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코지마 츠토무

last modified: 2014-12-10 15:34:49 by Contributors

小島 勉 (こじま つとむ)

절대무적 라이징오》의 주인공 조역 캐릭터. 성우는 시마다 빈

6월 6일생에 혈액형은 AB형이며 출석번호 3번.

구방위반 소속의 공붓벌레. 일판 한정으로 반 친구들에게 존댓말을 쓴다. 안경에 바가지 머리, 구레나룻은 깔끔하게 밀어 놓은 참으로 볼품없는 외관. 공부 그 자체를 즐기고 있으며 극중 인물 중 유일하게 시험을 재밌다고 생각한다. 시험치면 거의 다 100점을 받기 때문에, 극중 97점 받은 거 가지고 공황상태에 빠지기도 한다. 그래서 보통 급우들은 '머리는 좋은데 재수없는 놈' 정도로 여긴다.

보통 이런 캐릭터는 바보취급당하거나 그냥 비중없이 묻혀버리는 것이 정상인데 비해서, 활약은 주연이다.

라이징오 팀의 관제, 적의 약점 분석, 라이징오 관련 기술 분석, 컴퓨터로 데이터 작성 등등의 거의 모든 중요한 일을 혼자서 다 하고 있다. 덧붙이자면 이 녀석은 초등학교 5 학년이다.(...)

이징 커맨더를 연구, 분석해서 기능을 해석해냈고, 컴퓨터를 통해서 바쿠류오의 존재를 찾아냈다. 지구방위반의 사령실의 각종 데이터도 거의 그가 다 해석하여 친구들에게 이야기해주고 있어서 사실상 혼자서 관제 기능을 다 하고 있다. 이 때 대표적 명대사가 한화 최소 한번은 꼭 나오는 큰일났습니다! 라이징오의 에너지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적 사악수의 약점이라든가의 분석도 혼자 하고 있어서 매화 그가 없으면 지구방위군은 승리를 얻어내기 힘들었다. 또한 작전도 혼자서 짠다. 즉, 작전부, 정보부, 분석반 역을 모두 꿰찬 천재일지도 모른다.

덕분에 라이징오가 밀리면 시라토리 마리아가 '츠토무 군!' 이라고 외치는 것은 황금 패턴. 가끔 크게 밀리거나 하면 다른 학생들이 역전법을 내놓으라며 츠토무에게 일단 따지고 본다.

그 외에도 적이 라이징오의 기지를 찾으려 했을 때, 연막탄을 발명하여 전 마을에 뿌려 전 마을을 연기로 뒤덮어 버리기도 했다. 아무리 그래도 연막탄 수십개 썻다고 마을이 통째로 가려지는 것은 장관. 저것도 작전의 발안과 실제 개발 모두 츠토무가 했다.

의외로 성질이 있어서 다른 학생들이 건드렸다가 크게 혼나기도 한다.

바쿠류오같은 경우에는 츠토무가 마리아에게 멱살잡혀서 눈물 흘린 게 반응해서 나타났다.

열혈최강 고자우라》의 코지마 타카코와는 친척사이.

슈퍼로봇대전 NEO에서도 여전히 적들의 약점을 분석하고 있다.어찌보면 정찰면에서는 어느정도 사콘 시로급 능력을 지닌걸지도 모른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0 15:34:49
Processing time 0.04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