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르스

last modified: 2015-09-19 18:15:37 by Contributors

아이 앰 어 히어로의 등장인물.
첫 등장은 인터넷 유튜브에서 좀비가 된 생모의 머리를 내리치는 동영상으로 등장. 처음에는 사람들도 미친놈 취급했지만, 세상이 좀비화 되자 예언자 겸 영웅 취급으로 대우가 격상하게 된다.

10권의 에자키 타카시구출 작전에선 팬티만 입은 채 좀비를 학살하고 바이러스에 면역을 지닌것으로 재등장. 쌍칼을 들고다니며 좀비무쌍을 찍어대지만, 평소에는 상당한 똘끼를 보여준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140화 후반에 이번에는 야삽을 든 또 다른 쿠르스가 등장한다.[1] 이로 인해 쿠르스는 특정 인물을 칭하는게 아니라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되어도 완전히 이성을 잃지 않는 인간"으로 의미가 확장되는 듯하다.[2] 쿠르스끼리의 전투 이후 새로운 리더가 된 에자키 타카시를 쿠르스라고 부르는 것으로 보아 사실 확정.

좀비화 시 증가하는 악력,각력 등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것으로 보이며 넷상에서는 이미 '쿠르스'를 인간병기쯤으로 인식하는듯 하다. 그 예로 무전에서 토마베치가 자신의 그룹의 리더가 쿠르스라고 밝히자 상대방이 상당히 놀라며 기뻐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탈리아를 비추는 장면에서, 한 좀비[3]가 탑에 피난온 정상인 소녀를 지켜주는데, 그 '쿠르스'에게 베인 좀비의 말을 보면 좀비끼리는 쿠르스를 '변종'이라고 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 후 203화에 코로리가 있는 빌딩의 '정찰대'[4] 중 한 명인 여성(아직 이름이 밝혀지지 않았다)이 쿠르스라는 것이 드러난다.[5] 본래는 다리 하나가 없는 장애인이었으나 좀비에게 물린 뒤 쿠르스가 되면서 다리도 재생되었다. 다만 재생된 다리는 다소 외견이 흉측해서 스타킹 등으로 감추고 다닌다.
----
  • [1] 이녀석도 팬티만 입고있다. 새롭게 쿠르스가 된 에자키 타카시도 기본으로 웃통을 까고 다니는것으로 보아 쿠르스들은 기본적으로 이런 듯. 그럼, 히로미가 완전히 쿠르스로 각성하면... 부왘!!
  • [2] 따라서 히로미도 쿠르스라고 볼수 있을 듯하다. 190화에서는 '다른 사람을 지켜줄 정도로 인간성을 유지하는 좀비'라는 의미도 추가됐다.
  • [3] 처음 188화에서 등장 당시엔 평범한 피난민처럼 하고 있었으나, 190화에서 실은 탑에 피난온 소녀(좀비 중 한 명이 끌어들였다) 빼곤 전부 좀비임이 밝혀진다. 그 중 한 명이 쿠르스와 비슷한 모습을 했다.
  • [4] 위험을 무릅쓰고 외부에 나가 식량이나 기타 물자들을 조달해 오는 인원들. 가장 궂은 일을 함에도 불구하고 빌딩 내에서 가장 신분이 낮게 취급된다.
  • [5] 등장 초반에 좀비를 때려잡다 좀비의 피가 눈에 튀어들어간 장면이 나와서 당초엔 많은 독자들이 그녀가 좀비가 되어 빌딩 내에서 사달을 내지 않을까 생각했었으나, 203화에서 이러한 사실을 밝혀 반전을 주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19 18:15:37
Processing time 0.152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