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코잣키

last modified: 2015-03-30 16:23:28 by Contributors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Contents

1. 개요
1.1. 코잣키
1.2. G코잣키
1.3. 코잣키의 자폭장치
1.4. 코잣키의 연구성과
1.5. 일러스트 관련


1. 개요

이전에는 꽤 잘나가는 언어학자였으나, 정신붕괴를 이유로 언어학회에서 추방. 이후 언어쪽은 때려치고 과학에 몰두하게 되었다고 한다. 문돌 공돌 두 부류를 섭렵한 남자 마도 사이언티스트와는 같은 계열을 연구하는 동료 사이. 능력치 자체는 별 볼일 없지만 G코잣키나, 가가기고, 등등 여러 일러스트에서 대활약하는 유희왕 OCG의 얼굴마담. 코아키메일의 개발에도 관여하고 있다. 정확히는 코잣키, 마도 사이언티스트, 정체를 알 수 없는 과학자, 이 세명이 코아키메일의 실질적인 창조자인 듯.

GX에서도 초융합을 연구하는 패왕의 측근으로 등장하지만 하는 말을 들어보면 왠지 짤린 것 같다…. 스컬 라이더와 카오스 라이더-구스타프를 사용했지만 짐 크로커다일 쿡에게 순식간에 발렸다.

유희왕 월드 챔피언십 2008에서는 문명의 세계에서 등장하는데, 이래저래 스토리를 진행시키다보면 기고바이트마개조시키더니 부작용으로 기고바이트가 미쳐버린다. 듀얼이 끝나면 답례라며 다음 세계로가는 문을 보여준다. 그 뒤에는 월드 챔피언십 모드에 CPU로 등장하는데, 사용덱은 라이다덱.

자기가 가가기고를 기가 가가기고로 개조시켜 놓고선 폭주하니까 강제 탈출 장치로 날려버렸다.

1.1. 코잣키


한글판 명칭 코잣키
일어판 명칭 コザッキー
영어판 명칭 Kozaky
일반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1 어둠 악마족 400 400
마계의 언어 연구에 모든 것을 바치고 있는 맹렬한 악마. 과로로 정신이 붕괴하고 있다.

밥 먹고 연구만 해서 그런지 능력치는 개판. 아래에 있는 G'코잣키를 사용하는데 써먹지 않는 이상 써먹을 곳도 그리 많지 않고, 그마저도 별로 유용한 사용처는 아니다(...) 낮은 레벨, 낮은 능력치, 악마족, 어둠 속성, 일반 몬스터라는 특성 탓에 서포트 카드는 매우 풍부하지만 이 녀석을 쓸 바에는 비슷한 특성을 가진 다른 몬스터를 쓰는 게 낫다.

1.2. G코잣키


한글판 명칭 G'코잣키
일어판 명칭 G(ジャイアント)・コザッキー
영어판 명칭 Giant Kozaky
일반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악마족 2500 2400
필드 위에 "코잣키" 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고 있지 않을 경우, 이 카드를 파괴한다.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 그 때의 콘트롤러에게 이 카드의 원래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준다.

코잣키의 발명품. 능력치는 하급 몬스터주제에 상당히 높다. 하지만 파괴됐을경우 공격력만큼 자신이 데미지를 쳐먹는다는게 문제. 귀찮으니 마테리얼 드래곤으로 회복해버리거나, 지옥문 저편의 총으로 데미지를 떠넘겨버리자. 스킬 드레인덱에서도 쓸법해 보이지만, 파괴되었을 때 데미지를 주는 효과는 필드상에서 발동하는 게 아니라 스킬 드레인으로도 못막는다(물론 첫번째 효과는 막을수 있지만..).

그외에도 기브&테이크로 상대 필드에 친절하게 소생시켜주는 방법이 있다.

1.3. 코잣키의 자폭장치

한글판 명칭 코잣키의 자폭장치
일어판 명칭 コザッキーの自爆装置(じばくそうち)
영어판 명칭 Kozaky's Self-Destruct Button
일반 함정
세트된 이 카드를 파괴한 플레이어에게 10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슬쩍 세트해 놓고 상대의 마함파괴 카드를 유인하는데 쓴다. 하지만 데미지가 너무 수수해서...

1.4. 코잣키의 연구성과

한글판 명칭 코잣키의 연구성과
일어판 명칭 コザッキーの研究成果(けんきゅうせいか)
영어판 명칭 Fruits of Kozaky's Studies
일반 함정
자신의 덱의 카드를 위에서 3장 확인하여, 그 카드를 좋아하는 순서대로 맞바꾸고 덱의 위로 되돌린다.

절대로 야밤중에 이상한 거 보는 장면이 아니다!

마도서 정리의 일반함정버전. 대역전 퀴즈라도 쓸게 아니라면 차라리 리로드를 쓰는게 이득이다. 연구성과가 고작 이정도라니...

더군다나 완전 상위호환인 카드 어드밴스까지 나온 마당에 이런걸 덱에 넣는건 사치다.

차라리 저 행동을 실행한 뒤에 1장을 드로했으면 매우 좋은 카드가 되었을텐데...

1.5. 일러스트 관련


성공확률 0%
일반함정카드
상대의 융합 덱에서 융합 몬스터 2장을 무작위로 묘지로 보낸다.

가가기고를 개조하기로 결심한 코잣키. 하지만 마도 사이언티스트의 테스트 결과로는 실험의 성공률은 무려 0%.[1]

텍스트가 저런 걸 보면 알겠지만 싱크로 몬스터가 등장하고 융합 덱이 '엑스트라 덱'이 된 마스터 룰 이전에 나온 카드. 그냥 '융합 덱에서 몬스터 2장을 보낸다'고만 했으면 별 문제 없었겠지만 굳이 융합 몬스터라고 써놓는 바람에 싱크로와 엑시즈가 등장한 지금도 융합 몬스터만 해당되며, 싱크로, 엑시즈 몬스터는 대상이 되지 않는다. 그 대신 융합 몬스터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상대의 엑스트라 덱을 슬쩍 볼 수 있다는 전혀 예상하지 못한 부가효과가 생겼다.


레벨 변환 실험실
일반함정카드
자신의 패의 몬스터 카드를 1장 선택하여 상대에게 보여주고, 주사위를 1회 던진다. 1의 눈이 나온 경우, 선택한 몬스터를 묘지로 보낸다. 2~6의 눈이 나온 경우, 이 턴의 엔드 페이즈시까지 이 몬스터는 나온 눈의 레벨이 된다.

실험대상이 된 가가기고. 하지만 실험은 대실패. 결국 미쳐버린 기가 가가기고를 강제 탈출 장치로 날려버린다.

코스트가 사라진대신 실패 확률이 생긴 코스트 다운. 레벨 5~6의 상급 몬스터의 경우는 성공 확률이 사실상 50%지만 레벨 7이상의 최상급 몬스터는 1만 안 나오면 제물 하나는 무조건 줄고 절반의 확률로 제물이 아예 사라진다. 최상급 몬스터의 제물을 줄이는 용도라면 쓸만하다. 하지만 레벨이 랜덤하게 바뀌기 때문에 레벨을 정확하게 맞춰야 하는 싱크로엑시즈 위주의 덱에선 사용하기 힘들다. 참고로 이걸로 궁극완전체 그레이트 모스를 제물로 바쳐 꼬마 모스를 소환하는 막장변태이 가능하다. 성공하면 주위에서 경의의 시선으로 당신을 쳐다볼 것이다.

오버 스펙
일반함정카드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의 공격력이 원래 공격력보다도 높을 경우, 그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컴퓨터의 스펙을 너무 올린 나머지. 모니터가 폭발해버린 코잣키의 컴퓨터.

성능자체는 라이트닝 보텍스가 한 수 위. 다만 이쪽은 세트해서 상대턴에도 쓸 수 있고, 속성 필드 마법을 이용하는 상대라면 그야말로 참극을 일으켜줄 수 있다.
인잭터가 흥하면서 갑자기 사이드 덱에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인잭터 호넷이나 그루프를 장착하면 이 카드의 발동 조건을 만족시키기 때문. 게다가 염무 버프를 받은 염성 몬스터들을 한번에 쓸어 버리는 것도 가능하다.



인조목인 18
레벨5/화염 속성/기계족/공격력:500/수비력:2500
의문의 대목인 18이 마계의 첨단 기술에 의해 개조된 모습. 튼튼한 장갑에 중점을 둔 나머지, 기동성이 약화되었다.

대목탄 18이 개조되어 새롭게 태어난 모습. 개발자는 코잣키. 참고로 공격력, 수비력의 수치는 대목탄 18, 코잣키의 수치의 합이다.

기계견 마론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0 16:23:28
Processing time 0.15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