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콘스탄틴

last modified: 2014-12-12 02:06:57 by Contributors


5. NBC 제작 드라마 콘스탄틴

해당 항목 참고.

6. 시프 시리즈의 등장인물

1편 시프 : 다크 프로젝트에서 등장했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도시에 홀연히 나타난 귀족으로 게렛빅토리아(시프)의 의뢰를 받고 콘스탄틴이 가진 검을 털러 가게 된다. 문제는 그의 저택은 아주 기괴한 곳이라는 것. 곳곳에 배치된 비밀문과 함정, 삐뚤어지게 배치된 창문, 물이 흘러내리지 않고 고여 있는 천장, 벽에 세워진 가구, 심지어는 마치 거인이나 사용할 것 같은 방이나 소인에게나 맞을 법한 집 같은 것이 배치되어 있다. 게임 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문서에 의하면 건축가에게 어마어마한 양의 금을 줘서 이런 구조를 완성시켰다고 한다. 이런 데에 질렸는지 게렛은 검을 훔치고 후딱 나가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알고보니 콘스탄틴과 빅토리아는 한통속으로, 검을 훔치라는 의뢰는 게렛의 실력을 시험하기 위한 것이었다. 그리곤 게렛에게 구 도시의 해머단 성당에서 '디 아이(The Eye)'라는 보석을 훔쳐올 것을 의뢰하며 게렛이 훔친 자신의 검을 그대로 그에게 준다. 헌데 컷씬에서 보면 바닥에서 웬 식물 줄기가 올라오거나, 콘스탄틴이 흘린 와인 방울에서 식물이 돋아나는 등 뭔가 수상쩍인 인물이란 뉘앙스를 팍팍 풍긴다.

이후 '디 아이'를 훔쳐온 게렛에게 자신이 고대의 악신인 트릭스터라는 것을 드러내고 게렛의 눈 하나를 가져간다. 트릭스터는 자연의 혼돈스러운 면을 대표하는 존재로서, 빌더와 그 추종자들의 노력으로 인간의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튼튼한 벽돌집을 만들고 밤에도 가로등으로 불을 밝히는 등 인간이 자연을 극복하고 도리어 정복하려는 모습을 보이자 그런 상황을 두고볼 수 없었던 것. 따라서 인간이 과거의 자연을 두려워하는 상태로 퇴보하도록 하기 위해 자신이 거주하는 혼돈계와 현실계를 직접적으로 잇는 포탈을 열려 했고[1], 그를 위해서 '디 아이'가 필요해 게렛을 속여 이를 가져오게 만든 것이다. 게렛의 눈이 결합된 '디 아이'는 숨겨진 힘을 개방하고 트릭스터는 이 힘을 이용해 실험적으로 포탈을 열고 도시의 주민들과 해머단 교회를 공격한다.

한편 졸지에 애꾸눈이 된 게렛은 키퍼들의 도움으로 탈출한 뒤 해머단과 합심해 트릭스터가 본격적으로 포탈을 여는 의식을 행하기 전에 막기로 한다. 이를 위해 혼돈의 문을 여는데 필요한 '디 아이'의 짝퉁을 해머단이 만들고, 게렛은 트릭스터의 의식 장소로 침투해 가짜와 진짜를 몰래 바꿔치기 한다.[2] 트릭스터는 의식을 마치자마자 가짜 '디 아이' 때문에 일어난 폭발에 휘말려 사망한다. 다만 주신인 트릭스터가 사망했음에도 그가 다시 돌아올것을 믿으며 페이건들은 신앙을 유지한다.[3]

콘스탄틴의 검을 훔친 이후부터는 게렛이 갖고 있던 검이 콘스탄틴의 검으로 대체되는데, 설명상으로는 날이 검은 색이라 어두운 곳에서 들고 있어도 들키지 않는다고 한다. 유령에게 물리적으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콘스탄틴 검을 소지한 덕분인 듯 하다.[4]

여담으로 '디 아이'를 가져다 주면 약속했던 보수는 십만(!!)[5]. 게렛은 이 액수를 듣고 나서 콘스탄틴의 의뢰를 바로 받아들였으며, 폼나게 은퇴할 때가 됐다며 무진장 좋아했다. 그 정도 금액이면 '디 아이'를 얻기 위해 좀비가 우글거리는 대성당이나 해머단의 교회, 마법사들이 우글거리는 탑, 키퍼들이 함정을 설치해놨다는 동굴[6][7] 그리고 고대 도시까지 돌아다니며 고생한 것도 이해가 간다. 물론 보수는 거짓말이었지만.

한편 콘스탄틴의 저택을 지키는 병사들의 생김새는 좀 이상하다. 아마도 트릭스터가 정체를 밝힌 후에 나타나는 적 중에 원숭이 인간들을 일코를 위해 잠깐 인간의 모습으로 바꿔놓은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나 복장 부분에서 유사점이 많고 얼굴도 다른 맵의 보통 경비병과 다르게 음영이 많이 져있다.

7. 확산성 밀리언 아서의 등장인물겸 등장 카드

세력은 마법의 파. 원전은 아서 왕 전설에서 나오는 콘월의 카도르(Cador of Cornwall)의 아들 콘스탄틴. 일러스트는 오빠지만 사랑만 있으면 상관없잖아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우루우 겟카.

  • 왕위형 콘스탄틴
애초의 제조 계획에는 없었지만, 멀린이 처음부터 설계한 기사. 드레드처럼 아서의 인자가 일부 사용되었지만, 이쪽에는 배반의 요소가 없다. 멀린이 추진하고 있는 어떤 계획의 중요한 부분인 것 같은데…….

슈퍼레어+ 답게 준수한 능력치에 공격력 200% 업 스킬이 있다. 강력하다면 강력하지만 슈퍼레어+ 특유의 입수곤란함으로 한계돌파가 힘들다는 단점도 그대로 갖고 있다. 뺨의 ZZ 마크랑 머리모양때문에 플 투라고도 한다.

스토리에서는 멀린이 대관작전의 일환으로 준비해둔 다음 세대의 왕으로, 아서에게 자신의 대관작전 계획이 탄로나자 입막음을 위해 등장해 보스캐릭터로서 싸우게 되는데, 대사 한마디 못하고 작살나는 안습한 처우를 당했다. 더 안습한건, 모드레드와의 전용스토리에서도 대사없이 우걱우걱할 뿐인데다가 밑의 마장형으로 나올때까진 여자인줄 몰랐다는 사람도 꽤 있다. 마장형 비스크라브레드 서브스토리의 크룻그와는 정 반대의 상황. 아버지인 카도르는 마법의 파 노멀카드로 존재하며(한글판에선 카돌로 번역)성별 역시 전환되어 졸지에 모녀가 되어버렸다. 그 덕에 카도르와 엘리멘탈 링크 콤보 존재.

2014년 초진화 이벤트를 통해 에볼루션 배틀 콜로세움 카드와의 진화 합성으로 밀리언 레어 클레스로 승급 가능. 다만 한계돌파를 하기 위해선 또 다른 콘스탄틴과 에볼루션 카드를 준비해서 밀리언 레어 랭크의 카드를 한장 더 만들어야 한다. 콘스탄틴 자체도 얻기 힘들고 에볼루션 카드도 난이도가 있는 이상 한계 돌파는 상당히 힘들다.

  • 마장형 콘스탄틴
콘스탄틴과 빼닮은 기사.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고양이여자의 인자를 합쳐서 고양이귀와 고양이꼬리라는 사랑스런 외모를 하고 있지만 예리한 손톱이 숨겨져있다. 기분파로 기분이 나쁘면 아군이라도 할퀴는 곤란한 성격의 보유자로 아서를 이상할 정도로 잘 따르고 있다.

순덕

원본에 비해 비키니인지 모노키니인지 레오타드인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노출도 높은 옷에 사이하이삭스를 입고 고양이귀의 파워로 귀여움과 색기가 대폭 업했으며, 뺨의 문자 22는 냥냥이라는 설이 유력하다. 카드 성능면에서 보면 토벌로 얻는 마장형이 다 그렇듯 능력치 약화. 스킬 발동률은 레벨 최대여야 한다는 전제조건하 때문에 발동률 자체는 양호하지만 동 계열 스킬을 가진 로엔그린이 그랬듯이 반드시 레벨을 최대로 올려서 써야한다. 한계돌파후 만렙으로 만들면 어느정도는 쓸만해진다. 16코라서 부담도 적은 편.

여담 두가지, 확밀아가 국내상륙하기전의 기사에서 강적으로 나오는 마장형 콘스탄틴의 스크린샷을 볼 수 있는데 개발중이었던 모양인지 출현시의 4글자가 요정출현이라고 되어있었고, 2월쯤에 누군가가 한밀아 서버내의 더미데이터를 확인하면서 이 카드가 포함된 당시 미출시 카드들의 이미지를 유출시켰는데(대표적으로 마장형, 염하형 등) 당혹스럽게도 이 카드의 일러스트가 들어가있는 요정세력 카드 순덕 이라는 정체불명의 더미데이터#로 몇몇 사람들을 폭소하게 만들었다. 마장형 콘스탄틴 자체도 따로 존재하긴 한다. 차이점은 이름과 세력 그리고 특수가공의 홀로그램 패턴.

이 일련의 마장형 카드들은 한밀아에서 2013년 할로윈 시즌의 신규카드들로 나오게 된다.

----
  • [1] 이것이 그의 계획이자 게임의 부제이기도 한 '다크 프로젝트'이다.
  • [2] 의식 도중에 가짜 '디 아이'를 바꿔치려다 들켰을 경우, 나가는 곳은 데미지를 입히는 수정으로 막혀버리고 실시간으로 에너지가 깎여나가 게임오버된다. 그러니 트릭스터가 플레이어의 반대 쪽으로 걸어가서 의식을 행할 때 바꿔치자.
  • [3] 애초에 신이라는 존재가 그렇게 간단히 죽을 수 있는가가 의문이긴 하다.
  • [4] 스토리 진행상 콘스탄틴의 검을 얻기 전에는 유령이 나오지 않는다.
  • [5] 부잣집 터는데 천이 조금 넘고 무덤이나 오페라 극장같은 곳을 터는데 많아도 2천대를 넘지 않는 걸 생각하면 어마어마한 금액이다.
  • [6] 이었지만 오페라 극장으로 옮겨져 극장을 털게 된다
  • [7] 단 마법사의 탑이나 동굴의 경우 골드버젼 한정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2 02:06:57
Processing time 0.070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