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라타 에미


Contents

1. 개요
2. 설명
2.1. PS판
2.2. 아파시판
3. 등장하는 이야기
3.1. PS판
3.2. 아파시 시리즈


1. 개요

倉田恵美
쿠라타 에미

1학년 I반 여학생. 15세. 144cm/?kg O형. 1979년 12월 14일생.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의 여주인공. SFC판에서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PS판에서 첫 등장, 남주인공 사카가미 슈이치와 함께 투탑 주인공으로 자리잡았다. PS판을 기준으로 제작된 드라마 CD 성우는 미나구치 유코[1].

2. 설명

2.1. PS판

원조 주인공 사카가미와는 반대로 밝고 적극적인 이미지. 예쁘고 활달해서 교내에서 꽤 인기가 있다는 설정이다. 신문부의 아이돌로 불릴 정도라고 한다. 작중에서 카자마 노조무가 에미쨩~이라며 대놓고 들이댈 정도. 대체로 다른 인물들의 태도도 사카가미일 때보다 유화적이다. 역시 예쁘고 봐야 한다. 특히 이와시타와 카자마의 경우는 주인공이 사카가미였을 때와 달리 성격과 태도가 완전히 다르다. 사카가미는 대놓고 놀려먹었던 후쿠자와도 첫 대면부터 '에미쨩'이라며 친한 척 한다.

밝고 적극적이지만 튀지 않고 평범한 히로인 타입의 소녀로 기본적으론 겁이 많고 소극적인 성격의 소유자지만… 이런 병맛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이기에 똘끼는 누구 못지 않다. 기본적으로 사카가미랑 말투와 몇몇 행동 이외의 큰 차이는 없기 때문에, 사카가미와 비슷한 수준으로 이상한 애라고 보면 된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자주 죽는다. 그러나 완전히 사카가미와 같지는 않은 게, 우물쭈물하거나 소심한 선택지가 많은 사카가미와는 달리 무심한 듯 시크한 선택지가 많다.

다만 살인클럽 등 일부 에피소드에서 놀라운 힘을 발휘하는 사카가미와 달리, 에미는 그런 에피소드는 다른 에피소드로 대체되어 있다. 기본적으론 주로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역. 여담이지만 PS판에선 루트에 따라 이와시타 아케미에게 사랑을 고백하다 죽기도 한다.

2.2. 아파시판

밝고 명랑한 성격인데다 얼굴도 예뻐서 인기가 많다. 작중에서 그녀가 나타나는 것만으로도 주변의 분위기가 저절로 밝아진다고 묘사할 정도로 쾌활한 이미지. 이 부분까지는 PS판 기본 설정과 같다.

PS판까지만 해도 성별이 다르다는 것 빼곤 사카가미와 별 차이 없었지만 아파시 판으로 넘어오며 완전히 별개 캐릭터로 독립했다. 그런데 차별화된 방향이… 이와시타를 능가하는 광년이로 탈바꿈했다. 뒷면의 얼굴은 망상이 심해서 모든 일을 자신이 생각한 대로만 믿는 사이코. 아라이는 이를 두고 '외형이 아름다운 만큼 독이 있는 게 당연하다'고 평했지만 그 수준으로 넘어갈 수 있는 정도가 결코 아니다. 동급의 광기를 지녔다고 평가되는 사카가미는 정상인으로 나오거나 쿠라타보다 덜 미친 정도로 나오는 분기도 많은데, 쿠라타는 정말 일관적으로 미쳐 있다. 히노, 시라이, 쿠로키 따위는 접근도 못할 이 시리즈 최강 최악의 12등급 사이코패스.

죄책감을 잘 느끼지 못해서 아무렇지도 않게 거짓말을 늘어놓기도 하고, 살인 같은 강력 범죄도 서슴없이 저지른다. 사람을 폭행치사에 이르게 해 놓고 본인은 '설마 ~한 정도로 죽지는 않겠지'라고 생각하며 묶어두는 걸로 봐서 그냥 전두엽 기능이 마비된 것 같다. 자신이 주위에 평판이 좋은 걸 이용해서 한시도 쉬지 않고 끊임없이 말을 꾸며대고, 자신의 거짓말을 진실이라고 철썩같이 믿는다. 정신병원에 들어간다면 평생 빠져나올 방도가 없는 공상허언증 환자. 진상을 알게 되어도 속아주는 게 신상에 좋다. 이와시타가 그 거짓말에 질려서 커터칼을 들이대면서 협박하자 그 커터칼을 빼앗은 뒤에 이와시타의 혓바닥을 잘라버렸다. 하지만 속아준 사람들도 죄다 험한 꼴을 봤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그저 엮이지 않는 것만이 상책이다(…).

망상장애도 도대체 어떻게 지금까지 정상적인 삶을 살아왔는지 궁금해질 정도로 신기한 수준이다. 꿈이 지구연방의 대통령이라거나, 갑자기 후쿠자와를 칼로 찔러죽이고선 다른 살인클럽 멤버들을 도발하고선 다 죽여버리는 무쌍을 달성하기도 하는데 그 이유가 살인클럼 멤버들(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의 시각으로 보자면 처음 만난 사람들이다)이 지구 정복을 노리는 비밀조직의 일원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이쯤되면 할 말이 안 나온다.[2] 근데 가끔 이 망상이 소 뒷걸음치다 쥐 잡는 격으로 반쯤 맞을 때도 있다. 이게 뭐야….

부녀자 성향도 있어서 히노와 사카가미의 관계를 연인으로 왜곡하고 있으며, 히노가 사카가미를 총애하느라 자신을 뒷전으로 밀어낸다는 피해망상에 빠져 있다. 커플링은 사카가미×히노를 미는 듯하며 사카가미를 하라구로 캐릭터에 이라고 여긴다(…). 이는 전부 쿠라타의 뇌내망상이며 쿠라타에게'만' 기정사실이기 때문에 쿠라타는 일방적으로 사카가미를 매우 싫어한다. 하지만 사카가미와 히노 앞에서는 철저하게 숨기고 일코를 하고 있다.

사람을 제대로 된 사람으로 안 보는 경향이 있다(…). 교활하고 계산적인 성격이라서 모토키 사나에의 곁에 있으면 돈이 잘 벌릴 것 같다는 이유로 정말로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친한 척 한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사나에는 이 사실을 전혀 모르고 쿠라타를 베스트 프렌드로 생각하고 있다. 사나에의 얼굴은 쿠라타의 뇌내 필터링을 거쳐가면 돈뭉치로 변한다. 거기다가 사기꾼 기질까지 농후해서 처음에는 히노와 손을 잡고 다른 살인 클럽 멤버들을 몰살시키는 척하다가 히노가 살인 클럽을 배신한 것을 클럽의 멤버들 앞에서 까발리고 히노를 죽여버린 뒤 살인 클럽 리더 자리를 강탈하기도 한다. 이 클럽은 이제 제 겁니다

VNV판에 보너스격으로 수록된 '에미쨩의 사카가미 군 관찰일기', 미드나이트 콜렉션 vol.1의 '에미짱의 살인클럽 관찰일기' 등이 있다. 아파시만 살인클럽 루트에서는 날카로운 이빨을 감춘 토끼라고 표현된다.

사카가미 관찰일기에서는 사카가미가 히노 사다오의 총애를 사고 있다고 일방적으로 믿고 그를 싫어한다. 1995년 특별편에서는 선택하는 루트에 따라 음료를 이용하여 독살하기도……. 반면에 학교에서 있었던 연애 이야기 1편과 마제코이 후르츠 샌드 편에는 그와 이어지는 것도 가능하다.

PS판에서는 고백하다 운명했지만 레알로 이와시타와 이어질 수 있는 백합 엔딩이 존재한다. 후쿠자와 레이코와도 백합 엔딩이 있다. 학교에서 있었던 연애 이야기~사랑과 저주와 발렌타인~에서는 여주인공을 보고 '이 사랑은 진심이야!'라고 하기도……. 흠좀무.성 정체성을 깨달은 주인공?!

PS판과 다른 캐릭터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미친 캐릭터인데, 이는 PS판의 쿠라타 에미 시나리오를 쓴 작가가 SFC판 원조 학무의 작가인 이이지마 타키야가 아니기 때문. 다른 사람이 쓴 캐릭터라 100%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에, 과감히 어레인지를 했다고 한다. 어레인지가 아니라 캐붕같지만 중요하지 않다 그래서 PS판 팬 중에 아파시 판을 싫어하는 사람도 꽤 된다.

그런데 마제코이~후르츠 샌드~에는 성격이 오토메 게임의 여주인공으로 변경되어버리고 말았다. 아파시판의 성격을 그대로 갖다쓰면 이야기가 전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막장성격을 그대로 썼다면 학연2의 카자마 시나리오 못지 않게 제대로 된 카오스게임이 되었을 것이다.

아파시 하야리가미에서는 에미라는 이름으로만 등장하며 사나에와 함께 오타쿠가 된듯하다.

3. 등장하는 이야기

3.1. PS판

3.2. 아파시 시리즈

----
  • [1] 아네가사키 네네와 목소리톤이 거의 같다고 한다.
  • [2] 이 루트는 묘사로 보나 엔딩명으로 보나 아시발꿈일 가능성이 높지만 살인 클럽 멤버들의 반응을 보면 그렇게 단언할 수도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4 17:20:11
Processing time 0.092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