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엘탈라스

last modified: 2014-09-06 00:31:2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주요인물
2.1. 역대 국왕
2.2. 왕자
2.3. 간부
2.4. 타 진영 소속
2.5. 소속불명


1. 소개



Quel'Thalas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에 등장하는 하이 엘프의 국가. 수도는 실버문. 로데론 북부에 있는 반도 모양의 지역에 위치해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는 블러드 엘프의 시작 지역인 영원노래 숲유령의 땅, 그리고 70레벨용 필드였던 쿠엘다나스 섬이 포함된다.[1]

나이트 엘프 사회에서 추방당한 나이트 엘프 귀족들이 트리마 선스트라이더를 중심으로 칼림도어에서 바다를 건너와 정착하면서 역사가 시작되었지만, 하필 이미 아마니 부족의 트롤들이 살고 있었다. 그 때부터 굴러온 돌 격이었던 엘프와 터줏대감인 트롤은 피터지게 싸움을 벌였고, 결국 남쪽의 인간과 공동전선을 편 엘프의 승리로 끝났다.[2] 현재도 스컬지에 쿠엘탈라스가 괴멸된 후 재진출한 트롤 세력들이 있어서 와우블러드 엘프 퀘스트에는 그 트롤 거점들을 박살내는 내용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아제로스에서 손꼽힐 정도로 장기간 지속된 왕조로 7천 년 동안 고향에서 못 썼던 마법을 마음껏 쓰며 영화롭게 살았으나, 아서스 메네실이 이끄는 스컬지의 공격으로 큰 타격을 입고, 하이 엘프에게 소중한 태양샘켈투자드의 부활에 이용되어 오염되었다. 그 여파로 지금도 쿠엘탈라스에는 남북으로 길게 이어진 음의 흉터가 남아 있다.

캘타스 선스트라이더가 오염된 태양샘을 파괴하는 등 사후 조치를 취한 다음에 로르테마르 테론에게 실버문의 섭정을 맡기고 아웃랜드로 원정을 떠났지만, 캘타스가 맛이 가서 유저들에게 목이 따인 바람에 한동안 최고 권력자 자리는 공석일 듯하다. 따라서 판다리아의 안개 기준으로 실질적인 최고 권력자는 섭정 로르테마르 테론이다.

2. 주요인물

2.1. 역대 국왕

2.5. 소속불명

추가바람
----
  • [1] 사실 티리스팔 숲 북쪽의 해안을 따라서 동쪽방향으로 가다보면 쿠엘탈라스 로 표시되는 지역이 있긴 있다. 대격변에선 보이지 않는 벽으로 막혔다.
  • [2] 이 시점이 쿠엘탈라스 건국 이후 약 4천 년 후의 시기로 이후 3천 년쯤 후에 2, 3차 전쟁이 벌어지게 된다.
  • [3] 다트리마의 증손자. 쿠엘탈라스의 마지막 왕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06 00:31:26
Processing time 0.12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