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코국가

last modified: 2014-11-24 23:22:52 by Contributors

'코갤 + 애국가' 의 준말. 말 그대로 코갤에서만 쓰는 애국가.

최초의 코국가는 SS501의 U R Man(통칭 암욜맨)이다.
근데 이것 이전에도 코국가라는 말만 당시에 없을 뿐이었지, 전진의 Wa가 현재의 코국가 정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

기준은 대략 병맛나는 가사와 병맛나는 안무, 그리고 중독성이 기준인듯 하며, 주로 코국가로 불리는 것들이 가요프로에 나오면 글 리젠율이 70% 급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그 때 주로 올라오는 내용은 '코국가에 경례' 등이다. 이뭐병...
여담으로 막장으로 유명한 꽃보다 남자 드라마에서 암욜맨이 울려퍼지자 코갤이 열광의 도가니에 빠졌었다.(…)

물론, 소녀시대카라같은 인기 여가수의 노래가 나와도 글리젠이 급상승하지만 이런 경우는 그냥 발정난 덕후들이 하악거리는 것이기 때문에 코국가에 포함되지 않는다.

가수 자체가 코국가 취급받는 경우도 있다. 예컨데 유키스가 대표적이며 노래 자체는 처절하게 인기가 없지만 유키스 자체는 컬트적인 인기가 있어 이들이 가요프로에 나오면 유키스요로 도배된다. 노래는 인기가 처절하게 없는데 가수는 인기있는게 아이러니. 말도 안돼 물론 이 경우 인기있다는 말은 코갤에서만 인기있다는 뜻이다. (…) 현재는 키스라고 불리는 중.

작곡가 한상원은 U R Man, MAD, Mazeltov 등 코국가로 불리는 곡들을 많이 작곡해서 "익태" 라는 별명이 붙었다.

역대 코국가 목록

코국가 후보들

  • 전진 - Wa : 나올 당시에 코국가라는 말이 존재했다면 제 1대 코국가가 되었을 것이다.
  • 바다 - Mad : 독특한 염소창법으로 코국가의 자리를 넘볼 뻔했다. (…)
  • 제국의아이들 - Mazeltov : 병맛 넘치는 가사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월화수목금토일...본격 요일영어배우기!
  • 오렌지 캬라멜 - 마법소녀 : 더 이상 설명이 必要韓紙?
  • 진아 - La Song : 맛사지 소년과 전통가요(?)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병맛이 넘친다.

기타 갤국가들

브루드 워 아리아 : 브루드 워 하면 떠오르는 노래.
질풍가도 : 홍진호의 주제가로 인지도가 높다.


두근두근 동물랜드(무적코털 보보보 삽입곡) : 극중 '스카시 보컬밴드 프린스'역으로 나온 홍범기가 불렀으며 가사의 내용이 캥거루, 사자, 호랑이등의 동물의 이름만 나열하는 의미불명의 가사와 후에 "연어~~~~"라는 샤우팅으로 '연어송'이라 불리며 성갤의 주제가로써 자리를 잡았었다. 보보보가 종영하고 갤이 물갈이 되면서 2013년 기준으론 죽은 상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4 23:22:52
Processing time 0.04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