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케인

last modified: 2015-03-22 20:29:36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실존 인물
3. 창작 인물
3.1. 퀘이크4의 주인공
3.2. 케인 앤 린치 : 데드맨의 주인공
3.3.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등장인물
3.4. 블리치의 등장인물
3.5. 스파이더맨의 클론
4. 영화 시민 케인
5. 프로게이머

1. 개요

1. Cane. 가느다란 팔길이 정도의 지팡이/막대기를 일컫는 말. 혹은 설탕수수의 명칭이기도 하다.


2.Cain 혹은 Kane. 영미권의 남성 이름. 비디오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이름. Cain과 Kane은 철자는 다르지만 발음은 /케인/으로 같다. 단, 두 이름의 어원은 서로 다르다.

Cain은 보통 창세기카인아벨의 그 카인이다. 어원은 히브리어장인, 대장장이를 의미한다. Caine이나 Kain으로 쓰이기도 한다. Kane의 경우는 보통 성씨로 쓰이는데 아일랜드계 성씨인 오카헌(Ó Cathain)에서 유래한 성씨로 오케인(O'Kane), (Kean, Keane, Keen, Keene)으로도 쓰인다.

3. 창작 인물

3.1. 퀘이크4의 주인공

풀네임은 매슈 케인. 지구군 해병대 라이노 분대에 소속된 엘리트 병사로 스트로그의 본성 공격 부대의 일원으로서 작전에 참가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용감하게 뛰어다니면서 여러 스트로그들을 박살낸다.

그러나 중반 이후 스트로그 병사들에게 포로로 잡히고 다른 포로들과 마찬가지로 산채로 스트로그로 개조당하게 된다. 불행 중 다행히도 개조가 끝나고 정신 임플란트 당하기 직전 다른 지구군의 병사들에 의해서 구조된다. 그 이후로는 몸은 스트로그지만 정신은 인간인 상태로 진행하면서 최종적으로 스트로그의 매크론을 물리치고 스트로그들을 멸망시키면서 지구의 영웅이 된다.

개조된 후엔 체력이 125로 인간일때의 체력 100에서 25 늘어나고 이동속도가 빨라지며, 스트로그 통신을 들을 수 있게 되고, 근처의 스트로그 힐 스테이션에서 체력 회복을 할 수 있다. 즉 스트로그들은 자신들의 손으로 적을 친히 업그레이드(?) 해준 셈이고 그 결과는 자기네들의 멸망으로 이어졌다(...) 그냥 개조하기전에 정신 임플란트부터 했었어야지

케인이 스트로그로 개조되는 장면은 특유의 고어함과 충격적인 영상 등으로 한때 꽤 많이 퍼졌었다.

3.2. 케인 앤 린치 : 데드맨의 주인공

본명은 애덤 마커스. 원래는 평범한 비즈니스 컨설턴트였으나, 두살 난 아들이 자신의 부주의로 권총을 가지고 놀다가 오발로 사망하고 이에 충격을 받은 케인은 가족의 곁에 떠나 용병이 된다. 1편 기준으로 38세.

베네수엘라에서 민간인 27명을 살해한 혐의로 경찰에게 체포되어 사형선고를 받는다. 이때 The7의 사주를 받았던 린치의 도움으로 탈출하게 된다. 가족을 볼모로 삼은 The7의 명령을 받느라 각종 범죄를 저지르고 갖은 고생을 다 하지만, 린치의 뻘짓[1] 때문에 일이 완전하게 틀어져버리고 결국 The7에게 처형당하는 신세에 놓이게 된다. 그러나 린치의 도움으로 탈출. 결국 교도소를 털어서 옛 동료들과 합세해 The7과 맞서 싸워서 제니를 구한다.

한쪽 눈이 칼로 그어져있는데, 이는 케인이 레토모토의 딸인 요코얼레리꼴레리했다는 관계로 인해 생겨난 듯.[2]

케인 앤 린치 2: 도그 데이즈에서는 더욱 더 초췌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오프닝 영상에서도 나왔지만, 뭔 일을 하려고 했지만 제대로 말아먹고 궁지에 몰린 상태. 1편의 냉철함과 가족에 대한 의무는 어디가고 돈만 밝히고 몸만 사리고 거기에 린치보다 한술 더 뜨는 실수까지! 다만 자기 목숨만 건사하려는 건 딸에 대한 집착 때문인 듯. 그 근거로 첫 챕터에서 린치제인의 안부를 묻는데 신경질적으로 대하는 것. 일단 관계로 봐서는 1편에서 동료 구출 루트를 탄 것 같다.

3.3. 타르타로스 온라인의 등장인물

케인 앨버트. 알스메르 마을의 촌장. 성우장민혁. 장민혁은 타르타로스에서 촌장 역을 세 개나 맡았는데, 이 세 사람이 다 제각각이다.
담뱃대를 항상 물고 있으며, 말끝에 "~구마"라는 어미를 붙인다. 오델로 앞에서는 이게 반말이라는 느낌을 줘서 그런지 표준어를 쓰려는 노력을 보이지만.
영주의 사자인 오델로에게 굽신거리는 것 때문에 아들 쿠치가 반감을 갖고 있다. 하지만 케인도 마을을 위해 일부러 자세를 낮추는 것일 뿐.

말을 걸면 액션 게임은 접어두고 농작 시뮬레이션의 세계에 같이 빠져보지 않겠느냐는 제안을 해 온다. 촌장님!
핀더스 마을의 촌장 라제드와는 예전부터 친구 사이로, 같이 여행을 다니기도 했었다. 자기 자신을 '왕년의 카사노바'라고 칭하는 라제드를 보고 노망 들었다고 하기도 한다.

3.4. 블리치의 등장인물


블리치 TV판 오리지널 스토리인 바운트편의 등장인물. 성우는 지모토 타카유키(藤本隆行)//방성준

바운트로서의 고독한 삶에 못이겨 굉장히 난폭한 성격이었으나, 코가 고와 함께 살게 되면서 그 아픔을 극복해내고 점차 밝은 성격이 된다. 다만, 인내심이 부족해 코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힘이 모자란 상태에서 Doll을 소환하려다 역으로 자신의 Doll에게 먹혀버린 비운의 인물.

관련 인물 : 코가 고

3.5. 스파이더맨의 클론

클론 사가때 처음 등장한 캐릭터로 재칼이 만든 피터의 클론중 첫번째였다. 재칼은 케인을 실패작으로 치부해서 죽이려 들었고 케인은 이후 미국 전역을 떠돌며 암살자로 살게 된다. 이 상태에서 "벤 라일리를 죽이고 피터를 지켜야 한다"는 강박감에 벤과 싸우기도 했다. 닥터 옥토퍼스를 살해하기도 했으며 클론 사가에선 악역으로 활동했다. 이후 그림 헌트에선 크레이븐 더 헌터로부터 피터를 살리기 위해 대신 죽기도 했고, 이후 스파이더 아일랜드에선 피터와 함께 사태 수습에 힘쓰기도 했다.

이후 피터의 호의로 미국을 떠나 새로운 삶을 살기로 했지만 다른 사람을 도와야 한다는 생각때문에 스칼렛 스파이더가 되었다. 피터의 클론이라 외모는 비슷하지만 좀 더 근육질이다. 그림 헌트에서 사망한듯 보였지만 나중에 부활.

스칼렛 스파이더 #14에서 피터처럼 디 아더와 조우해서 부활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거미 신이 피터의 클론인 케인을 새로운 아바타로 착각했다고.

자세한 작중 행적은 스칼렛 스파이더 참고.

4. 영화 시민 케인

한 신문계 거물 노인의 유언에 얽힌 비밀을 풀어가는 내용의 1941년작 흑백영화. 주인공인 케인 역은 감독인 오슨 웰스가 맡았다.

5. 프로게이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단 나진 소드 소속의 프로게이머. 장누리 항목 참조.
----
  • [1] 은행에서 인질 지키고 있으랬더니 총으로 쏴갈기고, 요코납치하고 나서는 도망치는 걸 다리만 쏜려다가 죽이고...
  • [2] 이후 레토모토의 빌딩을 습격하여 레토모토의 시신에 자신과 똑같은 상처를 내어 복수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2 20:29:36
Processing time 0.145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