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스쿠스

last modified: 2015-04-05 18:14:1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유대류, Cuscus
2. 식재료, Cous cous
3. 일본어의 의성어, くすくす
4. 일러스트레이터, くすくす
5. 캐릭캐릭 체인지의 등장인물, クスクス


1. 유대류, Cuscus

(ɔ) Drcwp1 from


사진은 땅쿠스쿠스(Ground cuscus, Phalanger gymnotis)

오스트레일리아뉴기니에 서식하는 쿠스쿠스과(Family Phalangeridae) 유대류의 총칭. 원숭이의 생태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뉴기니에서는 식용으로 쓰이는데 식재료 쿠스쿠스 항목과 엮어보면 뭔가 묘하다(...)

동화에도 나온다. 저승과 이승을 배회한다고 한다. 주인공은 이녀석을 포획하려다가 저승으로 가서 아내를 만난다.

여담으로 국내 인터넷 기사에서는 중국에서 발견된 신종 원숭이로 와전됐다. 원숭이와 유사한 위치를 차지한다는 사실을 잘못 이해한듯.

2. 식재료, Cous cous

© Khonsali (cc-by-sa-3.0) from

(요리 밑에 깔아둔 게 쿠스쿠스이다.)
손으로 만든 밥
세몰리나와 가루를 번갈아 반죽하여 만든 아주 작은 덩어리. 주로 모로코, 튀니지, 리비아 등의 북아프리카 마그레브 지역에서 주식처럼 먹고 이스라엘[1]과 시리아 등의밥근소아시아, 그리고 북아프리카 지역 출신 이주민이 많은 프랑스, 이베리아 등지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이다. 찌거나 삶아서 밥처럼 먹으며 조리된 것도 쿠스쿠스라 한다. 과거 북아프리카를 식민지로 삼은 프랑스와 바로 코앞이 튀니지인 남이탈리아에서는 아예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잡았는데 이때 버터를 넣고 볶는 조리법이 추가되었다.

쉽게 말해 밀가루로 만든 좁쌀 맛이 나는 파스타. 주로 이나 중동식 볶음음식 등을 가볍게 비벼 먹는다.

북아프리카에서 즐겨먹는 이미지가 커서인지 프랑스 및 유럽 이슬람 혐오자들에게 이슬람권을 상징하는 언어로 쓰이기도 한다. 인종차별로 알아주는 브리짓 바르도도 이슬람에 대해 쿠스쿠스 냄새가 지독하다라는 말을 꺼내서 욕을 곱배기로 처먹은 바 있다. 프랑스인도 잘 먹거니와 유태인들도 꽤 많이 먹는 식재료인데도 저런 말을 공식적인 인터뷰에서 했으니...근데 이분은 원래 막장이잖아 포기하면 편해

3. 일본어의 의성어, くすくす

일본어 중에서 웃음소리에 관한 의성어이다. 쿡쿡 하고 조용하게 웃는 소리를 의미하는데 주로 여성들과 어린아이를 대상으로 사용된다. 그러니까 예를 들면 남자들이 웃을 경우에 이 의성어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쿠사3웃음소리다.

4. 일러스트레이터, くすくす

일본일러스트레이터. 과거에는 애니메이터로 활동했다. 그 남자! 그 여자! 애니메이션판 작화감독 경력이 있다고.

현재 에로게 제작사 파렛트 소속인데 입사 과정은 다음과 같다.

파렛트는 과거 라이트의 계열사 레이트블랙이 독립하여 형성된 회사로 이 레이트블랙은 몇몇 애니메이션 스텝들이 모여 설립한 것. 쿠스쿠스 역시 이러한 사람들의 하나였는데 그는 라이트 소속이었다. 레이트블랙은 이후 2002년에 독립하여 새로운 브랜드명으로 파렛트를 내세웠다. 초기 파렛트는 별다른 히트작을 내지 못하고 고전하고 있었는데, 이후 라이트 소속이었던 쿠스쿠스와 의 합류하며 만든 작품들이 인기를 끌며 회생하게 되었다. 다만 현재 파렛트는 이즈미 츠바스를 중심으로 한 외주 라인이 더 크게 히트를 친 탓에 마케팅을 이쪽으로 중점으로 해서 아쉬워 하는 팬들도 많다. 하지만 작품 자체는 꾸준히 나오고 있는 편, 다만 파렛트의 각 라인 별 작품 제작 속도가 느린 탓에 외주 라인을 밀어주느라 이쪽 라인 작품이 늦어진다고 오해하는 팬들이 있는데 정작 외주라인 작품의 발매 텀은 다른 라인 보다 긴 5년이나 된다.

쿠스쿠스의 참여작은 파렛트의 반전의 기회를 제공했던 만약 내일이 맑다면(2006년 作), 사쿠라 슈트랏세(2008년 作) 등등. Light 시절에는 술탄(2002년 作), Dear My Friend(2004년 作) 등에 참여했다.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느낌의 캐릭터에 깔끔한 느낌의 파스텔톤 색감이 특징인 원화가.

다른 원화가들과는 달리 동인활동을 하지 않지만 친분이 있는 회사 게임의 게스트 일러스트레이터로 자주 참여한다(주로 August퍼플 소프트웨어).

이 외에 에로게 잡지 스컴 파라다이스 표지를 1년 정도 그린 적이 있다.

PC를 잘 다루지 못해 대부분의 그림을 애니메이션 콘티 작업하듯 손으로 직접 그린다고. 하지만 기본기가 탄탄한지 원화는 따로 수정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깔끔하다고 한다.

딱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로리를 잘 못 그린다. 예를 들면 설정이나 성격은 영락없이 로리인데 다른 캐릭터들과 나이대가 비슷해보이는 모시라바의 치하야라든가...

5. 캐릭캐릭 체인지의 등장인물, クスクス

마시로 리마의 수호 캐릭터. 성우는 나리타 사야카, 한국판은 김보영.

광대와 같은 모습에 얼굴의 양눈 밑에 광대 화장을 하고 있는 수호캐릭터로 3번 항목에서 따온 이름처럼 "쿠스쿠스" 거리며 자주 웃는다. 활발하고 쾌활한 성격의 캐릭터로 대부분 웃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리마를 걱정할 때는 슬픈 표정을 보이기도 한다.

가끔 리마와 멋대로 캐릭터 체인지를 해 밸러밸런스를 취하기도 한다.
----
  • [1] 참고로 이스라엘 쿠스쿠스는 다른 것에 비해 꽤나 큰 알갱이라 따로 분류한다. 이것의 주 용도는 샐러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18:14:18
Processing time 0.12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