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코즈키 미유

last modified: 2015-02-15 14:30:31 by Contributors

Kozuki_Miyu.jpg
[JPG image (26.31 KB)]


Contents

1. 소개
2. 기타

일본어 표기 光月 未夢
로마자 Miyu Kōzuki
생일 3월 15일(물고기자리)[1]
신장 160cm
체중 47kg
혈액형 O형
취미 목욕 오래하기
특기 육아

1. 소개

만화 다!다!다!의 여주인공. 국내명은 강예나.[2] 애니메이션 성우는 나즈카 카오리[3] / 이지영[4].

이름인 미유의 꿈 몽자(未)가, 이는 엄마인 코즈키 미키의 두가지 꿈 중 하나인 정말 좋아하는 사람의 아기를 낳는 것을 이뤘다는 의미에서 지었다고 한다.

부모님이 일로 미국 NASA로 가게되어 피치 못하게 어머니의 지인인 사이온지 사원에 맡겨지게 되는데 때마침 사원의 주지인 보정스님은 인도로 수행가고 남은 그의 아들인 사이온지 카나타와 둘만 남겨져 처음엔 못있겠다싶었으나 우연히 시공의 균열로 인해 지구로 오게 된 루우(루다)와 완냐(바바)를 만나게 되고 의도치않게 넷이서 동거하게 된다.

금발에다 상당히 모에미소녀.[5] 하지만 바닥에 신문지깔고 발톱을 깎기도 한다. 그러나 몸매 쪽은 카나타나 완냐에게서 유아 체형이라고 디스당하기도 했다.그래서 좋은 거다! 야보시 세이야에 의하면 A컵이라고.[6] 어렸을 때 다다다를 보면서 이 캐릭터에 빠지는 아이들도 많았다.

기본적으로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으로, 전학생임에도 반 친구들과 금방 친하게 지낼 정도로 정이 많고 붙임성 있는 소녀. 다만 좀 덜렁거리는 기질에 오지랖이 지나치게 넓은 게 흠. 그놈의 오지랖 때문에 오해를 자주 하는 편이고, 그것 때문에 여러 소동을 일으키키도 한다. 또 츤데레라서 속마음 숨기고 카나타에게는 자주 정색한다. 근데 카나타 역시 츤데레라 둘이 항상 티격태격한다. 사랑 싸움

어쨌건 당초에는 본의 아니게 사이온지사에 눌러 붙은 이후로 사이온지사 주지 아들인 카나타와는 처음에 상극인 성격 때문에 꽤 좋지 않았으나, 시공의 균열로 인해 루우와 완냐가 온 이후 같이 살게 되면서 점점 서로 이끌리게 되고 성인이 된 이후에는 카나타와 결혼에 골인하여 루우와 똑닮은 딸을 낳고 행복하게 산다.여담으로 이지영 성우도 예나역에 꽤 애착이있는지 자기 집에서 애기를 때로는 우리 루다(…)라고 불렀었다 한다[7]

주변인들마다 왠지 불려지는 별명이 다른데, 뒤에 새로 전학온 히카리가오카 노조무(서미성)에게는 "예쁜이"[8], 하나코마치 크리스틴의 사촌동생이자 자칭 루우 여친이라고 하는 모모카(초롱이)에게는 어떤 에피소드 때문에 "아줌마"라는 굴욕적인 별명을 얻었다(…).

시공의 균열 때문에 중학생이면서 루우의 엄마 역할을 하게 되었는데, 루우를 생각하는 마음은 말 그대로 루우의 엄마 수준.

부모님이 모두 이공계열이지만 카나타에 의하면 수학이나 과학을 별로 잘 못한다고 한다. 게다가 그림도 못 그린다. 공부, 스포츠 모두 우수한 카나타와는 달리 학교 성적은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닌 듯하나 그렇다고 딱히 성적이 나쁘다는 언급도 없다. 그냥 평범한 듯하다.

2. 기타

사족으로 금발인데, 부모의 머리색은 금발이 아니다. 뜬금 없는 머리색이 된 이유는 작가매번 머리색 처리하기 귀찮고, 마감에 늦을 거 같아서 그냥 신경을 쓰지 않기 위해서라고 한다(…).
근데 작가의 의도와는 다르게 북유럽 쪽 사람처럼(금발녹안) 되어버렸다.
----
  • [1] 투니버스판은 2월 15일 물병자리로 변경되었다.
  • [2] "강예나"라고 쳐도 이 항목으로 들어올 수 있다. 물론 민우주도 마찬가지.
  • [3] 녹음 당시에 중학생이었다.
  • [4] 자타가 공인하는 대표작 캐릭터이다. 연기만 놓고 보자면 원판인 일본판보다 더 압도적인 초월더빙을 선보였다. 당연하지만, 현재는 나무랄데 없는 베테랑이지만 당시 일본판 성우가 그 땐 아직 중학생인데다 연기가 설익은 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한마디로 발연기. 이지영의 예나를 보다 나즈카 카오리의 미유를 보면 미유의 연기가 좀 밋밋해짐을 느낄 수 있다.
  • [5] 기본적으로 긴 생머리 형태를 고수하지만 애니판에서는포니테일과 양갈래머리를 각각 한번씩 한 적이 있다.
  • [6] 전연령용 애니애서 대놓고 가슴 사이즈를 말할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애니에선 당연히 이런 대사가 잘렸다.
  • [7] 참고로 이지영 성우는 1기 녹음 때는 임신 중이었고, 2기 녹음 때는 출산 후라 진짜 엄마가 되어 있었기에 2기에서는 그만큼 감정이입이 되어 연기가 더 좋아진 거 같다고 신동식 PD가 뉴타입 한국판에 적은 바도 있다. 육아와 다!다!다! 녹음을 함께한 만큼 집에서도 감정이입이 되었던 모양이다.
  • [8] 일본판에서는 '미유치'. 노조무가 미유를 제외하고는 모두 이름을 제대로 부른다는 점을 봐서는 확실히 미유의 참한 외모에 호감이 있긴 있었던 모양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5 14:30:31
Processing time 0.06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