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코다마 하루카

last modified: 2015-04-09 12:23:19 by Contributors

hkt_haruka1.jpg
[JPG image (344.97 KB)]

hkt_haruka3.jpg
[JPG image (161.05 KB)]


HKT48 Team H
AKB48 Team K
코다마 하루카 (兒玉 遥)
생년월일 1996년 9월 19일
소속 그룹 HKT48 팀 H
AKB48 팀 K
그룹 경력 HKT48 1기생
AKB48 팀 A (2013~2014)
소속사 AKS
신체사이즈 키 157cm
별명 하룻삐, 욕항이[1]
출신 후쿠오카
링크 구글플러스

Contents

1. 개요
2. 머리 모양
3. 사건·사고
3.1. 카미7 사건
3.2. 구글 플러스 로리콘 사건
3.3. 와타나베 마유 인스타그램 유출 사건
4. 활동
5. 선발 참가곡

1. 개요

일본 아이돌 그룹인 HKT48의 멤버.

캐치 프레이즈는 "오늘의 기분은 해피, 해피, 하루룻삐~! 매일 해피, 하카타의 요정, 하룻삐 코다마 하루카입니다."

HKT에 가입하기 전까지 춤이나 노래 경험은 없었고, 중학생 시절에는 의외로 농구부에서 활동하는 운동소녀였다.

HKT48의 센터로 임명된 후 真夏のSounds good! 싱글에 선발로 참여하는 등 나름대로 푸쉬받았지만, 외모가 전형적인 아이돌이 아니라서 그런지 반응을 얻지는 못했다. '대체 얘가 왜 센터냐?'라는 비아냥을 얻었다. 과도한 푸쉬와 그에 못 따라가는 인기로 결국 상처만 받고 스스로 졸업한 죠 에리코의 실패를 답습하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되곤 했다.

발음이 나쁜 캐릭터로 '하카타 백화점' 등 레귤러 방송에서도 꽤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그리고 외모도 사실 귀여운 편이다. 이마를 다 드러낸 머리 모양이 문제일 뿐..


그러던 와중에 HKT48에 2기생이 들어오고, 타시마 메루아키모토 야스시의 강력한 푸쉬를 받게 된다. 이 때문에 코다마 하루카는 첫 오리지널 곡인 '첫사랑 버터플라이'에서도, 데뷔 싱글 <スキ! スキ! スキップ!>에서도 센터에서 밀리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데뷔 싱글 극장판 투샷회에서는 사시하라 리노, 미야와키 사쿠라에 이어서 2차만에 완매를 하는 등 나름대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미야와키 사쿠라가 다소 영악하다는 평을 받는 것에 대한 반작용인지 코다마 하루카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졌다는 팬들도 이따금 있다.

어째서인지 사시하라 리노(삿시)를 샷시(…)라고 부른다. 발음이 좋지 않아서 그렇다지만, 글로 쓸 때도 '샷시'라고 쓴다. 'HaKaTa 백화점' 등의 방송에서는 아예 발음이 좋지 않은 것을 캐릭터로 밀었는데, 이 캐릭터에 대한 반응이 생각보다 괜찮았다.

코다마와는 전혀 관계없다.

2. 머리 모양


코다마의 트레이드 마크는 바로 5:5 가르마 머리이다.
하지만 팬들은 이 머리모양에 대해 불만이 많다. 당연하지만 아무리 인물이 뛰어나다 해도 저런 헤어스타일로 밀고 나가면 상대적으로 외모가 덜 빛날 수밖에 없다. 어떤 이들은 5:5 가르마로 저만큼 귀여운 것도 선방하는 것이라고 평하기도.

다행히 점차 5:5 가르마 원패턴에서 벗어나서 한쪽으로 가르마를 탄 머리스타일을 시도하거나 모자를 착용하고 있다.

3. 사건·사고

3.1. 카미7 사건

메론빵 동맹, 구이구이 선발 등 48그룹 내에서 멤버들끼리 친목질을 위해 조직하는 사조직이 수면 위로 떠오를 무렵, 코다마도 자신의 발음이 좋지 않은 것을 떡밥으로 삼아 기존의 神7을 패러디한 噛み7[2]을 결성하겠다고 자신의 구글플러스에 글을 올린다.

kami7.jpg
[JPG image (160.17 KB)]

당시 신문에도 실린 카미7.

이 후 코다마가 구플에서 카미7 멤버를 공개모집하고, '이 멤버를 뽑았어요~' 라고 발표하는 등 자신이 멤버를 선정하는 식으로 AKB48의 이치카와 미오리, 키타하라 리에, 코미야마 하루카, SKE48의 아비루 리호, 우메모토 마도카, HKT48의 토모나가 미오의 6명을 선발하여 최종 7명이 카미7에 뽑히게 된다. 모두 평소 발음이 안 좋다고 소문난 멤버들.

이렇게 끝났으면 별 문제가 없는데....

마지막으로 뽑힌 것이 키타리에였는데, 이 발표가 있기 전 NMB48의 2기 연구생 이시다 유미가 자신도 가입하고 싶다고 코다마의 구글플러스에 리플을 남긴다. 일단 이시다 쪽이 먼저 들어온 선배지만 아직 연구생 신분이고 코다마는 정규 멤버인 것을 감안했는지 정중한 말투로 글을 남겼는데, 코다마가 이에 대해 어떠한 응답도 하지 않고 키타리에가 카미7 선발로 뽑혔다고 자신의 구플에 글을 올린 것. 이시다가 리플을 세 번이나 남겼기 때문에 단순히 못 보고 실수로 넘어갔다고 실드치기도 힘든 상황.

여기까지도 어찌저찌 못 봤다고 수습할 수 있는 형태로 끝나나 했는데, 이후 한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NMB48의 한 멤버가 카미7에 들어가고 싶다고 직소(直訴)했다'라며 코다마의 입장상 쓰는 것이 어울리지 않는 말을 남기고[3] 게다가 야마다 나나가 자신의 구플에 카미7과는 별 상관 없이 여배우를 지망하고 있는데 발음이 안 좋은 것이 고민이라며 자신이 말하는 것을 녹화한 동영상을 올린 것을 보고 코다마가 먼저 '카미8로 멤버를 늘려야겠다, 나나를 초대하고 싶다'라고 자폭에 가까운 멘트를 남긴 것. 이 말대로라면 이시다가 계속 카미7에 들어가고 싶다는 멘트가 완전히 무시당한 것이 된다. 인기 있는 야마다는 카미7 언급도 안 했는데 끌어들이려고 하고 인기 없는 연구생은 무시하는 거냐며 비난의 목소리가 쇄도하게 된다.

문제의 심각성을 꺠달은 코마다가 구플에 해명글을 올리는데, '어른의 사정' 때문에 이시다가 들어온 것을 발표 못한 것뿐이라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를 보이자 비난은 더욱 가속화중. 영악하다는 소리를 듣는 라이벌인 미야와키와 차별화되는 요소를 알아서 다 깎아먹고 있다는 평이다. 게다가 이 글에서 조차 앞서 문제가 된 직소(直訴)라는 표현을 거듭해서 쓰는 바람에 더욱 더 인기 좀 있다고 선배 무시한다는 이미지가 굳어져 버렸다.

거기다가 이시다가 그 후에 팬들이 카미7 선발 축하한다는 댓글을 남기자 그제서야 코멘트를 보고 카미7 선발에 든 것을 알았다 하룻삐쨩 감사합니다 라는 구플을 올려서 더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 게다가 이후 이시다 유미가 편모 가정에서 자랐다는 점과 모친의 편지가 공개되면서 이시다에 대한 동정론이 잠시 확산되었다. 이시다 유미는 NMB48에서 3년이 다 되도록 승격을 못 한 2기 연구생 세 명 중 한 명[4]이기 때문에 가뜩이나 동정을 많이 받던 멤버였기 때문에 코다마는 난처한 입장에 빠지기도 했다.

이 때문에 코다마의 순수하고 착한 소녀 이미지는 완전히 박살났고, 특히 이런 동성 사이의 편가르기나 차별대우에 대해 안좋은 경험이 있는 여성팬의 이탈이 상당히 심한 모양이다.

3.2. 구글 플러스 로리콘 사건

2014년 2월 14일 HKT48의 첫 뮤직 스테이션 출연을 마치고 난 후, 11시 45분에 발표할 것이 있다며 구글 플러스에 떡밥을 띄우더니, 총선 16위 안에 들어 AKB48의 37번째 싱글에 선발로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글을 올렸다. 그런데, 그 내용 안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었다.

あと、HKT48は幼いメンバーがいますが
ロリコンじゃない方は
是非、私を推してください!!笑

그리고, HKT48은 어린 멤버가 있습니다만
로리콘이 아닌 분은
부디, 저를 오시해주세요!(웃음)

이날 첫 엠스테 무대에서 느끼는 것이 많았는지, 단단히 각오를 한 돌직구가 담긴 구플을 올렸는데, 중간쯤 가다가 위와 같은 단락이 들어가서 논란이 일고 있다. 여기서 로리콘이 아닌 사람은 자신을 응원해달라는 발언이 꽤나 위험한 발언으로, 팀킬 앞의 카미7사건과 맞물려서 또 하나의 사고를 쳤다는 반응이 꽤 일어나고 있다.이 발언의 추이는 앞으로 지켜봐야 할 듯하나, 구플 관련 지속적인 사고가 나고 있어 향후 구플 사용에 좀 더 신중을 기해야한다는 평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3.3. 와타나베 마유 인스타그램 유출 사건

2014년 10월 11일, 와타나베 마유의 것으로 추정되는 인스타그램 비밀 계정이 유출되었다. 이 유출된 글 가운데에 코다마가 언급된 것이 있는데, 미야와키 사쿠라와 함께 성형 몬스터라고 불렸다. 덕분에 일본 트위터에서 성형 몬스터라는 단어가 순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4. 활동

2011년 7월 10일, HKT48 1기생 오디션에 합격한다. 그 이후 연습 과정을 거쳐 11월 26일 연구생으로서 극장 데뷔를 이룬다. 코다마는 마츠이 쥬리나가 맡았던 바로 그 포지션, 즉 센터를 맡게 된다.

2012년 3월 4일, HKT48 팀H의 정규 멤버로 결정된다.

2012년 6월에는 AKB48의 싱글 真夏のSounds good!에 HKT48을 대표하여 선발 멤버로 들어갔다. 그러나 그 직후 열린 4회 총선거에서는 순위에 못 드는 아픔을 겪어야 했다. 동기인 사쿠라는 권내였는데

2013년 4월 28일 개최된 AKB48의 무도관 공연에서는 코다마가 AKB48 팀A 멤버를 겸임한다는 사실이 발표되었다. 그만해 미친놈들아

5회 총선거에서는 37위로 당당히 순위권에 들어갔다. 총선 소감으로는 4회 총선거에서 시노다 마리코가 했던 소감을 인용하여 '올해에는 결심했어요, 선배님들을 부수러 가겠다고'라는 굉장히 패기넘치는 발언을 했다. [5] 그러나 특유의 부정확한 발음으로 인해 당돌하다기보다는 오히려 귀여운 인상을 주었다. 또한 37위 좌석은 묘한 각도에 있어서 선발 멤버들이 당선 소감을 말할 때 항상 코다마 하루카가 뒷배경으로 나왔다. 덕분에 코다마는 얼굴을 제대로 알렸다.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팀 A→K 겸임이 발표되었다.

롯데 껌 CM에 출연했다.

2014년 6월 7일 AKB48 제 6회 총선거에서는 33,545표를 얻어 21위로 언더걸스에 진입한다. 순위는 많이 상승했지만, 속보에서 10위에 진입했던 놀라운 패기 및 친구이자 라이벌인 미야와키가 결국 선발에 진입한 것을 보면 조금은 아쉬운 성적.

2014년 8월 31일 발표된 4번째 싱글 控えめI love you !에서 코다마 하루카가 센터를 맡는 것이 발표되었다.
----
  • [1] 욕망의 항아리와 닮았다는 말이 나오며 줄임말로 사용. 사진을 보면 왜 그런지 알 수 있다
  • [2] 말을 제대로 못 해 발음을 씹는다는 뜻
  • [3] 직소는 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무언가를 호소한다는 뜻. 이시다와 코다마의 위치상 엄연히 따지면 먼저 들어온 이시다가 선배라 하극상이 된다
  • [4] 원래 네 명이었는데 그 중 한 명은 못 견디고 졸업했다.
  • [5] ぶっつぶす(쳐부수다)라는 말인데, 발음이 안 좋아서 ぶっちゅぶしゅ(쳐뷰슈다)처럼 들렸다. 이후 매번 예능에서 자기가 써먹거나 다른 멤버들이 떡밥으로 쓰고 있는 중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2:23:19
Processing time 0.22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