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로다 타카야

last modified: 2015-03-31 19:54:56 by Contributors

kuroda.jpg
[JPG image (19.44 KB)]


Contents

1. 개요
2. 주요 출연작

1. 개요

黒田崇矢(くろだ たかや). 일본성우,前배우. 1965년 4월 17일 생으로 도쿄도 출신.키는 183cm 혈액형은 AB형. 액셀원 소속[1].
차분하고 매력적인 중저음으로 유명한 성우. 팬들은 이를 야쿠자 목소리라 부르고 있다. 실제로도 야쿠자나 악역을 많이 맡는다.

비슷하면서도 다른 목소리를 갖고 있는 오오츠카 아키오와 Knock Out VOICE!!라는 이름의 넷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매우 와일드한 방송. 팬들은 두 사람의 대표 캐릭터인 키류 카즈마와, 솔리드 스네이크의 별명을 따서, 이 콤비를 과 뱀이라 부르기도 한다. 참고로 오오츠카 아키오는 용과 같이 3에서 국방장관 타미야 류죠 역을 맡은 적이 있다.

가라데, 킥복싱 유단자. 하지만 척추를 다친 결과 약시가 되었고, 때문에 언제나 선글라스를 끼고 다닌다. 험악하게 생긴 얼굴 덕분에 이유없이 검문에 걸린 경험이 많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경찰에 그다지 좋은 감정은 없는 듯. 거리를 돌아다니며 불량배들을 패고 다닌 경험도 있다고 한다(...).

개그에 대해 독자적인 신념을 갖고 있는 인물. 일본 특유의 동음이의어를 이용한 개그는 혐오할 정도라고 한다.[2]* 또 예의에 까다로운 인물로, 후배 성우들의 예의문제(특정 인물을 꼬집어 말하지는 않는다.)나, 나아가서는 일본의 젊은이들의 풍조까지 열변을 토하며 비판하곤 하다.[3]

시모네타에도 능해 타니야마 키쇼, 오노사카 마사야, 키시오 다이스케, 세키 토모카즈와 함께 시모네타에 강한 남성우로 불리고 있다.

패션에 일가견이 있다. 주로 금색,은색,검은색 등의 옷(+소품)을 많이 애용한다. 팬들도 그런 느낌의 선물을 많이 준비한다. 대부분 번쩍번쩍한 패션으로 맞추는 듯하다. 몸 전체에 표범무늬가 들어간 옷도 있다.(....)

여기까지 적어놓고보면 40대의 중후하고 댄디하며 살짝 불량끼가 도는 성격이 연상되지만...블로그가 미야노 마모루 못지 않은 소녀다. 천둥이 쳐서 스튜디오 밖에 나가지 못했지만 아저씨가 티내면 꼴 사납기 때문에 우아하게 기다렸다든가, 20대 청년에게 '우왓, 형님 아무리봐도 30대야!'라는 말을 듣고 아직아직 지지 않을 거라고 엣헴거리는 모습이라든가, 동료 여성우가 겨울연가에 빠진 걸 보고 우에에~~아줌마네? 하고 놀렸으나 빠칭꼬에서 겨울연가 버젼을 플레이하다가 그만 반해버려서 DVD 전권을 렌탈해 이틀만에 봐버렸다든가. 경찰에 불심검문 당하지 않았다고 좋아하는 일기도 가끔 올라온다. 가죽자켓을 보고 쿠로다와 타카야로 나누어 고민하는 내용을 적은 한없이 연재에 가까운 일기도 있다.(...) 외모와 글(+그림솜씨)의 갭이 엄청나게 귀여운 아저씨.

또한 블로그에서 시모네타를 노리면서 쓴 듯하면서도 아닌 것처럼 행동하는 것도 특징. 말해놓고선 언제나 '시모네타가 아닙니다.' 라고 말은 하지만...신사

쿠레나이 웹 라디오에서 마츠오 코우 감독이 게스트로 온 14회, 사와시로 미유키를 간접적으로 거론하며 까대는(...) 마츠오 코우 감독 앞에서 '저도 불평 들은 적 있으니까요.(감독님한테만 그렇게 구는 게 아닙니다, 그 애 성격이에요.)'라는 식으로 간접 실드를 쳐주기도 했다. 근데 결국 사와시로가 일관련에 대해서는 주변 사람들에게 직설적으로 말하고 다니는 걸 실토한 셈이기도 하고(...) 자세한 내용은 사와시로 미유키 항목 참조.

후배들이 엄청 무서워할 정도라고 한다. 가만히 있어도 쉽게 말걸기가 힘들정도라고...더군다나 다른 성우들끼리 흔히 치는 장난도 정색을 하고 목소리 깔면서 대하는 통에 더더욱 접근하기 힘들다고[4]...하지만 사와시로 미유키는 이 반쵸같은 쿠로다 타카야에게 직설적으로 입바른 소리를 매번 늘어놓는다. 거의 유일한 천적인 셈.

쿠레나이 녹음 당시 유우키 아오이의 부모님에게 보호자 대리를 부탁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근데 말이 보호자 대리이지 일종의 경호원(…).

2011년 11월 22일 블로그에 소녀시대카라를 언급했다.# 소녀시대가 지금 일본에 있는지 궁금하다는 둥, 나이를 먹으니 카라를 비롯한 몇몇 노래만 듣게 된다는 둥, 자기는 카라파라는 둥의 내용. 이 아저씨, 두 그룹에 관심 있을지도 모르겠다.

2. 주요 출연작

----
  • [1] 2012년 말에 이적. 그 전 부터 소속사를 꽤 많이 이적했었다. 아오니 프로덕션, 81프로듀스, 마우스 프로덕션에 있었으며, 이적 후 그의 블로그에는 숙적 후쿠야마 쥰과의 처절한 사투가 갱신되고 있다.
  • [2] 그런 말장난으로 유명한 후쿠야마 쥰에게 '내가 널 때려도 그건 정당방위니까'라고 경고하기도
  • [3] 아마 거론된 그 후배성우는 골방에 틀어박혀서 덜덜 떨고있을거라는 덕후들의 의견도 있다.
  • [4] '그래서' & '뭐' & '어쩌라고' 이런 식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1 19:54:56
Processing time 0.130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