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로사와 토모요

last modified: 2015-04-05 21:36:08 by Contributors

tomoyo.jpg
[JPG image (58.21 KB)]
이름쿠로사와 토모요(黒沢ともよ)
출생일1996년 4월 10일
출신지사이타마현
신체150cm
혈액형O형
별자리양자리
쥐띠
소속사마우스 프로모션
링크소속사 ANN 블로그 트위터

Contents

1. 개요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3. 출연작
3.1. 음반
3.2. TV 애니메이션
3.3. 극장판 애니메이션

1. 개요

일본의 여성 성우, 배우. 1996년 4월 10일생. 사이타마현 출신.도쿄 아동극단 탈퇴 후 2012년부터 마우스 프로모션에 소속.

3살때부터 연기공부를 시작하여 2003년부터 아역으로 TV드라마, CM, 무대에 출연. 2008년부터는 사운드 호라이즌의 서포트 멤버로 참가.

2010년 극장 애니메이션 우주 쇼에 어서오세요 의 코야마 나츠키 역으로 성우 데뷔.후에 TV 애니메이션에도 출연중.

노래를 부를 때와 연기를 할 때의 목소리가 꽤 많이 다른 것이 특징이다.

어린 나이에 애니메이션 출연작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대부분 비중 있는 캐릭터에 캐스팅되고 있으며 출연 작품 및 캐릭터에서 주로 노래나 아이돌과 관련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성우.[1]

특히 블랙 불릿의 티나 스프라우트의 연기를 잘해서 캐릭터가 성우 버프를 받기도.[2]목소리가 모에하다 꼭 들어보자

애니메이션 관련 업계의 종사자들도 쿠로사와 토모요를 주목해야하는 유망주라고 말하기도 했다.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한마디로 뛰어나다. 현재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가장 어린 96년생 라인에 속해있지만 단연 뛰어나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의 기량을 가지고 있다. 동료들 내에서 불리는 별명은 이러한 실력에서 온 '토모요 선생'

어릴때부터 연기 지도를 받으며 극단에 소속되어 활동해왔던 이력이 바탕인지라 마이크를 통해 나가는 성량자체도 대단히 큰편이며 담당곡이 격한 안무동작이 포함되있음에도 불구하고 백댄서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안무를 구사하면서도 음정이 안정되어 흐트러지지 않는다는 강점이 있다. 당연히 감정을 담는 능력도 충실하여 작은 몸집으로도 무대를 장악한다.

노래를 하면서 안무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칠때는 몸전체로 뜨거나 상하로 격하게 움직이는 안무일 경우인데 이러한 안무를 모두 포함하고도 SSA에서 완벽에 가까운 무대를 펼쳤었다. 다만 스탭들이나 안무가들도 실제 무대를 보면서 토모요가 자신의 잠재력으로 소화하고 있는 것이지 결코 쉬운 안무구성은 아니라 판단했는지 약간의 변화를 주어 좀더 노래에 집중할 수 있게 바꾸기도 했다. 물론 바꾸기전이나 바꾼 후나 가창력에는 변함이 없다. 표정 연기는 더욱 늘었다.

85년생 정도에서 90년대 초중반이 대다수인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내에서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훌륭한 라이브를 펼치기에 동료 성우들에게 귀여움을 많이 받는 편이다. 나이가 어려서 유독 그런 것도 있지만 정작 본인은 경력이 긴 편이라 마인드는 프로에 가까워서 동료들과 대화하고 있는 것을 들어봐도 신데렐라 걸즈 내에서 가장 젊다고는 도저히 느끼기 어려운 모습을 보여준다.

이런 에피소드가 여러가지 있다. 싱글 발매기념 공연에서 관련자가 아니면 누구도 모를 미묘한 안무 실수를 했고 이것에 대해 레슨 담당 코치에게 이야기를 하자 '아무도 모를거니 괜찮다'라고 했고 이것을 들은 쿠로사와는 '무대는 100% 완벽해야 한다'고 대답했다. 또 무대 리허설 등에서는 항상 한 손에 무거운 물통을 들고 있다고 하는데 본 공연때의 마이크 무게에 손이 익숙해야 한다면서 절대 놓지않고 들고 다닌다고 한다. 이런 모습들이 동료들에게는 깊은 인상을 주기에 비교적 나이가 어림에도 실력적인 면에선 큰 신뢰를 받고 있다. 765프로 올스타즈의 누마쿠라 마나미와 비슷한 케이스.

이웃 프로젝트96년생 동갑내기 성우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있는 듯 하다. 일명 96년생조(96年組).

데레애니 방영 이전에는 신데렐라 걸즈 캐릭터 성우들 중 가장 최연소였지만 프로듀서를 맡은 성우가 그녀보다 1살 어려 신데렐라 걸즈에서 최연소 타이틀을 가져갔다.

3. 출연작


3.1. 음반

3.3. 극장판 애니메이션

----
  • [1] 출연작의 특징이나 캐릭터 특징을 보면 이해된다.
  • [2] 블랙 불릿의 티나부터 쿠로사와 토모요를 아는 사람들이 제법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 이후 아마기 브릴리언트 파크의 실피까지 거치면서 인기는 더욱 더 많아졌다.
  • [3] 애니에서 비중이 급상승, 인기가 많아져서 볼드 처리.
  • [4] 엔딩 및 ost는 엘리멘탈리오 멤버 4명이 함께 불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21:36:08
Processing time 0.21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