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쿤타라

last modified: 2015-03-30 13:59:51 by Contributors

건담 G의 레콘기스타에 등장하는 인종.

우주세기 말의 문명쇠퇴기, 식량 사정의 급격한 악화로 인해 식량 대용품으로 이용당한(!) 특수 인종들의 후손이다.[1] 우주세기 말이 그렇게 참담했느냐며 그리고 애들 보라고 만든 애니면서 이런 설정을 넣었다는 것에 아연해 하는 팬들이 많은데 사실 건담의 진정한 흑역사(...) 가운데 하나인 G-세이비어가 우주세기 후반부의 식량문제로 인한 전쟁을 그리고 있었으니 어찌보면 새삼스럽지는 않는 내용이긴 하다. 아니 G세이비어가 언급된다는거 자체가 생경한데요.

현재는 이런 카니발리즘은 사라졌으나 그들의 후손은 여전히 쿤타라로 불리며 멸시당하고 있다. 작품 내의 인물 중에서 노레도 너그, 루인 리, 매니 앰버서더 등이 쿤타라이다. 노레드가 슬링샷을 가지고 다니는 것도 이런 역사적인 기억에 기인한 무의식적인 방어본능에 의한 것이고, 루인은 이런 자신의 출신 배경을 깊게 고민하고 있는것으로 그려진다. 20화에서 금성권역의 지트단이 메가파우너 맴버들을 쿤타라로 쓰겠다며 오랜만에 극중에서 설정이 다시 등장했는데, 이 경우는 마루타로 삼아주겠다는 의미에 가까운 것으로 보인다.

설정 모티프는 일본 내 차별 문제로 유명한 부라쿠민을 기반한 걸로 보인다.
----
  • [1] 인류사를 보면 소집단이나 때로는 공동체 단위로 식량 위기 때 식인이 벌어진 사례는 많으며, 이는 디스토피아 SF에서도 종종 나오는 소재다. '인류를 개량한 식량'이란 아이디어는 맨 애프터 맨에서도 나온 바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30 13:59:51
Processing time 0.078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