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콘파쿠 요우키

last modified: 2015-04-14 01:09:23 by Contributors

魂魄 妖忌 / Youki Konpaku

종족 : 반인반령.(인간과 유령의 혼혈)
능력 : 불명.
나이 : 약 1000세[1]
직업 : 전직 정원사이자 검술 교사, 현재는 은둔자.
거주지 : 불명.[2]
출연작 : 없음. 동방요요몽의 요우무 설정에 약간 언급되어 있을뿐.

사이교우지가의 초대 정원사. 300년정도 사이교우지 유유코를 주인으로 모시다가 밥밥코의 밥차려주기를 못견디고 손녀이자 제자인 콘파쿠 요우무에게 자리를 물려주고 은거했다. 손녀에게 너무 힘든걸 맡겼다. 즉 행방불명 & 생사불명.

ZUN의 추가설명에 의하면 전형적인 완고한 할아버지로, 검술 사범으로서는 상세하게 기술을 전수해주는게 아니라 자신이 기술을 사용한 뒤 요우무에게 그걸 보고 베끼게 했다고 한다. 요우무가 질문이라도 하면 화를 버럭. 유유코 역시 믿음직스러운 하인으로 여김과 동시에 조금 어려워했다는듯. 1000년 정도 전에 피어있는 사이교우 아야카시를 본적이 있다고한다.

인상착의는 건장한 체격이라는 것 밖에 알려진 것이 없지만, 할아버지라는 설정 때문인지 2차 창작물에서는 짧은 흰 수염을 가진 노인으로 그려지는 경우가 많다. 요우키 자체는 동인지에서 어느 정도 등장하지만 요우무가 손녀라면 당연히 요우무의 부모가 되는 자식이 있을텐데 전혀 구체화될때가 없으며 유유코와의 관계는 유유코가 망령이 되기 이전에 이미 노인 or 생전에는 또래의 젊은 청년 2가지로 표현된다. 혹은 요우무처럼 반령이기 때문에 노화가 느리게 진행되어서 청년, 심하게는 요우무같은 외모의 소년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동인계에선 백옥루의 개그를 보충해주거나 진지하고 폭풍간지나는 모습을 보여주는등 여러모로 신멘 다케조같은 캐릭터.

같은 남성인 모리치카 린노스케와 엮일 경우 장미를 뿌리고 다니는 게 주요지만 드물게 칼을 린노스케가 만들어줬다거나 하는 식의 진지한 스토리도 보인다.

가끔씩 그 이전을 그리는 동인지에서는 바지입은 요우무로 나오는 경우가 있다(...)

----
  • [1] 유유코의 연령이 약 천년 정도고, 유유코가 죽기 전(인간이었을적)에는 아직 사이교우 아야카시가 피어있었다는 것을 전제로 한 추정 연령.
  • [2] 동인 2차창작에서는 간혹 인간 마을에 사는 걸로 묘사되기도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01:09:23
Processing time 0.05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