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켈레보른

last modified: 2015-10-21 17:58:35 by Contributors

lord_celeborn.jpg
[JPG image (7.66 KB)]


Celeborn

<반지의 제왕>과 <실마릴리온>에 등장하는 신다르 엘프이다.

1시대 도리아스 출신 엘프로, 3시대에는 카라스 갈라돈(로스로리엔)의 군주였다. 혈통에 관해서는 싱골의 친척이라는 설이 있다. 실제로 상위문서에는 싱골의 둘째 동생인 엘모의 손자라고 나오므로 싱골의 조카손자가 된다. 헌데 여담이지만 저 설정이 맞다면 아내인 갈라드리엘육촌 관계가 된다. 켈레보른의 할아버지인 엘모가 갈라드리엘의 외조부인 올웨와 형제 관계이기 때문이다. 근친혼 도리아스 출신 신다르라 드워프를 싫어하는 편이다.

하지만 전체적인 비중은 공기중 공기이며, 갈라드리엘의 남편이라는 사실로 훨씬 더 유명하다. 망명 놀도르 왕족 신분으로서 1시대 초에 도리아스를 방문한 갈라드리엘과 처음으로 인연을 맺었고, 분노의 전쟁 후에 정식으로 결혼했다. 2시대 초에 무남독녀 켈레브리안이 태어났다. 켈리브리안은 훗날 엘론드와 결혼했다.

4시대 말에 반지전쟁이 끝나고 아내인 갈라드리엘은 발리노르로 돌아갔지만, 켈레보른은 가운데땅에 남아서 스란두일과 함께 어둠숲을 공동으로 통치했다. 하지만 4시대 때 대부분의 엘프들이 가운데땅을 떠나 발리노르로 향했으므로 켈레보른 역시 언젠가는 가운데땅을 떠났을 것으로 추측된다.

과거 신다르들이 몇차례에 걸쳐 놀도르들에 의해서 왕국이 털리고, 백성들이 학살당하고, 왕과 왕자들마저 몰살당한 기억 때문에 같은 요정이라도 놀도르에 대한 악감정은 난쟁이에 대한 그것 못지 않은데, 놀도르 왕족 중 한 명인 갈라드리엘과 결혼해 오랫동안 부부로 산 걸 보면 나름대로 비범한 양반이긴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0-21 17:58:35
Processing time 0.079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