로 가기도 했지만

간 나라는 가난한 동유럽 나라(...) 아이들에게도 케니는 특별한 재능이 있는 아이로 인식되지 않는다.

극장판 마지막 장면에서 후드를 벗은 맨얼굴이 나오는데, 사우스파크의 주연 인물 4명중 가장 미남이다. 어차피 얼굴은 넷이 똑같긴 하지만. 시즌 8 "Good Times with Weapons"[6]에는 인간에 가까워진 4인방이 나오는데 역시 케니가 제일 잘생겼다. 사실 본편에서도 맨얼굴이 안나오는건 아니다. 마이클 잭슨 에피나 머릿니 에피, 야구 에피에서 후드를 벗고 있는 모습이 스쳐지나가듯 등장한다. 물론 뒷모습이거나 얼굴이 반 쯤 가려져 있다거나 그런 수준.

종종 공포스럽고 쇼킹한 상황에 놓일 때 후드를 졸라매는 끈을 바싹 졸라서 후드 입구를 작게 조이는 버릇이 있다

스탠과 다른 아이들이 질색해하는 페루인 플룻 밴드 노래를 들으며 혼자 춤을 추거나, 남자 주인공이 스테이플러가 되는 내용 같은 쓰레기 영화를 보고 재밌어하는 등 묘하게 취향이 아이들과 다르다.

은근히 인기가 좋은 캐릭터. 제일 귀엽다는 의견이 많다.

2. 죽음

스탠 : "Oh My God! They Killed Kenny!" "저새끼가 케니를 죽였어!!!"
카일 : "You Bastards!" "저 씨발새끼!!!"
[7]

매 에피소드마다 다양하고 황당한 방식으로 죽는다.[8] 케니가 죽은 뒤 스탠과 카일이 위의 대사를 외치는건 에피소드마다 벌어지는 고정패턴[9]. 한번은 위기에 처한 카일을 구하기 위해 스탠이 "저놈들이 케니를 죽였어!"라고 외치고 "You Bastard!"소리가 나는 방향으로 카일이 있던 방향을 짐작했다.(...) 심지어 케니가 죽었는지조차 모를 때도 카일이 혼자 길거리를 지나가다가 이 대사를 외치는 걸 보면 이 녀석들은 그냥 본능적으로 외치는 건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이 패턴도 나중에 가면 스탠이나 카일이나 귀찮아서 대충대충 넘기기도 한다. 제작진도 이제 이 멘트가 지겨워 진듯 작중 누가 케니를 죽였는지 애매모호할 때 저 대사는 제작진들을 향한 거라고 보면 된다.

사우스 파크 세계관에서 케니의 죽음을 사람들에게 어떻게 인식되는 지는 의견이 분분하다 죽음이라는 것 자체를 잊어버린다는 것과 죽음을 방관하는 의견으로 나뉘는데 방관한다는 측의 주장에서는 초기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케니의 죽음에 대한 작중에서의 인물들의 행동묘사를 보면 케니의 죽음을 방관하는 것에 가깝다고 주장한다 아이들이 케니가 옆에서 죽어도 위의 대사만 하고는 웃고 끝나거나,케니가 죽는 패턴을 알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실제로 위의 대사도 케니가 죽었는지 조차 확인되지 않았는데 바로 내뱉는 것 또 작중에서 몆몆 인물들이 케니의 죽음을 알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10]케니의 죽음 자체를 잊어버린다는 측의 주장은 다음과 같다 kenny die라는 케니가 공식적으로 죽는 에피소드에서는 스탠과 카일이 케니의 죽음을 진심으로 애도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The coon 시리즈에서 케니의 죽음을 죽지 못할 뿐 아니라 다른 이들도 죽음을 잊어버리는 것으로 나오는 것을 근거로 삼는다 하지만 작중 묘사들이 애매모호하고 작품 외 적에서 봤을 때 설정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알 수 없다 특히 사우스파크는 설정이 자주 바뀌는 것으로 유명하다 심슨에 비해서는 아니지만....

제작진이 케니를 죽이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맷 : 케니에 대해 이해하셔야 할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트레이와 제가 케니를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죽이고 싶으면 죽일 수 있습니다. 그건 저희 권한입니다. 내버려 두십시오.[11]

죽을 때마다 그날 밤 새로운 케니가 태어난다. 정확히는 케니의 동생이지만 케니가 죽을 때마다 새로 태어나고 기억도 그대로 계승한다. 그리고 저 가족의 아들 이름은 모두 케니라고 짓는다. 이때까진 개그일 줄 알았지만 시즌 14의 슈퍼히어로 에피소드 시리즈 에서 진지하게 다뤄졌다. 케니 자신은 '죽지 못하는' 저주이자 초능력이라 해석. 불멸의 존재인 크툴루에게 죽어서 자신의 저주를 품과 동시에 그를 제거하려 했으나 뜬금없이 다른 슈퍼히어로가 각성해서 처리해버렸다 덧붙여 케니 저주의 원천은 케니의 부모가 크툴루 광신도 파티에 맥주나 얻어먹으러 놀러갔다가 걸려버렸다고 한다.

위의 글에서도 나와있듯 사실 케니는 '완전히' 죽은 적이 있다. 그 후 케니가 잠깐 빠진 에피소드가 있었는데, 제작진에서 케니를 대체할 캐릭터가 없다고 판단, 다시 부활시켰다.[12] "Kenny Dies" 에피소드를 만들기 몇주 전에는 카일 혹은 스탠을 죽이고 버터스를 4 멤버안에 껴넣으려고 했으나[13] 케니를 계속해서 죽이는게 지겹다며 그를 대신해서 죽였다고 "Kenny Dies (commentary)"에서 밝혔다.

사실 여기에 비화가 있는데, 제작자인 매트 스톤과 트레이 파커가 저작료에 불만을 품고 시리즈를 끝내기 위해 케니를 죽인것이다. 그런데 분쟁이 해결되면서 시리즈는 이어져 갔고 6기동안 대체 캐릭터를 모색하다가 시즌 6 마지막에 부활시킨 것이다. 놀라운것은 시청률이 2.4%로 떨어진 상태에서 끝내려는것을 방송사 '코미디 센트럴'에서 붙잡았다는 것. 경영자 빌 해리는 어지간히 사우스파크를 좋아했다 보다.

장애인 티미가 새로 온 장애인인 지미에게 질투심을 느껴 죽이기 위해 그에게 우애를 가장한 선물을 주는데, 이게 바로 케니의 오렌지색 후드. 그 후드를 입고 돌아가는 지미의 뒤로 소떼가 지나가고, 괴조가 낚아채려다 실패하고, 교통사고가 나고, 스탠의 사냥꾼 삼촌 짐보와 동료인 네드가 화망을 퍼부어대며 비행기가 추락하는 지옥도를 연출한다. 과연 케니의 후드(...) 그런데 정작 지미는 무사한걸 보면 지미의 행운수치가 케니의 후드가 갖는 저주수치를 능가하나 보다.

스탠이 평범한 가정의 백인, 카일이 유대인, 카트맨이 잘못된 가정환경의 가학적인 아이, 버터스가 잘못된 가정환경의 호구멍청이라면 케니는 미국의 가난한 아이들을 상징한다 하지만 작중 비중도 그다지 크지 않고 정체성 마저 의심스러운 것이 가난하다고 하지만 그때문에 친구들과 못어울리는 일도 없고[14] 성적으로 일찍 눈뜨고 호색하지만 성적 악행은 카트먼이 도맡아 하기에 크게 주목받지도 않는다. 즉 매일마다 가상천외한 이유로 죽는 것을 빼면 캐릭터성이 매우 약한데다가 없다고 하기에는 심하게 어중간하다. 그때문에 다른 네명에 비해 확실히 존재감이 떨어진다 매 화 죽는게 일이었던만큼 그냥 감초 이상이 아닌것. 그리고 시즌 7 이후 케니가 극중 매일 죽지 않게 되면서 그 아이덴티티마저 사라져버린 바람에 비중은 더 떨어진 것이다. 실제로 시즌 초반 케니가 매일 죽을 때 팬들은 제작진 보고 케니를 죽이지 말아달라고 요청했으나 케니가 완전히 죽는 에피소드 이후 죽는 모습이 줄어들자 팬들은 케니를 죽여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또 작가들은 애초부터 케니의 비중을 크게 신경쓰지 않는 듯 하다 몇몇 에피소드를 제외하고는 케니가 비중이 높게 나오는 에피소드는 얼마 없으며 풍자성도 낮다. 영원한 죽음 이후 에피소드 에서는 케니의 자리는 버터스가 차지하게 되었고 제작진들은 케니에게 더 소홀해진 것이다 맷 스톤도 케니를 시즌 5때 죽여버린 다음에 케니가 다시 돌아올꺼냐고 질문을 받았을때 대답이 "사람들이 왜 이렇게 케니에 대해 집착하는지 모르겠어요. 캐릭터도 아니라 그냥 걸어다니는 주황색 방울인데도요."라고 했으니(...). 그러나 팬들의 요청 때문인지 이후 에피소드에서 가끔씩 케니의 죽는 모습도 보여주고 케니 위주 에피소드를 진지하게 다루는 모습도 보여준다

3. 인간 관계

3.1. 가족

아버지(스튜어트)는 알콜중독자, 어머니(캐롤)는 예수쟁이로 틈만 나면 부부싸움을 한다. 둘 다 그다지 변변한 직업이 없기 때문에 케니네 집은 항상 가난에 쪼들리고 있다.

형 하나(케빈)와 여동생 하나(캐런)가 있다. 형은 전형적인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태어난 반항아 성격이다. 아버지와 술병을 깨뜨리면서까지 싸울 정도. 반면 여동생은 다행히도 이런 모습을 닮지 않아서 다른 여자애들과 다를 바 없이 여리고 순수하다. 불안하면 케니의 옷 소매를 잡는 등 그나마 집안에서 제일 정상적인 케니에게 많이 의존하는 편. 케니도 약간 여동생을 과보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시즌 15 "The Poor Kid" 에서 잘 드러난다. 누구네 오누이와는 천지차이. [15]

3.2. 친구

초기에는 카트먼과 주로 어울렸지만, 완전히 사망했다가 부활한 이후로 카트먼의 단짝 자리는 버터스가 차지하게 되었다. 초기에 비하면 전체적으로 비중이 줄어드는 편이라서 4인방 안에서 단짝이라고 할 만한 사이는 없다. 대신 반 애들과 두루두루 어울리는 편이다. 크렉과는 쇼를 만드는 것을 도와주거나, 두 명씩 짝을 지어 관람하라고 했을 때 같이 다니기도 했다. S16 E11에서는 버터스를 도와주기도 했다.

3.2.1. 스탠 마시

카일과 스탠처럼 매일 붙어다니는 사이는 아니지만, 카일과 카트맨이 싸운다던지 해서 둘이 엮이는 에피소드에서는 자연스럽게 케니와 스탠이 같이 다닌다.

"Kenny Dies" 에피소드에서 불치병으로 죽어가자 그 사실을 받아 들이지 못하는 스탠이 울면서 병원을 뛰쳐나오고, 케니도 죽기 전까지 스탠을 찾기도 했다. 하지만 시즌 14의 슈퍼히어로 에피소드 시리즈나 위에서 언급했던 '내가 죽을 땐 관심도 안 가져주면서' 발언을 보면 어느 정도 섭섭한 마음 또한 있는 듯.

3.2.2. 카일 브로플로브스키

시즌3 유성 에피소드와 몇몇 에피소드를 빼면 세 명중 케니와 제일 접점이 없는 편이다. 카일은 주로 도덕적인 문제 때문에 에피소드의 주인공이 되는데, 케니는 그런 문제의 해답은커녕 도덕적인 인물 조차 전~혀 아니기 때문인듯 (...) 그래도 무슨 일이 생기면 걱정해주는 등 친한 친구는 맞다.

3.2.3. 에릭 카트맨

카트맨이 항상 케니의 집안사정과 가난 가지고 맨날 놀려대기때문에 기본적으로는 카일과 똑같다. 하지만 의외로 죽이 맞을때가 있다. "Kenny Dies" 에피소드에서 카트맨은 케니에게 '내 베스트 프렌드는 너라고 생각해'라고 말했고, 케니는 카트맨을 토닥여주며 '너도 내 베스트 프렌드야'하고 위로해주기도. 병실을 나온 뒤 '그' 카트맨이 문 앞에서 벽을 짚고 울기까지 했다. 하지만 이건 카트멘이 낙태아 사용을 합법화하기 위해 생쑈를 부린거였으며 케니가 정말 죽자 언제 그랬냐는듯 원래의 카트맨으로 돌아왔다. 덕분에 카트맨이 케니의 죽음을 팔아먹었다는걸 안 카일에게 쳐맞기도

"Best Friend Forever" 에피소드 에서는 케니가 유서를 남겼는데 스탠과 카일에게는 너희는 살면서 최고로 좋은 친구였다고 하지만 카트맨에게는 널 친구로 생각한적도 없고 좋아한적도 없었다고 한다.

이후 버터스의 비중이 늘면서 카트맨은 버터스와 어울리기 때문인지 시즌 초창기때 붙어먹는 모습은 많이 사라졌고 오히려 적대하는 에피소드가 많이 늘었다.

4. 행보

4.1. 사인

이다음은 시즌별로 케니가 죽은 이유이다. 사우스파크 공홈에 올라온 케니 사망에 관한 자료들(...) 정규시즌만 고려했을때 총 97번 죽었다고(...)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주의 : 폭력적이고 잔인한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는 폭력적이거나 잔인한 요소에 대한 직접적, 간접적인 언급 혹은 설명을 포함합니다.
열람시 주의를 요하며,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the_ring.png
[PNG image (132.03 KB)]

4.1.1. 시즌 1

01 Cartman gets an anal probe : 소떼한테 받히고 뒤따라가던 바브레디 경관의 경찰차에 치여 사망. 카일이 확실히 죽었다는걸 확인시켜 준다고 머리까지 딴다.
02 Weight gain 4000 : 개리슨 선생님이 쏜 총을 맞고 튀어올라 깃대에 꽂혀 사망.
03 Volcano : 네드가 총을 떨어뜨리면서 오발, 맞고 사망.
04 Big gay Al's Big gay boat ride : 미들파크와의 미식축구 경기에서 미들파크 선수들에게 양 팔이 잡히면서 거열형을 당함.
05 An elephant make love to a pig : 스탠의 미친 복제인간이 케니를 던졌고, 전자렌지에 들어가버렸다.
06 Death : 스탠의 할아버지를 데리러 온 줄 알았던 저승사자는 케니를 데려갔다.
07 Pinkeye : 추락하는 러시아 우주정거장 미르에 깔려서 사망. 좀비로 부활했다가 카일의 손에 의해 반토막나서 다시 사망. 몸을 꿰메서 또 부활했다가 옆에 있던 석상과 추락한 전투기에 깔려 사망..
08 Damien : 전학생 데미안이 케니를 오리너구리로 만들었고 짐보와 네드가 사냥했다.
09 Starvin' Marvin : 미쳐버린 칠면조들에게 난타당했다.
10 Mr. Hankey the Christmas Poo : 처음으로 죽지 않으며, 그 기쁨으로 마지막에 만세 부름.
11 Tom's Rhinoplasty : 이라크군에게 발악하던 임시 교사 엘렌이 던진 칼에 맞고 사망.
12 Mecha Streisand : 다른 때는 거의 죽을 뻔 하면서도 안 죽다가 놀이터의 고무줄 공놀이 기구를 한 대 쳤다가 목이 매달려 사망.
13 Cartman's Mom is a dirty slut : 카트(go-kart)를 운전하다가 기차에 치여 사망. 이 장면을 비디오로 찍은 스탠의 할아버지는 이 비디오로 1만 달러의 상금을 얻었다.

4.1.2. 시즌 2

01 Terrance & Phillip In not with my anus : (이전 에피소드에서 TV 광고하던)테란스&필립 특별 쇼로, 주인공 4인방은 나오지 않았으므로 죽지 않았다.
02 Cartman's Mom is still a dirty slut : 병원의 외부에 있는 보조발전기 전선을 손으로 연결하여 감전사.
03 Chickenlover : 몇 번 죽는 거 처럼 보이다가 안 죽고, 마지막에 쓰러진 전나무에 깔려 죽었다.
04 Ike's Wee wee : 아이크의 장례식에서 빈 무덤자리에 떨어졌는데 날카로운 비석에 정통으로 찍혔다. 즉사.
05 Conjoined fetus lady : 중국과의 세계 피구 결승전에서 공을 아주 세게 맞고 벽에 부딪혀 사망.
06 The Mexican staring frog of southern Sri Lanka : 난장판이 된 Jesus and pals 촬영장에서 두 아저씨(관객들)가 난동부리다 케니를 잡아당김. 케니는 두동강 나 사망.
07 City on the edge of forever(Flashbacks) : (에피소드는 꿈 속에서 진행되지만) 정체불명의 검은 괴물에게 잡혀 죽었다.
08 Summer sucks : 거대 뱀탄이 치고 간 간이 관중석(으로 추정?)에 깔려 사망. 주인공들의 과거 회상에서도 한 번 죽었다. 불꽃을 손에 들고 있다 불꽃이 터져 사망.
09 Chef's Chocolate salty balls : 영화보고 나오는 관객들에게 압사당했다.
10 Chicken pox : 마지막에 수두로 병사함.
11 Roger Ebert should Lay off the fatty foods : 천문관에서 강력한 세뇌 기계의 영향을 받고 터져 죽었다.
12 Clubhouses : 카트먼의 클럽하우스에서 모쉬 핏에 휘말렸다. 압사. 의도적인 타살로 추정된다.
13 Cow days : 로데오 황소에게 받혀 죽었다.
14 Chef aid : 유명한 뮤지션들이 나와서 쉐프 구호 자선공연을 하는 에피소드(사운드트랙 앨범이 있다). 오지 오스본이 자기가 박쥐를 물어뜯은 이야기를 하면서 케니를 물어뜯어 죽였다.
15 Spooky fish : 스탠이 받은 악한 금붕어가 어항에 케니를 끌고 가 죽였다.
16 Merry Christmas Charlie Manson : 네브라스카에서의 인질극에서 경찰에게 항복의 의미로 흰색 깃발을 가지고 나갔다가 탈옥수로 오인받고 현장사살됨.(죄수복이 오렌지색이고 케니는 오렌지색 코트를 입었다.)
17 Gnomes : 팬티 요정들의 팬티 운반차량이 떨어져 압사.
18 Prehistoric Ice man : 1996년에 얼려진 냉동인간을 구경하다 벨트 컨베이어에 걸려 사망.

4.1.3. 시즌 3

01 Rainforest shmainforest : 번개에 맞아 죽을 뻔 했으나 켈리가 인공호흡으로 살려줌.
02 Spontaneous Combustion : 제목 그대로(자연 발화), 켈리와 행복한 커플생활을 하던 케니는 에피소드 초반에 바로 자연발화함.
03 Succubus : 서큐버스가 깔아 뭉갬. 그리고 케니의 눈은 카트먼에게 기증되었다.
04 Tweek vs Craig : 돌아가던 선반에 휘말려 멀리 있는 벽으로 나가떨어진 뒤 못통에 떨어짐.
05 Jakovosaur : 산에서 영양 행세를 하다 그리즐리 곰에게 잡혀먹혔다.
06 Sexual harrassment panda : 실패한 마스코트의 섬에서 '선풍기를 돌릴 때는 큰 자석을 들고 있지 마라 매' 지미가 케니에게 자석을 쥐어주고 거대한 선풍기를 틀었다. 선풍기에 갈려서 사망.
07 Cat orgy : 케니 등장하지 않음. 카트먼과 쉘리(스탠의 누나)에 관한 에피소드임.
08 Two guys naked in a hot tub : 케니가 등장하지 않았다.(연속 두 편 등장하지 않음)
09 Jewbilee : 모세를 봉인에서 풀어주기 위해 소라를 머리로 깨면서 머리가 함께 깨짐.(사실 07 08 09는 같은 날 일어난 일을 세 편에 걸쳐 만든 것임)
10 Chinpokomon : 포켓몬 열풍을 풍자한 에피소드. 그답게 케니는 친포코몬 게임을 플레이하다 현란한 화면에 의해 발작, 사망했다(발작 이후에도 멍하게 돌아다녔으나, 이미 죽은 상태였다.). 이는 포켓몬 만화에서 폴리곤 에피소드에서 엄청나게 현란한 폭발 장면(무지개색)이 3초동안 방영되자 수천 명의 아이들이 구토와 발작 증세를 일으킨 것을 패러디한 것이다.(국내에는 이 장면이 잘려서 방영되었다.) 포켓몬 쇼크 항목 참조.
11 Starvin' Marvin in space : 스타워즈 패러디가 약간 나온다. 샐리 스트러더스에게 잡힌 케니는 한 솔로 선장처럼 탄소코팅되어 샐리 스트러더스에게 바쳐졌다. 그런데 마지막 장면에선 살아있다. 어?
12 Korn's Groovy pirate ghost mystery : korn이 스페셜 게스트로 나오는 에피소드. 할로윈 코스튬 경연대회를 위해 로봇 코스튬을 입었다가 스타워즈 전투기들에게 격침당했다.
13 Hooked on monkey phonics : Phonics monkey에게 구타당했다.
14 The red badge of gayness : 남북 전쟁을 재현하다 취중에 워싱턴까지 진격하고 있는 재현 남군들을 진압하러 온 국군이 쏜 공포탄이 불발되어 케니를 맞췄다.
15 Mr. Hankey's Christmas classics : 마지막에 샹들리에가 떨어져 맞았다.
16 Are you there god - It's me, Jesus : 유행성 출혈열에 걸려 항문에서 피가 조금씩 나왔는데, 자기가 생리하는 줄 알고 생리대로 항문을 막았다가 엄청난 혈액의 압력으로 급사.
17 World wide recorder concert : 갈색 소음(들으면 똥을 싼다.)으로 편곡된 리코더곡을 400만명의 초등학생이 일제히 불어서 생긴 전세계적 파국에서, 똥을 죽을 때까지 싼 나머지(...) 사망한다.(사망 장면은 나오지 않음)

4.1.4. 시즌 4

01 Cartman's silly hate crime 2000 : 썰매 내기를 연습하다가 썰매가 날아가자 나무에 부딪히고 벽돌 더미에 파묻혀 사망.
02 The tooth fairy 2000 : 조직적 이빨 요정 사기단이 콘크리트 벽돌을 매달고 강물에 빠뜨렸으나, 벽돌 높이가 강물보다 높아서 살았다. 대신에 살려고 강가로 가다가 깊은 수렁으로 빠져서 익사.
03 Quintuplets 2000 : 로마니아까지 가서 성악으로 한참 성공하던 도중, 미국에서 케니를 데려오기 위해 파견된 특수요원들이 벽장에 숨어있던 케니를 향해 무의식적으로 난사.
04 Timmy 2000 : 집중력 부족 증후군 판단을 받고 리탈린을 복용하던 카트먼은 부작용으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벌레가 기어다니는 환각을 보게 되는데, 환상의 벌레가 케니 얼굴에 앉았다. 카트먼이 후라이팬으로 가격하여 사망.
05 Pip : 핍의 솔로 에피소드로, 케니가 출연하지 않아서 죽지 않았다.
06 Cartman joins NAMBLA : 케니가 왜 계속 죽어도 다시 나오는지 간접적으로 설명해 주는 에피소드. 냄블러 회원들을 잡느라 북새통이 된 호텔에서 그 무리에 휘말려 병원 신세를 지게 된 케니 아버지를 싣고 가는 앰뷸런스가 후진하다가 케니를 치어 죽임. 케니가 그토록 저지하려 했던 동생이 다시 '케니'라는 이름을 달고 태어났다.
07 Cherokee hair tampons : 카일이 죽으면 어떻하냐고 우는 스탠 앞에서 난 언제나 죽는 데 넌 신경도 안쓰잖아! 하면서 빡쳐서 나가다가 크레인으로 운반 중이던 그랜드피아노가 떨어져 압사.
08 Chef goes nanners : 소화제를 박하사탕으로 오인하고 먹은 뒤 물을 마시고, 엄청난 내부 압력으로 부풀어 올라 터져 죽음.
09 Something you can do with your finger : 백화점에서 보이 밴드 공연을 하려고 무대에 있다, 엘리베이터가 끝까지 내려와 압사.
10 Do the handicapped go to hell : 버스에 치었으나 11화로 넘어감.
11 Probably : 10화의 버스 밑에서 극적으로 살아남.
12 4th grade : 줄에 끌려 길바닥에 갈렸다.
13 Trapper keeper : 케니가 카트먼의 방문을 부수고 트래퍼 키퍼를 수거하려고 했는데, 폭주한 트래퍼 키퍼가 엄청난 힘으로 방문을 그대로 밀어버려 벽에 눌려 압사.
14 Hellen Keller-The musical : 티미가 고른 병든 칠면조를 죽이려고 카트먼이 무대 조명을 떨어뜨렸으나 케니가 맞음.
15 Fat camp : 극적으로 살아남. 하워드 스턴이랑 매춘부짓을 한걸 걸려서 감옥에 갖혀있었는데 카트먼 대역으로 음식을 조달하다 걸린 아이가 대신 케니의 옷을 입고 버스기사 검열삭제 안에서 6시간동안 있다 질식/압사.
16 The wacky molestation adventure : 캐러셀에서 희생당했다.(실제 희생장면은 나오지 않았다.)
17 A very crappy Christmas :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애니메이션 제작 도중 차에 치어 사망. 할수없이 만들고 있던 애니메이션에서 케니를 죽임.

4.1.5. 시즌 5

01 Scott Tenorman must die : 스캇 테너맨이 찍은 카트먼 몰래카메라를 보며 엄청나게 웃다가 사망. 영혼까지 미친듯이 웃으며 승천함.
02 It hits the fan : shit 남용으로 역병이 돌았고, 케니가 여기에 희생당함.
03 Cripple fight : 독수리가 케니를 채어 감.
04 The super best friends : 컬트 신도들의 단체 자살에서 스탠이 달려갔을 때, 케니는 이미 죽은 채로 떠올랐다.
05 Terrance and Phillip behind the blow : 환경단체에서 약속을 어겼으니 팔다리를 자르겠다!죽이겠다! 해서 아이들이 도망가다 결국 케니가 잘림. 분명 살아는 있지만...
06 Cartmanland : '카트먼랜드'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다가 망가진 파이프가 머리를 관통. 즉사.
07 Proper condom use : 베베가 던진 살상용 부메랑에 맞아 사망.
08 Towelie : 타이나코프 폭파 현장에서 끓는 쇳물에 떨어져 사망.
09 Osama Bin Laden has a farty pants : 탈레반 게릴라들과 미군 간의 전투에서 헬기 기관포 난사를 맞고 아프간 버전의 케니(두건으로 얼굴을 가렸다...여자?)와 함께 사망.
10 How to eat with your butt : 오토바이 뺑소니 도중 가장 빠르게 사망.
11 The Entity : 공항에서 술래잡기 하려고 검문받다가 손톱깎이를 가지고 있자, 테러리스트로 간주받아 현장사살.
12 Here comes the neighborhood : 썰매에 시체로 실려 나온 것으로 미루어 보아 노는 와중에 죽었음. 사유는 불명.
13 Kenny dies : 불치병으로 사망. 이후 시즌 6 마지막(크리스마스 특집 에피소드)까지 케니는 나오지 않는다.

  • 이 이후로는 가끔 죽기 때문에 죽는 에피소드만 표기.

4.1.6. 시즌 7

15 It's Christmas Time in Canada : 캐나다의 새 수상을 사칭하고 있던 사담 후세인이 살상광선으로 케니를 분해해버림.

4.1.7. 시즌 8

07 The Jeffersons : 마이클 제퍼슨(생긴건 마이클 잭슨)이 자기 아들 블랭킷으로 변장한(물론 분장 수준) 케니를 아들로 생각하고 던지고 받기 놀이를 강제로 하는 중 천장에 케니의 머리를 박아서 죽였다. 여담으로 이 에피소드에서는 케니가 분장했을 때 목소리가 웅웅대지 않고 그대로 나온다(!)

4.1.8. 시즌 9

03 Wing : 마피아로부터 윙을 지키기 위해 용감하게 나서는가 싶더니 마피아들에게 총알 세례.
04 Best Friends Forever : 천국vs지옥 게임에서 60레벨까지 가서 도로에서 환호하다가 차에 치어 사망, 이후 케니의 혼은 천국으로 날아가 황금 psp로 지옥의 군사들을 무찌른다.

4.1.9. 시즌 10

08 Make Love, Not Warcraft : 유명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피소드. 생활이 없는 자에게 PK당한다. 실제로 죽는 게 아니라 조금 썰렁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4명끼리 할때도 가장 먼저 죽었고 다른 애들 전부 불러모아서 같이 할때도 제일 먼저 죽은걸 보면 결국 온라인상에서도 죽을 운명이라는걸 알수있다.

4.1.10. 시즌 11

14 The List : 베베와 웬디가 싸우는 중 실수로 베베의 권총이 발사되는데 총알이 저녁을 먹고있던 화목한 케니네 가족으로 날아간다. 뭐 그다음은...

4.1.11. 시즌 12


07 Super Fun Time : 학교 견학도중 견학지에 강도들이 쳐들어와서 학교 아이들중 한명을 인질로 잡는데 케니를 인질로 삼길래 죽을줄 알았으나 결국 산다.

4.1.12. 시즌 13

01 The Ring : 여친이랑 성 관계를 하다가 그녀에게서 치명적인 성병인 매독이 옮아서 죽는다.(...)

10 W.T.F. : 학교 레슬링 코치가 쏜 바주카 포탄이 링에 떨어지고 이걸 보던 케니가 포탄을 잡자마자 하늘로 솟아오르며 폭죽이 되어 사망.근데 크레딧에서 반응을 보면 죽진 않은듯 싶다.

14 The Pee : 워터파크에 놀러갔는데 오줌 홍수(...)가 일어나고 만다. 여기에 휩쓸려 사망.

4.1.13. 시즌 14

01 Sexual Healing : 목에 벨트를 감고 배트맨 옷 같은걸 입고 자위를 하면 엄청난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다는 말에 집에서 따라하다 사망

08 Poor and stupid : 차에 치어 죽을 줄 알았는데 아주 운 좋게 살았다...

12 Misterion Rises : 맨 마지막에 칼빵맞고 사망. 죽은 뒤 바로 부활.

13 Coon Vs. Coon and friends : 자기는 진짜 특수능력 말하는데 애들은 이해를 못하자 빡돌아서 자살 한 번, 단체로 이세계로 이동하자 저쪽으로 가보겠다고 추락사 한번, 다 끝나고 쉬러 간다면서 자살. 자살만 총 3번...

4.1.14. 시즌 15

14 The Poor Kid : 마지막에 갑툭튀한 거대 새(아마도 가스토르니스)에게 먹혀 죽었다.

4.1.15. 시즌 16

06 I Should Have Never Gone Ziplining : 너무 지루한 나머지 심심해서 죽었다(...)

4.1.16. 시즌 17

09 Titties and Dragons : 소니 건물에서 점프했다가 사망, 즉시 부활(...)

4.1.17. 시즌 18

단 한번도 죽지 않았다.


4.1.18. 크리스마스의 정신[16]


Jesus VS Frosty : 프로스티한테 던져져 사망[17]
Jesus VS Santa : 산타의 공격이 케니한테 맞고 사망

4.1.19. 극장판 (South park - Bigger, Longer and Uncut)


테렌스와 필립 영화에서 나온대로 방귀에 불이 붙는지 실험해보다가 몸에 불이붙고 소금더미에 깔림
그리고는 응급실로 실려가지만 의사가 그냥 내장을 있는대로 마구 절단해대고(...) 심장대신 뜨거운 감자를 이식했다가 3초동안 살아남고 사망.

미국과 캐나다가 전쟁중일때 사탄이 자신에게 조언해준 케니에게[18] 감사의 뜻으로 소원을 들어주고 케니는 이 모든 상황을 전쟁이 일어나기 전으로 되돌려 달라하고 다시 저승으로 가버린다.[19]
여기서 최초로 케니의 목소리와 얼굴이 나오며 초반에는 지옥으로 떨어졌지만 마지막에는 천국으로 날아가며 끝난다.
어차피 다시 살아날껀데 뭐

케니는 사우스 파크에서 99번 죽고, 다시 돌아왔다.
사망전대...

사실 오프닝에서도 죽는다. 시즌4 오프닝을 보면 사신한테 손이 닿아 죽고 시즌7~11까지도 케니가 만들어지자마자 목을 잘라버린다.

부활한 이후에는 죽는 장면이 확실히 줄어들었으며, 이전에 비해 극중 비중도 확실히 줄어들었고,[20] 그 비중을 대신 커버 중인 캐릭터가 버터스. 다르게 말하자면 케니 대신에 버터스가 허벌나게 고생하는 중이다. 사실상 캐릭터 자체를 죽인 것에 다름없다 예전처럼 죽이기라도 하면 화면에 나오기라도 하지 요새는 목소리는 커녕 얼굴 몇번 비추이는 정도의 안습 비중

5. 케니의 목소리와 후드벗은 모습, 그 외 모습이 등장하는편



최초로 얼굴이 등장한 극장판

웅웅대는 목소리가 아닌 다른 애들처럼 사람목소리가 나오는 편들과 케니의 옷벗은후드를 벗은 모습이 등장하는 편들이다.

참고로 웅웅대는 목소리는 맷 스톤이 입을 두손으로 가리고 목소리를 내었다. 후드를 벗은 케니의 목소리는 필요할 때 마다 다른 사람이 대신 목소리를 낸다고 한다. 하긴 케니는 후드를 벗을 일이 거의 없으니까


시즌4 에피소드2 "The tooth fairy tats 2000"편에서 케니가 이빨을 뽑다가 옷은 벗겨지고 몸만 훌렁나온 모습을 볼수있다.

© Uploaded by Manic The Hedgehog from Wikia
시즌4의 에피소드15 "Fat Camp"에서 볼수있는 케니의 입. 케니는 입을 보기도 힘들다 진짜로

시즌5 에피소드5 "super best friend"에서 케니의 후드를 벗은 모습을 볼수있다. 그런데 다 똑같이 생겨서 그게 그거다 근데 누구는 금방 알아보게 생겼네

시즌7의 에피소드6 "Lil' Crime Stoppers"에서는 아이들과 형사가 되는데 일이 끝나고 샤워장에서 옷을벗은 케니를 볼수있지만 샤워할때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 Uploaded by Neocarleen from Wikia
시즌7 에피소드8 "South Park is Gay!"에서 볼 수 있는 다른 후드를 쓴 케니. 여기서는 케니의 금발과 다른 후드를 볼 수 있다.

© Uploaded by Neocarleen from Wikia
시즌8 에피소드7 "The Jeffersons"의 케니. 블랭킷을 위해 블랭킷의 모습으로 분장하고 블랭킷의 침대에 누워있다가 마이클 제퍼슨에 의해 천장에 던져져서 사망. 그러나 가장 중요한것은 이 에피소드에서는 케니의 귀여운 목소리와 비명소리를 들을수있다.

© Uploaded by Neocarleen from Wikia
시즌9 에피소드5 "The Losing Edge"에서 후드를 벗고 야구모자를 쓴 케니의 모습.
케니의 목소리는 에피소드가 시작하고 얼마 지나서 케니의 팀이 이기자 외치는 함성소리에서 들을수 있다. 카일목소린줄 알았네

시즌10 에피소드6에서 동굴에 물이 차셔 도망치는 케니에게서 후드에서 머리카락이 빠져나온 케니를 볼 수 있다.

시즌11 에피소드3 "Lice Capades"에서 케니에게 머릿니가 있다고 계속 몰아가던 카트맨이 아이들을 선동하여 결국 케니를 공원에 데리고가서 붙잡아두고 아이들과 함께 양말과 비누로 케니를 씻기는 장면이다. 이곳에서는 케니의 벗은모습과 아이들이 케니를 씻길때 케니가 "하지마! 안돼! 아파!"를 외치는 목소리를 들을수있다

© Uploaded by Neocarleen from Wikia
시즌13 에피소드10 "W.T.F"에서 사진의 맨 오른쪽처럼 후드가 아닌 레슬링복을 입고있다.
그리고 여담으로 이 에피소드에서 케니는 로켓에 매달려서 죽는데 레슬링이 난장판이되고 사람들이 해산하는 장면의 맨 끝에서 갑자기 케니의 웅웅대는 목소리와 함께 에릭이 "케니!"라고 외치는 목소리륻 들을수있다.

© Uploaded by Neocarleen from Wikia
시즌13 에피소드2 "The Coon", 시즌14 에피소드11,12,13 "Coon 2: Hindsight","Mysterion Rises","Coon vs. Coon & Friends"에서 케니는 후드를 벗고 미스테리온으로 변한다. 케니의 높은 하이톤 목소리가 아닌 감정을 읽을수 없을것같은 깊고 낮은 목소리로 변한다.


시즌 13 에피소드 3화 'Margaritaville'에서는 침대 시트를 두른 모습이 보인다. 안타깝게도 말하지 않는다.

© Uploaded by Lordqaz from Wikia
시즌13 에피소드14 "Pee"에서 케니의 수영복을 입은 모습이 보인다. 아쉽게도 입에 문 숨대롱때문에 웅웅대는목소리만 들린다

시즌 15 에피소드7 "You're Getting Old"에서는 스탠의 생일축하파티에서 케니의 맨 얼굴을 짧게나마 볼 수 있다!

© Uploaded by Neocarleen from Wikia

© Uploaded by Neocarleen from Wikia
시즌15 에피소드14 "The Poor Kid"의 미스테리온(케니). 이번 편은 케니의 부모님이 아동학대혐의로 끌려가고 케니의 형과 여동생(캐런)이 고아원에 가게되고 고아원 근처의 학교에서 케니와 여동생이 학교를 다니는데 여동생이 다른 여학생에게 괴롭힘을 당하자 미스테리온으로 변하여 그 여학생을 개박살내버린다.

시즌16 에피소드8 "Sarcastball"에서 아이들이 옷을 갈아입는 라커룸안에서 케니의 후드를 벗은 모습을 볼수있다.

© Uploaded by Nightquest from Wikia
시즌16 에피소드12 "A Nightmare on Face Time"에서 어벤져스로 변한 4인방.
여기서 케니는 컴퓨터로 위조된듯한 기계음 섞인 목소리를 낸다. 그래도 케니의 높고 부드러운 목소리를 들을수있다.

© Uploaded by Nightquest from Wikia

© Uploaded by Nightquest from Wikia
시즌 17 에피소드7,8,9 "Black Friday","A Son of Ass and Fire","Titties and Dragons" 에서는 케니가 여장(!)을 한다.

해당 에피소드가 왕좌의 게임을 패러디한 만큼 케니가 맡은 역의 모티브는 대너리스 타르가르옌이며 복장은 젤다의 전설의 젤다의 옷을 입고 있다. 그리고 소니 일본 지사장이 준 반지를 받고 진짜 '프린세스 케니'가 되어 소니와 플레이스테이션4를 돕게 된다.

6. 재능

6.1. 비디오 게임

시즌9 에피소드 4화 'Best Friends Forever' 에서 그는 짧은 시간에 레벨 60에 올라갔다.

6.2. 음악

시즌4 에피소드 3화 'Quintuplets' 에서는 수업을 받고 매우 뛰어난 오페라 가수가 될 뻔했다. "Christian Rock Hard" 에피소드에서 능숙한 드러머로 나온다.

7. 그 외

사팍위키에 따르면 스탠이 트레이 파커의 특징을 따온 캐릭터고 카일이 멧 스톤의 특징을 따온 캐릭터인만큼 케니는 학창시절 트레이 파커의 옛 친구에서 모티브를 따온 캐릭터이며 모티브가 된 실존인물역시 이름도 케니였다고 한다. 이 케니라는 인물은 트레이 파커가 살던 동네에서 제일 가난했으며 오렌지색 후드티만 입었다고 한다. 그 환경때문인지 말할때마다 남들이 못알아들을 정도로 많이 웅얼거렸다고 하며 학교를 가끔씩 안나올때가 있었는데 반 친구들이 장난으로 "케니가 죽었다" 이렇게 농담으로 말했고 다음날 아무렇지도 않게 학교를 나와서 애들과 어울렸다고 한다. 실제 사우스 파크에도 케니가 맨날 죽어도 아무렇지도 다시 돌아오는건 여기에서 따온듯 하다.

케니가 죽어도 사람들이 아무 신경도 안쓴다는 설정은 일종의 풍자다. 알다시피 케니는 매우 가난하고, 가난한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은 그 가난한 사람이 죽는지도 모르고 알아도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 케니가 죽을때 뭐라뭐라 하다가 아무일도 없듯이 다시 신경을 꺼버리는 아이들과 주변사람들의 모습은 다른 이들의 죽음에 신경을 쓰지 않거나 신경을 써도 금세 잊어버리는 현대의 소시민들의 모습을 풍자한 것이라고 할수 있다

설정상으로 사우스 파크의 최빈민층인지라 시즌 4의 "Fat Camp" 에서는 돈만 주면 어떤 미친 짓이든 다하였는데 똥을 먹는다든지, 누가 오바이트를 하는 것을 먹는다든지, 아주 오래된 음식들을 먹는 것 등을 방송하는 크레이지 케니 쇼에 출연한 적도 있었다. 하지만 예수는 자신의 TV쇼에서 그런 케니를 매춘부 같다고 비판한 적이 있었다.

왜인지 사람들이 시즌3부터의 오프닝의 한글자막이 케니의 대사는 모든사람들이 전부다 시즌1~2때의 가사를 적어놨다. 게다가 그걸 또 오역내는 사람도 있다.

매직 더 개더링을 다룬 시즌 18 에피소드 8 덕분에 MtG 프로 투어에 공식으로 초대받았다.(...) 초대자 명단 맨 밑을 보자.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시즌 13의 에피소드 2부터 나오는 정체불명의 슈퍼히어로 미스테리온은 케니다. 정체가 드러난건 시즌 14의 에피소드 12 "Mysterion Rises" 부터.
평소에는 미스테리온 복장을 입고 부모님의 방에 창문을 통해 들어가서 아이들에게 용돈을 주고 밤마다 마약을 하지 말라고 시키는 것 같다. 케니의 부모님은 케니가 미스테리온인지 모른다.

사우스 파크: 진리의 막대에서는 프린세스 케니의 모습으로 최종 보스로 나온다...

7.1. 다른 작품에서

폴아웃에서 이녀석의 패러디가 나온다. 허브라는 상업도시의 보안관 사무소에 케니라는 부관이 있는데, 죽이면 보안관이 "Oh my god, he killed Kenny! You bastard!" 하고 소리친다(...).

우비소년 플래시에서도 롤러코스터 타다 죽는(...) 지나가는 사람으로 카메오 출연하기도 한다. 플래시 보러가기[21]

----
  • [1] 어디서는 작중에서 그런 이름으로 불린 적이 없으며, 묘비에도 Kenny로 표기돼 있어 케니의 본명이 Kenneth라는 근거가 없다고 주장하나, 시즌 15 "The Poor Kid" 에피소드에서 확실히 Kenneth라고 불린다. 시즌 16 에피소드 11에서도 편지를 쓸때 쓴 사람 이름을 케네스(Kenneth)라고 적었다.
  • [2] 평소의 후드 입고 웅얼거리는 목소리는 맷 스톤이 담당하며, 진짜 목소리가 나올 때는 다른 사람을 쓰는데, 고정된 게 아니라 상황 따라 쓸 수 있는 사람을 써서 매번 바뀐다고 한다.
  • [3] 공식 홈페이지 기준
  • [4] 원래 형제는 형만 있었는데 어느 순간 여동생이 생겼다.
  • [5] 카트먼이 잠시 케니네 집에 몰래 들어가서 케니의 유골이 들어있는 유골함을 훔칠 때 보안 로봇이 있을지도 모른다며 오버를 떨다가 카일한테 개소리 하지 말라고 까이고 집 밖으로 빠져나온다. 아이들이 사라지자 카트먼이 묘사한 모습 그대로의 보안 로봇이 카트먼이 있던 자리를 지나간다.(...)
  • [6] 참고로 그 유명한 스바라시 친친모노가 나왔던 에피소드이다.
  • [7] 에피소드 903 Wing 에서는 카일이 'Oh My God!' 을 빼고 "They Killed Kenny!" 라고 말하고 카트먼이 "You Bastards!" 라고 말한다.
  • [8] 참고로 어떤 에피소드에서 나오는 케니가 죽는 이유는 '가난해서' 란다(...) 흠좀무.
  • [9] 초기에는 카일 혼자 했다. 시즌 1에서 카일이 케니를 죽이는데, 문제는 그때도 "You Bastards!"를 외쳤다...
  • [10] 에릭 카트먼의 경우 에피소드에서 케니의 경우를 기억한다는 것이 확인 되었으며 티미의 경우 케니의 후드를 이용하여 지미를 죽이려고 했다
  • [11] 시즌1 "The Death" 에서 나오는 인터뷰
  • [12] 케니가 돌아오자 한 시즌 전 케니가 죽었다고 더럽게 슬퍼하던 애들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듯 '야 너 요즘 뭐 하고 있었냐'라고 물어보고 케니 본인은 '그냥 집에서 뒹굴거리고 있었다'고 말한다.(...)
  • [13] 이때 버터스를 매우 좋아하기 시작했다고
  • [14] 장거리통화도 하고 장난감, 오락기 등은 아무렇지 않게 가지고다닌다.어쩌면 이런 점 때문에 친구들과 잘 어울리는 것 일수도...
  • [15] 설정구멍인지 모르겠지만 시즌4에선 케니는 부모님이 동생을 만들려고 하자 동생을 죽일려고 작정을 했었을 정도로 유산을 적극적으로 할려 했다.(...) 그런데 이후 형제가 늘어난 이후에 폐기된듯.
  • [16] 사우스 파크의 프로토 타입 에피소드
  • [17] 그때 당시엔 카트맨의 이름이 케니였고 케니의 이름을 가진 카트맨 오렌지색 옷을 입고있는 케니 둘다 사망
  • [18] 사탄과 사담 후세인이 지상으로 올라올때 몰래 뒤따라왔다.
  • [19] 사탄에게 소원을 빌면 소원을 빈자는 다시 저승으로 가야하는 법칙 때문
  • [20] 물론 케니는 시즌 초반에도 그렇게 비중이 높지 않았고 죽을려고 하거나 죽는 상황에서 비중이 급격히 올라가는 패턴을 보여줬다. 그 죽는 장면이 줄어듬으로서 캐릭터자체도 비중이 준 것.
  • [21] 평소같지 않게 그림체도 사우스파크처럼 바뀌며, 중간에 롤러코스터 옆자리에는 스탠이 앉아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7-28 20:09:27
Processing time 0.430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