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쿠조 히카리

last modified: 2015-03-09 22:38:51 by Contributors

九条ひかり Kujō Hikari

Kujō_Hikari.png
[PNG image (50.26 KB)]
Kujou_Hikari_Casual.jpg
[JPG image (44.8 KB)]
교복 사복

"빛의 마음과 빛의 정신, 그 모든 걸 하나로 모으기 위해!(光の心と光の意志、総てをひとつにするために!)"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프리큐어 올스타즈에서
4. 샤이니 루미너스
5. 간단 루미너스 사건
6. 기타


두 사람은 프리큐어의 프리큐어 및 동격의 전사
프리큐어 이름/한국명 상징
큐어 블랙 미스미 나기사/묵하람 빛의 사자
큐어 화이트 유키시로 호노카/백시연 빛의 사자
샤이니 루미너스 쿠조 히카리/이예빈 빛나는 생명

1. 개요

두 사람은 프리큐어 Max Heart의 등장 인물이자 주역 중 하나. 성우타나카 리에, 국내판은 이용신.

이름의 히카리을 뜻해서 그녀의 상징적인 역할을 나타내고 있으며 또한 변신 폼인 '샤이니 루미너스' 를 상징하고 있다. 국내판 이름은 이예빈으로 '빛날 빈(彬)' 을 쓴 듯. 덧붙이자면 이마도 빛난다 북미판 이름은 힐러리 라이트스톰 (Hilary Lightstorm).

샤이니 루미너스로 변신하며 변신시의 파트너는 포룬. 변신시의 구호는 '루미너스, 샤이닝 스트림'.

캐릭터 송은


2. 상세

Kujou_Hikari.jpg
[JPG image (32.8 KB)]


Max Heart에서 첫 등장한 캐릭터로 베로네 학원 1학년생이며 9월 9일, AB형, 처녀자리. 사이드 포니테일+땋은 머리금발을 하고 있다.[1] 수수께끼의 분위기를 풍기며 등장했으며 후지타 아카네의 집에서 살면서 'TAKOCAFE' 라는 타코야키 가게 일을 도와주고 있다. 아카네와는 원래 아무런 관계도 아니었지만 아카네를 강제로 세뇌(…)시켜 사촌 관계가 되었다.[2]

사실 정체는 빛의 정원의 의 구성요소 중 하나인 퀸의 생명이였으며 퀸이 자아쿠킹의 공격을 받아 본래의 모습을 유지할 수 없어 생명과 마음, 12개의 하티엘로 나뉘어지게 되었다. 나중에 포룬과의 조우로 샤이니 루미너스로 각성하고 프리큐어와 같이 싸우게 된다.[3]

퀸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만들어진 존재여서 인간 세상에 관한 지식이 없어 처음엔 약간 백치스런 모습이나 상식을 초월한 모습을 보이지만 미스미 나기사유키시로 호노카로 인해 점차 인간 세상에 대해 배우면서 인간 세상을 좋아하게 된다.

초반에는 자신이 누군지도 잘 몰랐고 프리큐어와 도츠쿠존의 싸움에 대해서도 전혀 몰랐으며 이 때문에 종종 혼자서 자신이 누군지에 대해 고민했는데 이때마다 퀸이 목소리로 조언을 해줬다. 자신의 정체를 알게 된 뒤에도 평범한 여자아이로서 지내고 싶어서 괴로워했으며 나기사와 호노카도 이를 받아들여줬다.

제멋대로 깽판치는 행동하는 포룬과 루룬을 진정시킬 정도로 온화한 성격과 모성애을 갖고 있으며 이는 포룬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성적은 인간 세상에 온지 얼마 안 된 것 치고는 좋은 편. 얌전하고 성실한 성격이 호노카와 많이 닮아서 마음이 잘 맞고 작중에서 같이 행동하는 경우가 많지만 히카리 본인은 나기사를 존경하는 듯하다.

아카네하고는 진짜 친척이 아니지만 정말 가족처럼 지내고 서로 고민이 있어보일 때마다 걱정해주고 있다. 처음에는 가게 정리와 접대 정도만 담당했지만 나중에는 크레이프 제작까지 담당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자신감도 얻게 되고 무표정한 일이 많던 예전에 비해서 미소를 많이 짓게 되었다. 평소 일은 성실하게 하고 있지만 적들이 출현할 때마다 자꾸 말없이 사라지는 바람에 그때마다 아카네의 속을 썩이고 있다.

다른 사람들에게 정중한 말투를 사용하며 심지어 동급생인 타바타 나오와 카가야마 미우에게도 존대말을 썼다. 나오와 미우와는 프리마켓에 놀러 갔다 온 이후로 친해지게 되었으며 이때부터 서로 성이 아닌 이름으로 부르면서 친해지게 되었다.[4]

중반에 양옥의 소년과 우연히 마주친 이후 줄곧 신경 쓰게 되었으며 정신적으로 연결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최종결전을 앞두고 발데스에 의해 도츠쿠존으로 끌려가 어둠의 힘에 먹힐 위기에 처했으나[5] 포룬과 루룬의 도움으로 빠져나왔다. 이후로는 양옥의 소년을 구하기 위해서 동분서주하며 결국에는 스스로를 희생해 퀸을 부활시키고 프리큐어들에게 힘을 주어 '익스트림 루미나리오 맥스' 를 사용하게 해준다.

그러나 기적인지 최종결전 이후에도 사라지지 않았고 포룬과 루룬하고 함께 무지개 정원에서 지내게 되며 양옥의 소년을 동생으로 삼게 된다.[6]

3. 프리큐어 올스타즈에서

보조의 루미너스.

올스타즈 DX 시리즈에 개근했으며 New Stage에서는 목소리가 안 나왔다가 New Stage 2에서는 간만에 목소리가 나왔으며 기술 중 하나인 하티엘 엉션을 선보였다. 사실 하티엘 엉션이 워낙 유용한 기술이다보니 올스타즈에서 잘 쓰이는 편. 이라고는 하지만 할 게 이거랑 방어막밖에 없다보니 엉션셔틀로 전락했다

New stage3에 재등장하여 역시나 하티엘 엉션을 사용하여 프리큐어들을 보조한다.

New stage 1에서는 선박을 큐어 블랙, 큐어 화이트와 함께 간단히 받치는 장면이 나왔으며 2에서는 수정 그림자들의 공격으로부터 적절히 방어, 3에서는 큐어 민트, 큐어 선샤인과 함께 악몽수들의 미사일 탄들을 막아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4. 샤이니 루미너스

Shiny_Luminous_MH.jpg
[JPG image (204.96 KB)]
Shiny_Luminous_Power_Up.jpg
[JPG image (90.52 KB)]
극장판 변신시


"빛나는 생명, 샤이니 루미너스!"

샤이니 루미너스로써 등장시 기본/테마 색은 분홍색. 헤어 스타일은 거대한 트윈테일.

전투시에는 프리큐어와 달리 거의 공격을 하지 않고 적들의 공격을 피하기만 하거나 원거리에서 지원 역할을 한다. 공격력은 전무에 가까우며 Max Heart 11화에서 단 한 번 자켄나와 직접 싸운 적이 있는데 자켄나에게 별다른 타격을 주지 못했다(...)[7] 순발력이나 내구력 등은 다른 프리큐어들과 동등하다. 게다가 방어력 면에서는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3 기준 역대 최강의 능력을 자랑하며 방어막이 단 한 번도 깨진 적이 없는 유일한 존재이다.[8] 다만 이러한 사기적인 능력 때문인지 방어막을 발동시키는 일은 그렇게 많지 않으며 발동시켜도 대부분 자신을 지키는 일에 사용하는 정도이다. 공격력이 없으니 방어력이라도 최강이어야 어떻게든 버틸 수 있으니...

변신한 뒤에도 전투에 거의 개입하지 않거나 심지어는 아예 전투 중에도 변신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부 팬 사이에서는 '일을 하지 않는다' 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적의 움직임을 일정 시간 멈추게 하는 '하티엘 엉션' 이라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9] '익스트림 루미나리오' 같은 합체 필살기도 그녀의 힘 덕분에 얻을 수 있었다. 아무튼 특수능력이 강력하다보니 물 건너에서는 힘의 블랙, 기술의 화이트, 치트의 루미너스라고 불리고 있다. 그리고 셋이 모여 최강의 초대

변신 장면이 조용하고 정적인데 Max Heart에서 변신 장면이 매우 역동적으로 변한 프리큐어들의 변신 장면과 매우 대조적이다. 그리고 변신하는 과정 대부분이 땋은 머리 푸는 데 들어간다(...)

5. 간단 루미너스 사건

두 사람은 프리큐어 Max Heart 11화에서 나온 충격적인 작붕 사건으로 해당 에피소드를 시청하고 있던 팬들을 충격과 공포의 도가니에 몰아넣었다.

원래 초대 프리큐어 시리즈 자체가 작화로 승부를 보는 애니메이션이 아닌 관계로 작화가 다소 투박하기는 했지만 Max Heart 초반에서는 단순히 작화가 이상하다 정도의 수준이 아닌 정도로 작붕이 심해졌다(...)

그 절정에 있었던 것이 11화였는데 초반부에서는 그런 대로 괜찮은 수준이었지만 전투가 일어난 중반부 이후부터는 거의 대역 배우를 쓴 것처럼 보일 정도로 참혹한 수준이었다(...) 당시의 반응.

Shiny_Luminous_Painting_Collapse.jpg
[JPG image (103.4 KB)]


특히 해당 에피소드에서 가장 피해(?)를 본 인물이 바로 샤이니 루미너스로 변신한 히카리였는데 작중 유일하게 육탄전을 구사하면서 전투에서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보였던 에피소드였기 때문. 미스미 나기사(큐어 블랙)나 유키시로 호노카(큐어 화이트)도 마찬가지로 엄청난 작붕을 보여주었지만 그나마 루미너스보다는 상황이 나았던 탓에 묻혔다. 하지만 루미너스의 작붕만큼은 이후에도 계속 짤방으로 계속 사용되며 두고두고 팬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덧붙이자면 이 화의 작화 감독이었던 핫토리 마스미는 이후 직장을 잃었다는 소문...

총작감이 있는 심야 애니메이션 팬들이 프리큐어 시리즈를 보고 카와노 같은 개성 있는 작화감독이 담당한 에피소드를 작화붕괴라고들 하지만 간단 루미너스는 작감의 개성이 문제가 아닌 정진정명한 작화붕괴 에피소드.

6. 기타

여담으로 역시 프리큐어가 아닌 동급 전사로 취급되는 밀키 로즈와 함께 여자 아이들로부터 인기가 많다. 밀키 로즈와 함께 '프리큐어가 아닌 그와 동격의 존재' 에 속하는 캐릭터이며[10] 머리카락 때문에 보통 노란캐로 받아들여지며 노란캐 보정의 시초로 받아들여지기도 하지만 상징색은 분홍색이다. 프리큐어 올스타즈 DX 3에서는 다른 노란캐 캐릭터들과 함께 보정을 받았다.

시리즈 자체가 '두 사람' 을 강조하다 보니 나기사와 호노카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중이 떨어지는 감이 없지 않지만 시리즈 전반적인 내용의 퍼슨으로 양옥의 소년과 더불어 본 작의 내용에서 중요한 위치에 놓여있기 때문에 비중이 공기 수준이라고는 볼 수 없다. 다만 전투 중에는 비중이 거의 없는 것은 확실

사실 히카리가 나뉘어진 퀸의 생명인지라 전투 능력이 아닌 순수하게 힘(능력)만큼은 프리큐어들과 비교도 되지 않는다. 퀸과 마찬가지로 모든 것을 창조하는 힘을 지니고 있으며 프리큐어들이 힘을 부여받은 존재라면 그녀는 힘을 부여하는 존재에 속한다. 다만 액션물에 속하는 작품에서 비전투계 능력은 그다지 부각받지 못한다는 단점 때문에 액션에서는 별 비중이 적은 점이 있었다.


해피니스 차지 프리큐어! 21화 오프닝에서 10주년 기념 메시지인 "샤이니 루미너스입니다. 프리큐어 10주년,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합니다" 라고 하면서 인사하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
  • [1] 특이하게 뒷머리 쪽으로 벼머리를 하고 있다(...)
  • [2] 정확히는 소규모 현실조작에 가깝다. 아카네의 기억 외에도 여러가지가 그녀에게 맞추어서 변환한다.
  • [3] 다만 프리큐어와 비슷한 존재일 뿐 프리큐어는 아니며 그냥 제 3의 주인공이다.
  • [4] 히카리가 반말을 쓰거나 성이 아닌 이름으로 부르는 대상은 나오와 미우가 처음이자 유일하다.
  • [5] 이때는 아카네와 나오, 미우 등 주변 사람들이 히카리에 대한 기억을 점차 잃어버렸다.
  • [6] 이때 양옥의 소년의 이름이 나오는데 쿠조 히카리의 남자식 이름인 쿠조 히카루이다.
  • [7] 올스타즈 NS1에서 후배 프리큐어들 8명이서 수십 미터나 밀려나며 간신히 멈출 수 있었던 대형 선박을 표정 하나 안 바뀌고 제자리에서 멈춘 적은 있다. 다만 이건 블랙, 화이트와 함께 멈춘 거라 루미너스 개인의 힘이 어느 정도였는지 판단 불가. 블랙의 괴력을 생각하면 블랙 혼자 7~80%는 먹고 들어갔을지도 모른다
  • [8] 방어 기술을 갖고 있는 큐어 블룸, 큐어 이그렛, 큐어 민트, 큐어 선샤인, 큐어 비트, 큐어 로제타 모두 방어막이 깨진 바 있다.이 목록은 후속작이 나올때마다 갱신될 예정입니다?
  • [9] 최종보스급을 제외하면 100% 효과를 발휘하였다. 올스타즈 DX 3에선 블랙홀에 의해 부활한 극장판 보스를 2명이나 동시에 일시정지 시키기도.
  • [10] 다만 밀키 로즈는 샤이니 루미너스와는 다르게 여타 프리큐어와 같은 (혹은 그 이상의) 전투력을 갖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9 22:38:51
Processing time 0.116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