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코무라 토시오

last modified: 2015-01-11 19:47:20 by Contributors


Koumura_Toshio.jpg
[JPG image (30.67 KB)]

코믹스판

幸村 俊夫

클라나드의 등장인물. 성우는 故 아오노 타케시. 더빙판 양준건.[1]

오카자키 토모야가 다니는 학교의 교사이며 연극부의 고문 선생님. 토모야가 1학년 때 담임을 맡았던 적이 있으며, 3학년이 된 이후에도 자주 마주치고 있다. 정년퇴임을 눈앞에 두고 있을 만큼 오랫동안 교직생활을 해왔다.

늘 온화하고 조용한 모습과는 다르게, 과거에는 매우 엄격하고 무서운 선생으로 이름이 높았다.[2]그의 진정한 모습 5년 전에는 공고에 근무하면서 많은 학생들을 바른 길로 이끌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러나 토모야의 학교의 학풍 때문에 그의 지도 방식은 더 이상 필요없어지게 되었고 그 와중에 토모야와 스노하라 요헤이가 그의 눈에 띈 것이다.

그는 둘을 만나게 함으로써 둘이 학교생활에 싫증이 나서 자퇴하는걸 막았다. 졸업이 다가와서야 토모야와 스노하라는 코무라 선생이 자신들을 의도적으로 만나게 만들었다는 것을 깨닫고, 졸업식 날 함께 선생에게 감사를 표한다.

옛날에 이부키 후코의 언니 이부키 코코를 가르치기도 했다. 이때문에 후코 루트에서 토모야마저 후코와 코코의 결혼식에 대해 잊어버렸을때도 혼자만 결혼식에 대해 기억하고있었고 이것이 토모야가 다시 후코를 떠올리는 계기가 된다.

토모야가 졸업할때 그도 은퇴하지만, 애프터 스토리에서 후루카와 나기사를 위한 졸업식에 참석해 다시금 선생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게임 상에서의 코무라 선생 루트는 나기사 루트의 분기로서 등장한다. 선생으로서의 따스한 면을 볼 수 있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토모야와 스노하라의 우정의 시작을 다시금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스노하라 루트와 더불어 처음에 해야할 루트로 꼽힌다.


----
  • [1] 억지로 쥐어짜낸 듯한 노인 목소리에 국어책 읽기 수준의 안습한 연기력으로 평이 좋지 않다.
  • [2] 토모요 에피소드에서 달성할 수 있는 64HIT의 마지막을 바로 이 사람이 장식하게 된다. 공식설정으로 젊은 시절 무술을 했다고 한다. 이는 another story에도 등장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1 19:47:20
Processing time 0.115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