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로하 네코

last modified: 2015-01-25 13:34:36 by Contributors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黒羽 寧子(くろは ねこ)



목차

1. 개요
2. 능력
3. 작중 행적

1. 개요

극흑의 브륜힐데의 메인 히로인. 애니메이션 성우는 타네다 리사. 무라카미 료타의 학교에 전학 온 소녀. 료타의 소꿉친구인 쿠로네코와 닮았다. 료타는 네코가 쿠로네코와 같은 삼각형의 점을 잠시 확인[1]한 만큼 그녀의 정체는 쿠로네코로 보이지만...?

좋아하는 색은 보라색으로, 좋아하는 음식은 매운 것 빼고 뭐든지. 몰론 화나면 무섭다. 남 앞에서는 별로 잘 웃지를 않는다. 수영을 할 줄 모르고 유령을 무서워한다. 식별 번호는 7620번. 또 프롤로그에서 나오는 여성의 복장과 똑같은 복장을 입고 다닌다.

도망치기까지 10년 동안이나 연구소 안에서만 있었기 때문에 일반 사회와 단절된 생활을 보냈기 때문에 한자를 제대로 읽지 못할 뿐만 아니라[2] 구구단도 못하며, 일반 상식 또한 모른다. 다만 머리는 제법 좋은지 료타를 제치고 교내 시험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전국 모의고사 3등 경력이 있는 료타를 제친 걸 보면 좋은 수준이 아니라 천재 수준......

질투할 때의 표현은 마법인 파격을 사용하여 주변을 파괴한다. 그럼 료타는 "무슨 짓이야!" 라고 따지고 쿠로하는 "아니야! 내가 안 그랬어!" 라고 부정하는 것이 패턴.

초기 때 아무도 없는 곳에서만 심하게 오글거리는 자화자찬 가사를 만들어 노래를 불러댄다. 물론 료타가 목격하고... 이렇게 관악기가 될 듯 하다

2. 능력

자신의 주위에 힘을 전달하여 커다란 물체를 순식간에 파괴하는 '파격(破擊)'의 마법을 사용한다. 다만 인간처럼 살아있는 생물에게는 통하지 않으며, 미세한 조절 또한 무리. 그 외에도 팔씨름 같이 인간에게 직접 만져졌을 때에는 자신의 완력을 일시적으로 강화할 수가 있다. 또한 근처에 있는 물체를 조작하여 날려보낼 수가 있다. 유리창 너머에서 보이고 있는 것 또한 효과가 있다. 무의식적으로 료타로 인해 질투심이 일어나면 주위를 마구 파괴하기도 한다. 본인은 부정하지만.

그런데 카나카즈미의 말에 의하면 마법을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마치 벌레에게 먹어버린 것처럼 기억을 잃어버린다고 한다. 운이 나쁘면 잊어서는 안 되는 기억도 사라져 버린다. 그리고 지금은 어릴 때의 기억이 단 하나도 남아있지 않다.

카즈미의 말로는, 사실 기억을 잊기 전에는 발큐리아라고 불리는 S 랭크의 마법사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마코보다도 강력한 듯한 최강의 파괴 마법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인류 멸망 후보 No.2 다만 불안정해서 누구도 제어할 수 없다고. 그래서 연구소 측에서 죽이려고 하고 있는 것. 그리고 그녀의 강력한 드라실을 회수해서 좀 더 취급하기 쉬운 소체에 넣으려 하고 있다.

72화에서 네코의 봉인을 해제하는 방법은 네코의 하네스트의 맨 위의 버튼을 누르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의 네코는 99.9%의 확률로 실패하고 녹아서 죽어버린다.[3] 그래서 연구소도 경계하지 않는다고 한다.

각성한 이후로 방어벽을 만들어내며 부유 능력도 쓸 수 있게 되었고, 발차기 한 방에 마코를 날려버릴 정도의 파워도 가지고 있다. 게다가 파격의 위력이 대폭적으로 상향한 듯, 두 방에 마코의 몸을 산산조각내기도 했다.거기다 마이크로 블랙홀을 생성해 마코와 반물질을 잉여차원으로 날려보내버린다

또한 마코의 말에 의하면, 네코는 구식 발큐리아라고 한다. 어느 정도의 힘은 있긴 하나, 곧 행업할 것이고 이젝트도 간단하다고.

3. 작중 행적

83화에서 후지사키 마코동생으로 밝혀졌는데, 배다른 자매 혹은 클론에서의 의미로 추정되나 아직까지는 불명. 그리고 한동안은 비중 있는 병풍(?)이 되어버렸다.

94화에서는 죽은 줄 알았던 마코가 부활하여 날린 식칼에 료타를 감싸고 대신 가슴에 맞는다. 근데 이 부위가 1화에 같은 식칼[4]로 찔렸는데...

95화에서 프롤로그의 장면이 사실은 료타가 네코를 죽이려던게 아니라 네코에게 박힌 식칼을 료타가 빼내려 했던 거였고, 료타의 말은 료타 뒤에 있던 마코에게 했던 말이라는게 밝혀진다. 죽어가는 네코를 보다못한 료타는 마지막 방법으로 맨 위의 버튼을 누른다. 그러자 네코는 각성과 함께 되살아나서[5] 엄청난 힘으로 발큐리아를 벽에 박아버리고 쿠로네코로 각성한다. 료타와 어렸을적 만난 기억을 회복해 매우 반가워데레했으며, 예전 마법으로 기억을 잃기 전까지의 기억을 회복한 것으로 보인다. 각성 상태에서는 카나와 카즈미가 언급한 대로 마코를 압도하는 마법을 다수 구사한다. 하지만 쿠로네코로 각성시, 그간 쿠로하 네코로서 있었던 기억은 각성하면서 사라졌던 것으로 보인다. 뭐 이젠 아무래도 좋아졌지만...

98화에서 료타와 키스, 사망 플래그스러운 고백을 나누고, 이후 마이크로 블랙홀로 반물질을 없애고 100화에서 마코를 제거한 뒤 행업하여 쓰러졌다. 다시 깨어났을 때에는 마법 과다 사용의 여파로 쿠로하 네코로 되돌아가고, 각성한 쿠로네코의 기억은 물론, 쿠로하 네코로서도 인간관계, 지식, 경험 등 상당한 부분의 기억을 잊어버리고 말았다.

작별의 인사는 마이크로 블랙홀의 위험성만이 아니라, 기억상실을 염두에 두고 한 인사라고 볼 수 있다. 카나의 경고[6] 및 앞선 고백의 형태로 나타난 사망 플래그가 기억의 소멸이라는 형태로 실행된 셈이다.

기억을 잃기는 했지만 어째 묘히 츤데레스러워졌고 여전히 료타와 다른 여성과 사이가 좋을때 주변에 폭발을 일으킨다던가 하는 건 여전. 본인은 어째선지 기억 못하지만...우연히 자기가 몰래 쓰던 잊지 말아야 할 노트(일주일간 프랜드?!)를 발견했지만 아쉽게도 글을 읽지 못해서(...)
----
  • [1] 확인하고 시간이 1분 전으로 날아가서 기억을 잃었다.
  • [2] 한자를 파자해서 가타카나로 읽는다.
  • [3] 허나 애니메이션 판에서는 그런 거 없고 몸이 녹지도 않고 능력이 각성되며, 쿠로네코로서의 기억도 돌아오게 된다. 하지만 후지사키 마코암흑물질을 막기 위해 능력을 쓴 결과 원작대로 모든 기억을 잃는다.
  • [4] 카나가 마코를 죽이기 위하여 가지고 온 것.
  • [5] 참고로 머리색이 바뀌었다.
  • [6] "네코는 네코가 아니게 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5 13:34:36
Processing time 0.00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