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리키 로나우도

last modified: 2015-04-14 17:50:15 by Contributors


栗木ロナウド(クリキ ロナウド)[1]

살아간다는 것은, 서로 지탱해주는 것 (生きるとは、支えあうこと)

"약한 자를 지키는 것이 나의 사명... 그것이, 나의 정의다!"
-공식사이트 소개 화면의 대사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라면, 이 목숨마저도 바친다... 그것이 나의 정의다."
-BR 소개화면에서의 대사

데빌 서바이버 2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야마 리키야

Contents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3.1. 셉텐트리온 편
3.2. 트리앙글룸 편
4. 스팩
5. TVA
6. STATUS
7. 기타


1. 개요


26세. 나고야의 형사. 과거의 어느 일로 인해 나고야를 적시하고 있으며, 집스에 반발하고 있다.

2. 특징

토요일, 나고야에서 로나우도와 대면시 로나우도 루트(7TH DAY 평등으로의 토요일)로 진입하게 되며, 이 때 동료로 합류하게 된다. 시작 레벨은 52.
쥰고가 사망 시 메그레즈 토벌작전과 쐐기를 뽑는 작전 때 쥰고 대신 나고야 팀에 가담한다. 이때 레벨은 30이며 스킬 세팅은 불가능. 이때 나고야 팀을 고르지 않으면 후미와 아이리는 단 둘이서 메그레즈를 때려잡은 셈이 된다(...)
사망 이벤트는 자신의 루트에서는 없으며, 야마토 루트나 염려하는 자 루트에서는 무조건적으로 사망한다. 다이치 루트라면 에니시 스테이지4 이상이면 생존가능.

에니시 스테이지1에서 화염 내성이 붙으며, 스테이지3에서 해방되는 악마 합체는 인티, 스테이지5에서는 오메테오토루가 해방된다.

3. 작중 행적

3.1. 셉텐트리온 편

아예 첫 등장부터 집스 나고야 지부를 습격해서 식량을 빼돌리고 농성중이었으며, 그후에도 계속 야마토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으면서, 주인공에게 정보를 전해주게 된다. 약자를 구하고 평등 평화를 구현한다는 로우 루트의 대표 비슷하다.

이 캐릭터의 성향도 긍정적인 로우와 부정적 로우를 반씩 섞어둔 편. 약자를 구하고 모두 함께 살아가는 평등 평화를 추구하는 긍정적인 면과, 자신의 정의를 추구하는게 지나쳐서 독선이나 아집으로 보일 정도의 부정적인 면모를 동시에 가지고 있다. 약자를 구한다면서 개인적인 원한으로 집스를 죽게 내버려두려고 하는 등, 주인공이 없었으면 부정적인 면모가 극대화 되었을 인간. 이는 주인공이 없는 루트에서 적대할시 로나우도의 최후에서 확실하게 느낄수 있다. 로나우도가 비난하던 야마토는 최후에 주인공을 구하고 홀로 죽었지만 로나우도는 마지막까지 주인공 일행을 공격하려다가 야마토, 염려하는 자에게 살해당한다.그 뒤에 쿨하게 '별이 돼서 지켜보겠다!'고 하지만 영 글러먹었다

참고의 과거의 일이란 호츠인 가문을 조사하던 선배가 난데없이 사라진 것으로, 그는 호츠인에서 선배를 죽였다고 생각하고 호츠인 가문과 야마토, 집스에 대해서 안 좋은 쪽으로 색안경을 끼고 보게 된다. 이 선배는 반 아이리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그런데 그 선배는 사실 살아 있었다.

설정상으로는 브라질계 혼혈인듯. 어머니 쪽 가족이 브라질에 거주하고 있다고 한다.

이벤트에선 주로 주인공과 내통 및 회유를 시도하면서 간간히 죠와 엮인다. 이 외에도 죠의 죽는 얼굴 영상에서 죠를 도와주거나 죠에게 의료품을 배급해주는 등 제법 친해지며 죠는 로나우도의 사상에 공감해 로나우도에 찬동한다. 주로 시종일관 진지한 로나우도가 죠의 페이스에 휘둘리는 게 패턴. 의외로 술에 약한지 위스키봉봉 하나에 넉다운되는 모습도 보여준다.

폭도들의 상황이 점점 악화되고 리더로서 부담감과 야마토에 대한 악감정만이 커져 잠시 자신을 잃고 폭주하려고 했지만 죠의 일갈과 위험해 처한 집스 국원들을 모른 척하려는 자신을 비난하는 주인공의 말로 마음을 바로잡고 진짜 자신이 추구하는 정의를 관철한다.

작중 취급은 솔직히 별로 좋지 않다. 증오심과 복수심에 휘둘려 집스를 무조건 악으로 규정하는 흑백논리에 취한 모습과, 본인의 사상이 작중에서 크게 부각되지 않았다는 점 때문에 감정이입이 어려운 캐릭터라는 평이 대부분.

셉텐트리온을 물리치기위해 이것저것 열심히 준비한 야마토와 지금까지 함께 고민하고 전장에서 구른 다이치와는 달리 별다른 것도 안하다가(몇번 같이 싸우긴하지만) 도중에 튀어나와 보상만 가로챘다는 느낌도 없지않아 있다.[2]

죠와 주인공 사이에 끼어서 이래저래 휘둘리는데다가 죽을 때도 뭔가 치졸해보인다. 각 세력에서 혼자만 특별한 보정 없이 폭도들의 머릿수로만 싸우는데 여기선 사거리가 긴 죠가 오히려 더 위협적이며 로나우도 루트에선 혼자 마신 이오와 용맥 야마토를 다 상대해야 하고 폴라리스 2차전의 난이도도 다른 루트보다 어려운 등 고통스러운 루트다.[3]

3.2. 트리앙글룸 편

형사로 활동중. 선배인 반 형사가 죽지 않은지라 집스에 대한 증오나 의심도 없으며, 꾸준히 자신의 일을 해나가면서도 타인을 돕고 설득하는 열혈형사로 활동중이다. 기억은 비교적 빨리 되찾지만 형사로서 해야 하는 일이 있던지라 합류는 뒤로 미루게 된다.
이후 주인공 일행이 집스에서 이탈하고 나고야에 도착했을 때 집스 국원들에게 습격당하자 지원하러 온 후 곧바로 사정을 듣고 합류한다. 그리고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집스 나고야 지국을 습격해 점거하자고 제안한다. 나고야 지국 얼마나 좋아하는 거냐 이 양반은

여러모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준다. 적대하는 집스에게 고개 숙여 같이 사람들을 돕자고 하는 등 개념적인 모습이 많이 박혔다. 그러면서도 죠의 페이스에 휘둘리며 츳코미 넣는 역할을 하는 등 여러모로 셉텝트리온 편에 비해서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준다. 열혈이 너무 지나쳐서 바보로 보이는건 문제지만(...)

전작과는 달리 어그로 끌만한 행동도 없고 그냥 열혈바보. 최종 루트분기때도 가장 열혈스러운 방안을 내놓는데, 카노프스를 이기더라도 그대로 세계를 리셋하면 새로운 관리자가 쳐들어 오는 상황에서, 어차피 이긴다면 계속 리셋 가능하니 새로 올 관리자들을 전부 물리쳐버려서 진정한 인간의 자유를 얻자고 주장한다. 근데 잘생각해보면 딱히 틀린말도 아니다(...) 어차피 새로올 관리자들은 카노프스 보다는 약할테니까... 게다가 팩터 능력 크랙이 유지된다면 관리자들은 그냥 쳐들어오지 않는게 신상에 좋을듯.

4. 스팩

레벨 99 달성시 스펙
스탯HPMP마력체력속도타입
로나우도90324840254010힘/체 특화 (밸런스형)

능력치는 힘체 위주로 오르는데 쥰고와는 달리 힘체가 골고루 올라간다는 특징이 있다. 쥰고와 비교해 마력이 비교적 높아 보조마법을 끼울 수 있긴 한데 그거 뿐이다. 암리타 정도는 쥰고도 쓸 수 있고 속도가 모든 동료들 중 꼴찌라 먼저 공격하는 걸 못 본다.

5. TVA

61.jpg
[JPG image (55.67 KB)]

(TVA 설정화)
tva_ronaldo.png
[PNG image (215.15 KB)]


애니메이션에서는 2화에서 첫 등장, 4화에서는 많은 사람들의 희생에 심리적으로 동요하는 주인공(쿠제 히비키)에게 접근해 데려간다. 나고야 지부를 습격한 것은 똑같지만, 원작 게임과는 달리 '전 JP's 대원'이라는 설정. 5화에서 밝혀지길 원래 경찰이었으나 그때 공적으로 JP's로 들어갔다고 한다. 그러다가 야마토의 목적을 알아차리고 이탈, 모두가 평등한 세상을 만들려고 하는 듯.성우가 에미야 키리츠구를 연기해서 알고 들어보면 기분이 묘하다 집스라면 다 싫어했던 원작과는 다르게 야마토와 일반 집스 대원들을 구분해서 보고 있다.

애니판의 후미만큼이나 피해자.

셉텐트리온의 원작보다 훨씬 강하게 묘사됐기 때문에 폭도들만으로는 물리칠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반강제로 집스에 협력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평등주의는 입밖으로도 꺼내지 못한 채 메그레즈의 최후의 발악으로 죠,오토메와 사망.

6. STATUS[4]

연령 : 26세
생일 : 4월 16일
별자리 : 양자리
주소 : 나고야
직업 : 전 형사(전 집스 대원)
주력 악마 : 하겐
휴일에 하고 싶은 일 : 지금은 휴일이라 할 만한 휴일이 없다만, 그렇군…터울없는 동료들과 한잔 하러 갈 것 같군
좋아하는 음식 : 보르시치
미확정정보 : 경찰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경력이 있다는 듯 하다.

7. 기타

인기투표 결과는 15위로 아래에서 2등이다. 트리앙글룸편에서 나아지긴 했지만, 셉텐트리온편 때 너무 어그로를 끈데다가 마코토를 죽이고 야마토도 죽일뻔했던게 마이너 포인트가 된 듯. 참고로 대망의 꼴찌는 와쿠이 케이타.
----
  • [1] 성씨인 리키는 글자 그대로 해석하면 나무. 이는 양자리 신화에서 황금양털이 안치된 밤나무를 의미하기도 한다.
  • [2] 나름대로 거들었다는 건 페크다 뿐. 쥰고가 죽으면 메그레즈나 미자르 토벌에도 손을 빌려주긴 한다. 그나마 정보수집이 부각되는데 이 정보라는것도 도청의 방진을 보고 뭔가 수상한 짓을 해둔것처럼 말했지만 일본을 위협하는 적을 물리치기위한 용 소환진이었을 뿐인데다거 후쿠오카 영상 역시 무의침식을 찍어둔 것 뿐이었다. 로나우도가 알아내지 못했어도 언젠가 야마토가 알아서 말해줬을 것들이다. 다만 비밀문서만은 밝혀내지 못했으면 야마토의 뜻대로 흘러 갈 뻔했다.(어짜피 염려하는자가 알려줬긴 했을테지만)
  • [3] 무려 싸움도중에 일반인(!)을 던져넣는다.이 일반인을 지키면서 싸워야하기때문에 까다롭다.
  • [4] TVA 정보 기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4 17:50:15
Processing time 0.193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