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크로노

last modified: 2015-03-26 09:30:37 by Contributors



1. Chrono

그리스어로 시간(time). 현대 그리스어로는 'χρόνος(크로노스)' 라고 쓴다. 대문자로 쓰면 ΧΡΟΝΟΣ.

2. 크로노 트리거의 주인공

Crono.jpg
[JPG image (33.05 KB)]


クロノ (Chrono/Crono)

Chrono Trigger의 주인공인데 이름은 Crono다. 제목 자체가 '시간의 방아쇠(인 작중 아이템)' 을 의미하므로 주인공 이름은 굳이 Chrono일 필요는 없으니 문제는 없지만 뭔가 안 맞는 느낌이(...) 근데 2008년 발매한 DS판 크로노 트리거 공식 홈페이지엔 Chrono라고 되어있다? 뭐지? 일본 위키에서도 두 영문표기를 공용해서 쓰고 있다.

가르디아 왕국에 사는 평범한 소년으로 엄마와 둘이서 같이 살고 있다. 가르디아 건국 천년 기념 행사인 '천년제' 에서 우연히 마르를 만나게 되지만 소꿉친구 루카가 제작한 순간이동 기계의 이상으로 타임게이트에 빨려들어간 마르를 구하기 위해 시간여행을 하게 된다. 중세의 가르디아로 가서 마르를 구한 크로노였지만 현대로 돌아온 후 마르가 왕국의 공주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공주 납치범으로 오해받은 크로노는 감옥에 갇히고 만다. 고생하여 감옥에서 탈출한 크로노는 루카/마르와 합류하지만 왕국의 병사들에게 쫓기게 되고 그 와중에 다시 시간을 넘어 미래로 전이한다. 그러나 자신들의 미래가 어둡고 황폐하게 변한 사실을 알게 되고 그 원인이 우주에서 온 생명체 라보스라는 것을 알아낸 크로노 일행은 라보스를 막기 위해 시간을 넘나들어 미래를 구할 방법을 찾아 나서게 된다.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주인공들마냥 특정한 이벤트가 아니면 한 마디도 하지 않는 돌부처 주인공. 토리야마 아키라 특유의 큼지막한 눈과 뾰족한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사용 무기는 도(刀), 보유 속성은 천(天) 속성으로 선더, 선더가 등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최종기인 샤이닝은 핵폭발을 일으킨다. 게임내에서의 성능은 최고의 마법과 스킬을 보유한지라 독보적으로 강하다. 수치상으로 물리공격력은 로보나 에이라보다 낮고 마법공격력은 루카의 절반밖에 안되지만 스킬들이 워낙 강력한지라.. 게다가 기본 속도는 12로 탑클래스(16이 최대 속도다).

또한 악세서리를 이용한 3인 합체기를 제외한 모든 3인 합체기에 필수요소다.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크로노도 아돌처럼 말 한 마디조차 하지 않는다는 걸 볼 수 있다.[1] 딱 하나 있다면 캐릭터 교체시 "갑니까?" 인데 캐릭터 대사로 나오는 게 아니다. 그냥 게임 내 선택지 묻듯이 나온다. 영문판 기준으로 "Will you take Crono with you?" 모바일판 크로노 트리거에서도 동일하게 '크로노를 데려가겠습니까?' 로 변경되었다.

나중에 죽음의 산 이벤트를 실행시 마루를 데리고 클리어하면 마루의 "여전히 한마디도 안한다니까..." 라는 대사를 들을 수 있다.

사실 이는 드래곤 퀘스트의 디렉터인 호리이 유지의 영향이다. 실은 스퀘어측에서 짠 초안에서는 크로노도 다른 캐러만큼 말도 하고 여러 가지 감정 표현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이른바 스퀘어식 주인공이였지만 호리이 유지의 스타일은 드래곤 퀘스트에서 보듯 주인공은 한마디도 안 떠드는 게 보통. 거기다 각본을 호리이 유지가 짰기 때문에 드래곤 퀘스트식 주인공으로 수정을 가해 지금의 크로노 같이 아닥하게 됐다고(...)

여담으로 게임상에서 북쪽에 시선을 둔 채로 검을 든 모습이나 공식 일러스트 등을 보면 왼손잡이인 것을 알 수 있다.

후속작인 크로노 크로스에서는 환영으로 등장해서 말을 많이 한다.

  • 기술
    • 회전 베기(かいてんぎり)

    • 바람의 칼날(かまいたち)

    • 선더(サンダー)

    • 전력 베기(ぜんりょくぎり)

    • 선더가(サンダガ)

    • 레이즈(レイズ)

    • 마구 베기(みだれぎり)

    • 샤이닝(シャイニング)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드래곤볼의 영향인지는 몰라도 주인공인데 후반에 한 번 사망한다. 스토리상 처음으로 라보스와 해저 신전에서 전투를 할 때 이벤트상으로 라보스의 HP가 뻥튀기 되어있으므로 크로노와 다른 동료 2명의 레벨이 어지간히 높지 않은 이상 그냥 크로노를 제외하고 전멸했다는 이벤트로 이어진다. 이때 크로노 혼자서만 움직일 수 있게 되는데 라보스 앞에 가서 전멸당할 위기에 처한 동료들을 대신해 자신을 희생하게 된다.[2]

당시 게임을 하던 사람들에게는 RPG 최초로 스토리 상 주인공이 사망하는 장면이 충격적이면서도 신선했다고 한다.

그 시점부터 다른 동료들이 크로노 대신 행동하며 크로노를 살리기 위해 동분서주하게 되고 나중에는 크로노가 죽는 순간에 인형 크로노를 대신 놔두는 야바위를 통해 그를 살려낸다. 이때부터 크로노를 파티에서 뺄 수 있게 된다.

또한 멀티엔딩을 채택한 게임이라 그런지 크로노가 죽은 상황에서도 라보스를 쓰러뜨리고 엔딩을 볼 수가 있다(...)

그러나 크로노가 죽은 상황에서 엔딩을 보면 크로노의 동료들이 엔딩에서 그를 살려내려고 하는 것을 보아 존재감을 끝까지 과시하는 존재일지도 모른다(...)

크로노 크로스에서는 100% 죽었다고 확신할 수 없고 마르와 함께 가르디아의 멸망 이후 생사 여부가 불분명한 상태가 되어있다지만 1005년 가르디아 왕국이 멸망했는데 살아있을 리가...

파레포리는 크로노 트리거에서는 강력한 군사 국가가 아니고 그곳에 사는 사람들도 상냥한 등 크로노 크로스에서 보여준 성격과 매우 달라서 크로노 트리거크로노 크로스의 세계관은 평행세계가 아니냐는 말이 있었지만 새로 나온 크로노 트리거 DS에서 새로 추가된 현대의 차원의 뒤틀림에서 행방불명된 달튼이 등장해 파레포리를 군사대국으로 만들겠다는 말을 하면서 의문이 해결되었다.

3. 일본슈팅 게임 스코어러

사용하는 스코어네임은 Chrono. 다른 케이브 게임의 스코어러들과 달리 특이한 점이 하나 있는데 케이브社의 슈팅 게임에서 유명한 스코어러들과는 달리 동방 프로젝트 출신 스코어러이기 때문. 케이브에서 유명한 스코어러들에게 있어 동방 프로젝트는 아오안인 걸 감안해보면 스승과 마찬가지로 특이한 케이스. 아무래도 동방을 하다가 케이브로 넘어간 케이스인 듯하다. 동방요요몽 하드 부문에서 전일을 먹은 적이 있다.

또한 스승인 ISO와 마찬가지로 동방과 아케이드 양사이드에서 활동 경력과 기록을 가지고 있는 스코어러로 같은 동방 스코어러인 ASAPIN과 함께 2006년 9월호에서 전일을 먹기도 하였다. 아사핀은 타테하, 크로노는 아게하 부문의 전일을 차지. 스코어는 883,603,689점. 케이브 오피셜 DVD에는 도돈파치 대부활, 블랙 레이블의 오피셜 DVD에 참여하였으며 둘 다 담당 기체는 A-S, 최종 스코어는 각각 7535억 (오모테 2주)/1.371조.

現 대부활 A-S(오모테&우라 양사이드) 전일 및 흑판 A-S 전일, 일전에는 대부활 B-S(우라)에서도 전일이었지만 아르카디아 11년 3월호 기준으로 t2한테 갈려버렸다.

블랙 레이블에서는 번외로 수록된 자츠자 영상의 수록을 담당하였다. 제자에게 밀려버린 ISO 지못미

2010년 6월 12일에 개최된 왓쇼이 5주차에 참전, 대부활 BL의 A-S로 플레이를 하여 히바치를 격파, 다만 왓쇼이 5주차에서 기존의 기록을 약 10억가량 경신하여 138억을 찍으면서 기록 경신에 성공한 TAC서스 TAC과는 다르게 크로노는 자기 기록을 경신하는 데는 실패한 모양.[3]

2010년 12월 26일에 개최된 케이브 마츠리 당일 도중의 슈팅 게임 이벤트인 왓쇼이에서 3번만의 시도 끝에 자츠자를 잡았다는 소문이 있다.

이 외에도 스즈미야 하루히를 굉장히 좋아하는 거 같다. 특히 스즈미야 하루히의 소실을 3번이나 보러 갈 정도로 좋아한다고 하는 모양.

2011년 8월경에 아카이카타나의 오피셜 DVD에 스승과 같이 참여한 게 확인되었다. 프로모션 영상에서 플레이어 소개문구를 보면 차세대의 유망주로 기대를 받고 있는 모양.

<<이하 기록들>>
작품명 기체 분류 스코어
도돈파치 대부활 A-S 白/表 753,545,599,841 (7535억)
A-S 白/裏 800,984,842,386 (8009억)
B-S 白/裏 842,762,531,193 (8427억)
A-S 1,371,001,410,326 (1.37조)

6. 파워프로군 포켓 시리즈의 등장인물 크로노 박사


7. 크르노 크루세이드 의 등장인물 크르노

원판 이름은 '크로노' 지만 정발명은 크르노가 되었다. 이유는 크르노 크루세이드 항목 참고.

8. 슈퍼로봇대전에 등장하는 조직 크로노

Z 시리즈에 등장하는 정체불명의 조직. 크로노(슈퍼로봇대전) 항목 참조.
----
  • [1] 말하는 엔딩이 있긴 하지만... 근데 말하는 순간 루카와 마르가 깜짝 놀란다!?
  • [2] 샤이닝을 시전하는 자세로 라보스의 입에서 나오는 포(...)에 사망한다.
  • [3] 기존의 기록보다 높은 기록을 내긴 했는데 왓쇼이 이전에 이미 다른 장소에서 더 높은 기록을 내버려서 빛이 바래게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6 09:30:37
Processing time 0.149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