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콜트피

last modified: 2015-01-30 10:20:06 by Contributors

환영여단
단장 1번 2번 4번 6번 8번 9번 11번 번호가 밝혀지지 않은 단원
클로로 노부나가 페이탄 오모카게(극장판 한정) 샤르나크 시즈크 파크노다(사망) 우보긴(사망) 마치 프랭클린 핑크스 콜트피 보노레노프
히소카(탈퇴)
카르트




만화헌터×헌터》에 등장하는 도적단 환영여단의 단원으로 구현화계 능력자로 추정. 성우는 텐진 우미(天神有海)/장은숙.리메이크판은 하마조에 신야/강호철.

음침하게 생긴 인물로 장발로 온 얼굴을 가리고 다녀서 얼굴을 생김새를 알 수 없으며 한쪽 눈만 간신히 보이는 정도. 몸도 허름한 망토로 숨기고 다닌다.

하츠는 「신의 왼손 악마의 오른손(갤러리 페이크)」[1] 일명 Ctrl CV

능력은 오른손으로 만진 물건을 왼손으로 복제해내는 것. 만들어진 물건은 모든 면에서 진품과 절대로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하며 일단 복제된 물건에는 '엔'의 능력이 탑재되어 있어 그 물건에 접근하는 존재를 감지해낼 수 있다. 하지만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소멸해버린다. 직접 만진다면 거대 빌딩을 수십 채 복제해 내는 등 커다란 물건도 어렵지 않게 복제하는 게 가능하다.

작중에서는 요크신 시티 지하 경매장의 경매 물품을 복제하고 진품을 빼돌리거나, 건물을 여러 채 복제하여 침입자의 감시를 견제하는 용도로 사용했으며, 만들어진 복제품을 추적기처럼 사용하여 물건을 가진 인물의 행방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기도 했다.

기본적으로 시즈크데메처럼 살아있는 생명체에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그런데 작중에서는 마피아의 추적을 떨쳐내기 위해 분명 살아있는 여단 단원들의 시체를 복제해냈다.
여기서 콜트피 능력의 복제 가능 정밀도가 거의 무한하다는 전제 하에, 살아있는 생명체에게 소용없다는 제약은 아예 복제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소리가 아니라, 단지 복제품에 생명을 부여할 수 없다는 의미였다고 생각해 볼 수있다. 즉 생명체 구조 자체는 복제가 가능하다는 것. 물론 다른 가능성이 있을 수 있겠지만, 디테일한 부분은 나오지 않아 확언하기 어렵다.

여단 내에서 팔씨름 랭킹은 13위인 꼴찌.

콜트피 최강설


콜트피의 능력은 구현화계 계통이므로, 기본적으로 구현화계로 추정된다.
구현화계는 먼저 구현화할 대상을 이미지화하고 구현화하는데, 크라피카의 경우처럼 이것은 엄청난 수행이 필요하다. 그런데 크라피카가 자신이 오랫동안 품고 있던 쇠사슬의 이미지를 구현화시키는 데에도 엄청난 고생을 했던 것에 비해, 콜트피는 대상을 만지는 것만으로 충분하다. 그것도 100%의 재현율로.

또한 일반적으로 구현화된 물체는 능력자에게서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성능이 약해지는데, 콜트피는 복제품과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다. 이런 특성은 방출계의 계통과 비슷한데, 방출계는 계통 6각형에서 구현화계와는 상극에 위치하는 능력이다. 게다가 이러한 복제품들 각각에 의 효과가 깃들어 있는 것으로 볼 때 각각의 복제품들에도 상당량의 오오라가 깃들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콜트피는 이러한 복제품을 수십 개씩 만들 수 있다.

물론 콜트피가 위에 있는 제약 조건들 말고도 어떤 심각한 제약을 걸었기에 저정도의 능력을 사용한다고 볼 수 있다. 그 제약이 전투력을 깎아먹는 형식이라면 오히려 콜트피 최약설이 성립한다. 하지만 딱히 다른 여단 단원들에 비해 전투력상 꿇리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고, 히소카는 하츠가 전투용이 아닌 파크노다,콜트피가 있을 때에도 단장을 노릴 생각을 접어 두어야 했으므로, 전투 밸런스는 비슷한 듯.

----
  • [1] 기술 이름은 둘 다 유명한 만화 제목에서 따온 듯.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30 10:20:06
Processing time 0.07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