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코바야카와 유타카

last modified: 2015-02-22 14:00:04 by Contributors

yutaka.jpg
[JPG image (174.29 KB)]


생일 : 12월 20일
별자리 : 사수자리
혈액형 : A형
가슴 랭크 : '극소'(☆0.5)
신장 : 138cm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4. 여담

1. 개요

小早川ゆたか.
러키☆스타의 등장 인물. 나루미 유이의 친동생이자, 이즈미 코나타의 사촌 동생.
애니판 성우는 하세가와 시즈카/류점희/하인든 월치. 드라마 CD/NDS 게임 성우는 시미즈 아이.

유타카다. 유카타가 아니다. 참고로 애니에서도 이런 말장난이 근근히 등장했다.

2. 상세

순수하고 이름처럼 표정도 풍부.[1] 근데 가슴은 풍부하지 않다...
약간 낯을 가리기도 하지만, 익숙해지면 나긋나긋 하다.

키가 작고 귀여운 소녀이며, 몸이 약해 병을 달고 다니는 보호본능 자극 타입. 코나타와 같은 학교에 들어가서 같은 집에서 지내게 되었다. 코나타 덕분에 오타쿠 지식이 쌓여가는 중[2][3]. 타카라 미유키와 함께 걸어다니는 모에요소라고 불리기도 한다. 이쪽은 그나마 미유키보단 현실에서의 인기도와 부합되는 편.(…)

고등학생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을 정도의 초등학생 체형의 소유자. 신장이 138cm로써 가히 충격과 공포. 안그래도 작은 사촌언니 코나타보다도 작다. 그나마 초등학생미야카와 히카게와 오오가미 치히로의 존재 덕분에 일단 작품 내 최단신은 면했다.(…)

가슴 랭크의 경우, 옛날엔 그냥 '가장 작은 축'에 속하는 정도였으나. 2번째 설정집에서 '극소'가 다시 별 0.5개 ~ 별 1.5개로 세분화되면서 이젠 빼도박도 못하게 두번째로 작은 캐릭터가 되어버렸다. 역설적으로 이와사키 미나미가 얼마나 절벽인지 알 수 있다.

3. 작중 행적

입학 시험에서 만난 것을 계기로 같은 반의 이와사키 미나미와 친구가 되었으며, (애초에 미나미는 시험치는 학생들의 동생인줄 알았다) 작가가 대놓고 이 둘을 백합으로 밀어주고 있다. 타무라 히요리와도 친구가 되었다.

자신이 말하는 단점이라면 단점은, 미나미를 미나미라 부르지 않고 이와사키라 부른다는 점. 분명 친한데 이름으로 부르지 못해 쩔쩔매고 있다가, 중간에 미나미가 먼저 '유타카'라고 부르자 기다렸다는 듯이 '미나미쨩'으로 호칭을 바꿨다.(...)

동화책을 쓰는데 소질이 있다. 4권에서 등장. 제목은 얼음공주 이야기. 자신과 미나미, 나루미 유이를 소재로 쓴 것 같다.

1년이 지나 2학년 진급 후에도 포커스가 료오학원 쪽에 계속 맞춰지면서 주역급이 될 기회를 잡았지만.
코나타가 양 사이드를 종횡무진 오가며 단단히 버티고 있으며, 또 타무라 히요리야사카 코우 등 애니메이션 연구부 관련 인물들의 비중이 올라가면서 예전 코나타만한 비중은 여전히 못 잡고 있다. 하지만 콤프틱 2009년 8월호에서는 그녀가 주인공격인 단편이 실렸고, 여기서는 미나미를 비롯한 다른 사람에게 의지만 하지 않고 스스로의 힘으로 일을 해내려고 애쓰는 기특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2학년 진급 후, 반 친구들에게는 '코바찌'(…)라는 괴이한 별명으로 불리며 인형처럼 귀여움을 받고 있다. 동시에 신 캐릭터인 반장 와카세 이즈미가 추가됨으로서 제2의 보호자를 얻게 되었다.

4. 여담

그러나 그 이즈미가 일코중인 오타쿠로 판명되고 패트리시아 마틴이 이즈미 가에 홈스테이하는 상황이 되면서 그야말로 사방에 오타쿠들이 포위망을 쳐놓은 위험한(?) 상황에 놓였다. 아직 비교적 정상적인 미나미가 곁에 남아있지만 이미 언제 덕의 길에 접어들게 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상태(…)

참고로 동인계에선, 순수하고 착한 캐릭터가 동인작가들의 손에 넘어가면 흔히 겪는 운명 중 하나지만, 동인작품인 붉은 악마~코바야카와 유타카의 음모~ 에서는 최악의 캐러로 그려지기도 한다[4]. 자세한 건 이즈미 코나타를 자살시키는 방법을 참조. 내용이 내용이니 보통 팬이라면 관람을 자제할 것.

어머니가 이즈미 소지로의 여동생이건만 정발판에서는 어째선지 소지로를 이모부라 부르는 것으로 오역을 했다.

----
  • [1] 표정이 풍부하다라고 할 때 쓰는 일본어 '豊か'를 '유타카'라고 읽는다
  • [2] 등장한지 얼마 안돼서부터 이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 고등학교 입학하고 자기 소개할 때 나름 웃기려고 "키가 작지만, 월반한 초등학생 아니에요."라고 했다가 "월반?" "뭔소리?"라는 반응이 돌아오자 당황했다.
  • [3] 애니메이션 19화에서도 타무라에게 "야오이가 뭐야?"라고 해맑게(...)묻는 장면이 등장한다. 이 역시 코나타의 영향을 받은 것이다.사촌동생마저 바꾸는 오타쿠의 힘
  • [4] 원작에서도 그냥 지나가는 소재로 거론된적이 한번은 있다. 건강한 정신은 건강한 육체에 깃든다. -> 유타카는 몸이 약하다 -> 설마 사실은 속이 검은건가?라는 식으로. 물론 진짜로 유타카가 그렇다는건 아니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2 14:00:04
Processing time 0.13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