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쾌감 프레이즈

last modified: 2014-09-29 02:47:14 by Contributors

快感♥フレーズ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3. 미디어믹스
3.1. 애니메이션
3.2. 게임판
4. 등장인물

1. 개요

신조 마유소학관소녀 코믹에 1997년부터 2000년까지 연재한 소녀만화. 전 17권 완결.
한국에서는 '두근두근 프레이즈'라는 이름으로 출판. 대만에서도 번역 출판되었다.

평범한 여고생과 록밴드 보컬의 연애를 그린 만화. 물론 누가 마유땅 만화 아니랄까봐(…) 연애 묘사는 여타 소녀만화에 비해 과격한 편이다. 이 때문에 비록 만화 자체는 무척 히트했지만 비판의 목소리도 높았다고. 나중에 작가가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과격한 성적 묘사는 어느 정도까지는 편집부에서 강요당한 것으로 스스로도 좋게 생각하지 않았다고 한다.

2. 스토리

국어(일본어)가 특기인 것을 빼면 극히 평범한 여고생인 유키무라 아이네는, 작사 오디션에 내려던 작품을 잃어버려 곤란해하던 중, 수수께끼의 남성에게 도쿄돔의 대기실에 들어갈 수 있는 패스를 받는다.
가벼운 마음으로 발을 들인 아이네는, 방금 전 만났던 남성이 도쿄돔 스테이지에서 자신이 쓴 가사를 곡에 붙여 부르고 있는 것을 목격한다. 그는 초 인기 비주얼계 록 밴드인 루시퍼(Λucifer)의 보컬리스트인 오오코우치 사쿠야였던 것. 사쿠야는 아이네의 재능을 눈여겨보고 그녀를 루시퍼 전속 작사가로 결정했던 것이다.

3. 미디어믹스

소설판 , 드라마 CD, 애니메이션, 게임판 등 여러 미디어믹스가 제작되었다.

3.1. 애니메이션

KAIKANフレーズ 라는 제목으로 TV 애니메이션화되어, 1999년 4월 20일부터 2000년 3월 25일까지 전 44화로 방영되었다.
TV도쿄 계열 방송국에서 제작 및 방송되었으며, 처음 반년은 골든 타임에 방영되었다. 그러나 그 이후 심야 시간대로 이동.
VHS 비디오판으로는 발매되었으나, 음악 판권 문제로 DVD판은 출시되지 않았다.

원작과는 캐릭터 설정 및 스토리에서 많은 차이를 보인다. 예시로, 루시퍼의 비메이저 시절부터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여주인공인 아이네가 19화 이후부터 등장한다. 또한 원작에서 숱하게 나오던 수위 높은 성적 묘사가 삭제되었다.

오프닝곡은 1화부터 11화까지는 GLAY가 담당하였으며, 이후에는 작품 속 비주얼계 록밴드인 루시퍼를 실제로 데뷔시켜 부르게 하였다. (멤버들의 이름 등은 원작과 다르다.)

이후 2009년 1월부터 AT-X 등에서 방송된 적이 있다. 그런데 원작자인 신조 마유는 AT-X 홈페이지에 자신의 작품이 방영된다고 올라온 걸 보고 처음 알았다고(…).

3.2. 게임판

총 3개 게임판이 출시되어 있다.

  • KAIKAN 프레이즈 타천사강림(KAIKANフレーズ 堕天使降臨)
    2000년 2월 24일, 에닉스 사에서 출시하였다. 플레이스테이션판.

  • 타천사의 달콤한 유혹 × 쾌감 프레이즈(堕天使の甘い誘惑×快感フレーズ) #
    2010년 2월 28일, FuRyu 사에서 출시하였다. 닌텐도 DS판. 성적 묘사가 대거 삭제되어 등급은 CERO B(12세 이용가)를 받있다.
    오토메 게임으로 분류되며, 캐릭터의 성우는 PS판, 드라마 CD판, 애니판과 다르다.

  • 쾌감 프레이즈 next
    2013년 6월 14일부터 GREE 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비주얼 노벨어플리케이션 게임.

4. 등장인물

성우는 드라마 CD, 애니판, DS 게임판의 성우가 각기 다르다. 드라마 CD/애니메이션/DS 게임 순으로 기재.

  • 유키무라 아이네(雪村 愛音)
    성우는 쿠와시마 호우코 / 에노모토 아츠코 / 없음.
    등장 당시 17세, 3월 8일생. 글쓰기에 재능이 있는 평범한 여고생이었으나, 밴드 루시퍼의 보컬리스트인 사쿠야와 만나고 그에게 "처녀의 야한 망상을 표현해 줬으면 한다(…)"는 요청에 따라 작사를 담당하게 된다.
    루시퍼의 프로덕션인 사사키 프로덕션의 명령에 따라 대외적으로는 남성 작사가인 "아이네 유키히코(合根[1]雪彦)"로 활동하고 있다.
    소녀만화에서는 꼭 나와주는 전개지만, 남주인공인 사쿠야의 극성팬들에게 몹시 시달리기도 한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여주인공인데도 19화부터 등장(…)하며, 원작에 비해 얌전하고 순정을 간직한 소녀 캐릭터로 그려진다. 또한 사쿠야와의 그 장면을 암시하는 장면도 잘렸다.
    원작 만화에서는 이후 사쿠야와 결혼하였으며, 특별편에서는 사쿠야의 아들을 낳은 것으로 묘사된다.

  • 오오코우치 사쿠야(大河内 咲也)
    성우는 코야스 타케히토 / 마츠카제 마사야 / 스즈키 타츠히사.
    메인 남주인공 포지션의 인물. 인기 밴드 루시퍼의 보컬이며, '천성적인 미성'을 지녔다고 일컬어진다는 설정. 17세, 10월 29일생.
    미국인과 일본인의 혼혈이기 때문에 흑발 벽안이 되었다. 그러나 어머니가 빚을 남기고 세상을 뜨는 등 불우한 시절을 보낸 이후, 나이를 속이고 클럽에서 인디밴드 가수로 일했다. 이후 루시퍼의 보컬로 발탁되며 새롭게 살 것을 다짐. 불우한 과거 때문에 사랑이라는 것에 별 흥미를 가지지 못한다는 설정이다.
    쉽게 욱하는 다혈질적인 성격으로 조금이라도 자신을 깔보거나 무시하면 바로 주먹을 날리는 면이 있다.
    메인 히어로인 만큼 원작에서는 이후 아이네와 맺어진다.

  • 키류 아츠로(桐生 敦郎)
    성우는 미도리카와 히카루 / 스즈무라 켄이치 / 키시오 다이스케.
    루시퍼의 메인 기타 중 하나. 18세로 사쿠야보다 나이가 많지만 키류 쪽이 보다 동안이다. 1월 30일생.
    온후하고 상냥한 성격이지만 자신이 결정한 일은 절대로 양보하지 않는다.
    아이네와는 친한 '여자인 친구'지만, 가끔 사쿠야가 두 사람의 사이를 오해해서 싸움을 걸 때가 있다.
    피가 섞이지 않은 누나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그 누나를 상처입히는 사람은 여자나 어린아이라도 용서하지 않으려 한다. 원작 만화의 후일담에서는 누나와 속도위반으로 결혼(…).

  • 토도 유키후미(藤堂 雪文)
    성우는 모리카와 토시유키 / 미키 신이치로 / 스와베 준이치.
    루시퍼의 메인 기타 중 하나. 20세, 9월 4일생. 통칭 '유키.'
    늘 냉정 침학한 성격이며 타인을 잘 돌봐준다. 루시퍼 내에서는 사쿠야를 진정시킬 수 있는 단 한 사람으로, 때때로 사쿠야의 머리를 기타로 후려쳐서(…) 입다물게 만든다.
    본래는 다른 밴드 소속이었지만. 아츠로와 TOWA를 만나 루시퍼를 결성하였다.

  • 사쿠마 카즈토(佐久間 和斗)
    성우는 미키 신이치로 / 치바 스스무 / 카미야 히로시.
    루시퍼의 베이스 기타 담당. 통칭 TOWA로, 자신의 이름인 카즈토를 거꾸로 읽은 것에서 유래한다. 18세, 4월 10일생.
    중성적인 분위기를 띤 남성으로, 어린 시절부터 여성스럽게 키워진 것이 그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덕분에 남학생에게 고백받는 일도 다반사였다고 한다.
    원작에서는 겁이 많고 다소 여성적인 성격으로 그려지며, 애니메이션에서는 보다 신비하고 다소 냉소적인 인물로 그려진다.
    애니메이션판에서는 본명이 밝혀지지 않는다.

  • 나가이 요시히코(永井 良彦)
    성우는 이와타 미츠오 / 사쿠라이 타카히로 / 모리타 마사카즈.
    루시퍼의 드럼 담당. 23세, 12월 25일생. 생일 때문에 별명은 '산타(サン太)'.
    밝은 성격의 분위기 메이커격 존재. 밴드 일에 열성을 불태우고 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판에서는 밴드 일을 놀이로 치부하던 사쿠야와 충돌을 빚기도 했다. 그래도 말로 표현을 안 해서 그렇지 신뢰관꼐는 두둑하다고 한다.
    원작에서는 유일하게 후일담이 그려지지 않았다(…). 게다가 처음에 유키후미를 여성으로 착각해 작업을 걸다 변태 취급 당했다.
    애니메이션판에서는 캐릭터성이 보다 뚜렷해지고, 눈치가 없다는 속성이 추가되었다.

  • 타카야마 히토시(高山 仁司)
    DS 게임판 및 원작에서만 등장한다. 성우는 오노 다이스케.
    작품 중반부터 루시퍼를 세계 진출시키기 위해 활약한 민완 프로듀서. 하버드 대학 출신의 초 엘리트. 원작에서는 Λucifer라는 밴드명을 '루시퍼'가 아닌 '류시펠'로 읽게 고치기도 했다.
    화려한 외모나 여성적인 말투 때문에 오카마로 오해받을 때가 많지만 본인은 스스로를 남자로 인식하고 있다. 성격도 대범한 편으로, 사쿠야가 폭주할 때 주먹을 날려 제지하거나(…), 사쿠야의 광팬들이 아이네를 협박할 때 그녀들을 일갈하는 것으로 다시는 그런 일이 없도록 해 주기도 했다.
    처음에는 아이네를 방해되는 존재로 여겼으나 이후에는 점점 실력을 인정하게 되었다.
    원작에서는 후반에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한다.
----
  • [1] 우연인지 노린 건지, 한국 한자에서 이 단어는 과거에 합궁이라는 뜻으로 쓰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29 02:47:14
Processing time 0.070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