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케빈

last modified: 2015-04-06 12:33:14 by Contributors


Contents

1. 인명
2. 실존인물
2.1. 유키스의 멤버
3. 가상인물
3.1. 나홀로 집에 시리즈의 주인공
3.2. 도망자 Plan.B의 탐정
3.3. 성검전설 3의 주인공
3.4.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의 등장인물
3.5. 캔디스 플린의 호칭
3.6. 파이어 엠블렘 창염의 궤적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의 등장인물

1. 인명

Kevin.

영어권의 남성 이름. 게일어 Cóemgein (>Caoimhín)에서 유래하였으며 '위대한 탄생'이라는 의미가 있다. 프랑스어권이나 네덜란드어권 등지에서도 종종 쓰인다.

2. 실존인물

2.1. 유키스의 멤버


본명 : 케빈 우. 한국명 우성현
생년월일 : 1991년 11월 25일 (미국)
키/몸무게 : 180cm, 55kg
혈액형 : O형
포지션 : 리드보컬
취미 : 음악감상, 영화감상, 독서, 작곡
특기 : 영어, 피아노 연주, 기타 연주, 팝핀댄스, 밥 천천히 먹기, 웃기


유키스에서 노래를 가장 많이 부르는 인물 No.2. 포지션도 메인 보컬이다. 참고로 2011년부터는 리드보컬로 변경. 훈이 들어온 이후로는 수현, 케빈, 훈 보컬 라인 세 명이서 비교적 고르게 파트를 분배 받고 있다.

'빙글빙글' 때에는 수현보다도 노래를 많이 맡았다. 수현 자신은 '원래 케빈이 더 많이 부른다' 고 하고 있지만...
유키스 이전 2006년 이라는 10대 아카펠라 그룹으로 데뷔한 전적이 있다. 이라는 그룹은 현재 비스트용준형이 팝핀드래곤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목소리는 수현에 비해 좀 더 부드럽다.

2010년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8등신 제시카로 여장하고 나온 게 꽤나 화제가 됐었다. 일명 케시카라고 불리며 그 당시 케빈 팬페이지의 회원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났었다는 말이 나올 정도. 일명 케시카..

3.1. 나홀로 집에 시리즈의 주인공

풀네임은 케빈 매콜리스터. 영화 나홀로 집에 시리즈 중 1, 2편의 주인공이다. 직쏘 하위호환 캐릭터

3.2. 도망자 Plan.B의 탐정

지우와는 매우 절친한 친구였으나, 호프집 화재 사고로 인해 사망. 추노의 인연으로 인해 카메오 출연한 오지호가 케빈 역을 맡았다.[1]

3.3. 성검전설 3의 주인공

성검전설 3의 주인공 중 한 명. 비스트 킹덤의 왕자로 반은 인간의 피가 섞여있는 혼혈이다. 아버지인 수인왕의 혹독한 교육으로 어린 나이임에도 상당한 실력을 가졌지만 피도 눈물도 없는 교육방침 탓에 친구도 만들지 못했다.[2] 그러던 중 새끼 늑대 칼과 지내면서 칼과 깊은 유대 관계를 맺게 되지만 케빈을 완전무결한 전투머신으로 만들기 위한 수인왕의 술수에 의해 칼을 자신의 손으로 죽여버리고 절규한다.[3] 이후 비스트 킹덤에서 죽음을 먹는 자와 수인왕의 대화를 엿듣고 진실을 깨달아 분노, 성벽을 뚫고 지나가 수인왕에게 도전하지만 한큐에 수인왕에게 패배해 날아가버린다. 정신을 차린 뒤 우연히 죽음을 먹는 자와 마주치고 그에게서 성도 웬델의 빛의 사제가 칼을 살릴 방법을 알고 있다는 말에 웬델로 향하기로 결심, 바다를 직접 헤엄쳐가 항구도시 제드에 도착하는 것이 프롤로그. 엔딩에선 비스트 킹덤에 돌아와 수인왕에게 도전하려고 하지만 이내 그만두고 수인왕의 찬사를 들은 뒤 이번에는 칼을 데리고 친구들과 함께 다시 모험을 떠난다. 성능은 맨손으로 싸우기 때문에 리치는 살짝 부족하지만 높은 공격력과 2회 공격으로 엄청난 파워를 낼 수 있는 성검전설 3의 강캐. 게다가 밤에는 늑대인간으로 변신하여 더욱 공격력이 올라가고[4] 빛 계열로 전직할 시 스스로 공격력을 올리는 보조마법까지 생긴다. 아무튼 공격력 하나는 최고 수준.[5] 다른 캐릭터들의 보조 마법까지 걸어준다면 999도 쉽게 띄울 수 있다.

초기 직업인 그래플러에서 회복마법과 자신의 공격력을 올리는 비공을 배울 수 있는 몽크(빛), 공격력이 높은 버서커(어둠)로 전직 가능하다. 몽크는 갓 핸드와 워리어 몽크, 버서커는 데스 핸드와 델비쉬로 전직할 수 있다.

  • 1차 전직
    • 몽크 (光) : 회복기인 힐 라이트를 배운다. 그러나 공력력은 버서커에 비해서 떨어지는 편인데 공격력을 높혀주는 비공이라는 기술을 배우기 때문에 공격력은 거기서 거기. 필살기는 전체 필살기(선풍각)와 한명을 공격할 수 있는 던지기 필살기가 생긴다.
    • 버서커 (暗) : 몽크와는 달리, 배우는 기술도 없고 전체 필살기도 없다. 다만, 기본 공격력이 더 높고 필살기 (진공수월참)연출이 몽크보다는 조금 더 멋있다는 정도가 몽크보다는 나은 점… 최상의 데미지를 뽑아내는 어둠 계열로 가기 위한 중간 과정 정도로 보는 것이 낫겠다.

  • 2차 전직
    • 갓 핸드 (聖:光-光) : 필살기(백호충격파)가 전체 공격으로 바뀌고 나무 속성 기술인 오라 웨이브가 추가된다. 이 오라 웨이브는 사용 시 필살기 게이지를 풀로 채워 주기 때문에 캐빈 사기캐에 일조한 일등 공신 중 하나.
    • 워리어 몽크 (天:光-暗) : 케빈 버전 로드. 힐 라이트가 전체 회복이 가능하게 강화된다. 또한, 적의 마나를 쪽쪽 빨아먹는 리프 세이버가 추가된다. 다만, 필살기(현무백열각)는 전체 공격이 안된다.
    • 데스 핸드 (冥:暗-光) : 크리티컬 확률을 거의 100%로 만들어주는 에너지 볼을 배우게 된다. 이로서 케빈은 평타의 신으로 등극. 필살기는 적 보스 중에서 '루가'가 열심히 사용하여 아군을 전멸의 공포에 떨게 만든 그 기술 '청룡살진권'
    • 델비쉬 (惡:暗-暗) : 데스 핸드에 밀려 인기가 없다. 피를 빠는 문 세이버를 배우지만 그것만 보고 전직하기에는 메리트가 없는 편. 문 세이버는 최종보스에게도 통하기 때문에 최종보스전에서 조금 더 쓸만한 정도? 하지만 정신 수치가 어느 정도 되는 힐러 캐릭과 회복 아이템들이 있다면 무용지물이나 다름없다. 필살기는 청룡살진권과 유사한 '주작비천무'

3.4. 애천사전설 웨딩피치의 등장인물

후마 요스케의 한국판에서의 이름. MBC, 투니버스, SBS판 가릴거 없이 모두 케빈이다. 3.1번 항목의 인물이 솔로들의 친구라면 이쪽은 솔로들의 적(...)

3.5. 캔디스 플린의 호칭

피니와 퍼브에서 캔디스 플린의 꿈에 나오는 말하는 얼룩말이 캔디스를 부를 때의 호칭.

홀로 집안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솔로들의 친구로,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각종 부비트랩을 설치하는 데에 능하다. 아무래도 나중에 크게 될 듯 하다.

3.6. 파이어 엠블렘 창염의 궤적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의 등장인물

클래스는 『창염』에서는 액스 나이트→팔라딘. 『새벽』에서는 도끼 기장(그레이트 나이트)(斧騎将(グレートナイト))→황금 기장(골드 나이트)(黄金騎将(ゴールドナイト))

----
  • [1] 카메오 치고는 꽤나 의미있는 역할인데, 출연빈도는 굉장히 낮으니 상관 없을 듯. 참고로 추노의 PD, 작가와 도망자의 PD, 작가는 동일인물이다.
  • [2] 프롤로그를 케빈으로 플레이하면 비스트 킹덤의 수인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데 상당히 허물없이 대하는 등 인간의 혼혈임에도 차별받는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친구는 아닐 지라도 안면은 나름 트고 살았던 모양.
  • [3] 하지만 칼은 실은 죽지 않았고 죽음을 먹는 자의 환술로 바꿔치기해 살아있는 상태였다. 이후 수인왕이 데리고 있다가 케빈이 수인왕과 대면했을 때 돌려준다. 이때 하는 말을 들어보면 케빈의 안에 잠들어있는 수인의 피를 깨우기 위한 거였다고.
  • [4] 대신에 기본 스텟의 총량이 대른 캐릭터보다 2 낮다.
  • [5] 1차 전직 이후로 부터는 필살기가 일반 필살기와 던지기류 필살기로 2개씩 생긴다. 특히, 밤에 늑대인간이 되면 충격과 공포의 공격력을 보여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6 12:33:14
Processing time 0.151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