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코믹콘

last modified: 2015-04-02 04:27:55 by Contributors

comic-con.jpg
[JPG image (14.97 KB)]



2012년 샌디에이고 코믹콘 부스 지도 큰화면

오리지널 코미케[1]
너드들의 축제날. [2]
메콘이 아니다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3] 엔터테인먼트 컨벤션. 매년 열리며 미국 만화, 영화, 미국 드라마, 그밖에 여러가지 서브컬처들에 대한 소식이나 관련 행사를 한다. 최근에는 게임도 포함되기 시작.

당연한 소리지만 가려면 입장권이 있어야 한다. 입장권은 판매시작과 동시에 수강신청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들게하므로, 만약 표를 구하지 못하면 암표 구입, 봉사 지원[4] , 아예 만화가가 되기 뭐!? 등의 방법을 이용하자. 아니면 스탠 리와 친구를 맺자

동인 작가들이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일본의 코미케와는 전문성 면에서 질적 차이가 엄청나다. 코믹콘의 파급력이 워낙 크기 때문에 영화 제작사에서도 코믹콘 전용 트레일러나 포스터를 따로 제작할 정도. 이크 미뇰라, 애덤 휴스 등 유명 아티스트들 역시 꾸준히 참여하며, 코믹콘을 위해 제작한 상품을 팔거나 사인회를 연다. 코믹콘에서만 구할 수 있는 한정 상품들 역시 많다.

강연회 패널에서 제작진/배우 인터뷰를 열기도 하는데, 이 때 공개되는 독점 영상들은 보통 일반 대중에 공개되지 않는다. 비싼 입장권을 내고 입장한 관객을 위한 일종의 보상 개념이기 때문. 이례적으로 대중에게 공개되는 경우도 있지만[5] 그렇지 않은 경우엔 유출 영상으로 만족할 수 밖에 없다.

----
  • [1] 첫 코믹콘은 1970년에 열렸기 때문에 이 쪽이 먼저 시작했다. 이후 ~~콘 식의 서브컬쳐 박람회가 우후죽순으로 열리게 되는 원동력이 되기도 했다.
  • [2] 2012년 기준 약 13만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모인다. 오죽하면 이런 웹코믹까지 나올까? 코미케에는 땀이 증발하여 안개가 생긴다 카더라
  • [3] '코믹콘'이라는 행사는 뉴욕을 비롯한 미국 전역, 캐나다, 영국, 인도의 국가들에서 열리긴 하지만 원조는 바로 샌디에이고 코믹콘(SDCC)이다. 때문에 그냥 '코믹콘'이라고 하면 여기를 말하는 것.
  • [4] 판매원 , 안내 직원 등...
  • [5] 대표적인 예로 영화 퍼시픽 림고질라(2014)의 첫 공식 트레일러가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04:27:55
Processing time 0.118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