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도 신

last modified: 2015-03-27 16:07:26 by Contributors

工藤 シン

마크로스 제로의 주인공.성우는 스즈무라 켄이치.
쿠도 신이치하고는 관계없다.


일본계 미국인 2세로 평범한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다. ASS-1(이후 마크로스)이 지구로 낙하한 후, 외계인에 대한 지구방비를 목적으로 지구통합이 주창되고, 찬성하는 측(주로 서방 세계)과 반대하는 측(러시아를 포함한 동구권과 제 3세계) 사이에 전쟁(지구통합전쟁)이 벌어져 그 와중에 가족을 잃었다.

8년이나 지속된 전쟁으로 가족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이 계속 죽어가는 것을 보면서 점점 말문을 닫고 염세주의적인 성격이 되었다. 통합전쟁으로 잃은 것들에 대해 복수심으로 파일럿에 지원했고, 점점 우수한 인재들이 사라져가는 상황에서 악운으로 오랫동안 살아남으며 많은 전투에 참여했다. 본래 군인에 대한 어떠한 감흥도 없었고, 단지 자신이 품은 불만을 전투로 풀어내는 식으로 삶을 이어가는 식으로 군생활을 했던 모양이다.

워낙 악운이 강해서 끝까지 생존하는 바람에, 경험이 많이 쌓여 통합정부군에서는 에이스축으로 통하고 있었다. 초반 몰았던 F-14에 새겨진 킬 마크를 보면 일단 격추 숫자는 8.5킬[1]. 함정 격침 전과도 6척이나 되어 후대에 등장하는 전설적인 파일럿들인 이치죠 히카루나 로이 포커, 맥스 지너스 등에 비해 화려하진 않더라도 시작부터 상당한 수준이다. 다만, 실력과는 별개로 앞서 언급한대로 동료들과 마음을 터놓지 않기 때문에 전투중에도 독단적으로 행동하기 때문에 트러블을 일으키기도 한다. 마크로스 플러스에 등장하는 이사무 다이슨과 비슷한 트러블 메이커라고 할 수 있는데, 이사무가 악동같은 인상이라면 신은 아웃사이더 같은 인상이다.


다만, 쿠도의 외골수적 성향은 신형 가변전투기 VF-0의 적응에 걸림돌로 작용하여 제대로 운용하기까지 무척 어려움을 겪었다. [2]

작전 수행 중 정체불명의 반통합군 신형 가변 전투기에게 격추되어 마얀 섬에 추락, 마얀 섬 사람들의 간호로 살아난다. 그 와중에 사라 놈마오 놈 자매를 만나게 되고 전쟁을 모르는 천진난만한 그들의 모습에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며 끌리게 된다.

이후 마얀 섬에서 새인간을 찾고 있던 항공모함 아스카II에 구조되어 로이 포커의 호기로 VF-0의 실전 테스트 부대 스컬 소대로 배속된다.

새인간의 비밀을 먼저 얻으려는 아스카II와 반통합군 사이의 전쟁에 마얀 섬이 휩쓸리게 되자 통합군의 입장에서 싸우면서 마얀 섬 사람들의 안위를 걱정하고, 결국 마얀 섬이 전화에 휩싸이게 되자 가슴 아파한다. 반면 마얀 섬이 불타는 모습에 각성한 사라 놈은 새인간에 융합되어 피아를 가리지 않고 무자비한 파괴를 자행하고 쿠도 신은 사라를 구하기 위해 명령을 어기며 출격하나 너무나도 강력한 새인간에겐 속수무책으로 당하며 분노한다.

사라를 구하겠다는 일념으로 분노에 찬 쿠도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싸우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여는 것이라고 마오 놈이 충고를 하고, 그 충고를 깨달아 새인간의 앞까지 돌격하여 무장을 해제하며 사라를 사랑하는 순수한 마음을 보이며 사라를 제정신으로 돌리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압도적인 새인간에게 공포를 느낀 통합군의 반응탄이 새인간을 향해 발사되고... 사라는 쿠도 신에게 마얀 섬을 잘 부탁한다는 말을 남기고, 반응탄의 폭발을 피해가 가지 않도록 감싸며 우주로 날아가고 쿠도 신은 반응탄에 유폭되어 추락한다.

추락하기 직전,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리어 추락을 면하고 사라에게 이끌리는 듯 우주로 날아가며, 이후 본인은 행방불명. 흔적만이 발견되었다.

연표에 따르면 2051년에 사라와 함께 발견되어 구출되었다. 쿠도 신과 사라 놈의 새인간이 등장할 것이라는 조짐을 F 마지막에 보여주었으며 프론티어가 도착한 행성에 뭔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된다. 11선단도 관련되어 있다.

쿠도의 이야기는 린 민메이의 이야기처럼 전설이 되어 F에서 영화로 만들어지기도 했으며, 이 영화에 출연함으로써 란카 리는 무명 시절을 벗어나 스타가 되었다.

슈퍼로봇대전 스크램블 커맨더 2에서는 중간에 스컬 소대에 복귀해 히카루, 맥스, 카키자키에게 선배 대접을 받는다. A.C.E. R에서는 신 아스카와 이름과 성우 개그가 있다. 그런데 ACE R엔딩 부분에서 황당하게도 자신이 있던 세계가 아니라 마크로스F의 시대로 가버리게 되며 그곳에서 눌러살기로 결심한다. (...) 사라 놈은 어쩌고!!! 순박한 섬처녀 홀려놓고 차버리는 외지인 컨셉?
----
  • [1] 오프닝에서 3킬을 더 하므로 제대로 집계되었다면 총 11.5킬이 된다.
  • [2] 하지만 초반부 F-14를 탑승하던 시기까지는 잘 싸웠고, 신보다 먼저 가변전투기 훈련을 받은 다른 조연들은 끝까지 활약히 없었으나 신은 최종화에 이르러서 일취월장한 것을 보면 기본적으로 재능있는 파일럿. 게다가 현실에서 파일럿이 다른 기종으로 전환 훈련을 받을 때에도 보통 수개월 이상 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작중에서 가변 전투기의 적응이 얼마나 힘들 것인지는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7 16:07:26
Processing time 0.143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