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크리쳐의 난

last modified: 2014-12-29 01:59:04 by Contributors

주의 : 이 문서는 지속적으로 갱신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진행 상황에 따라서 갱신될 가능성이 높으며, 급보는 오보일 수 있습니다. 검증된 내용이 나타날 때마다 지속적으로 갱신하기를 권장합니다. 더 갱신될 전망이 없으면 이 틀을 떼어주시기 바랍니다. 창작물은 반전 요소가 포함될 수도 있으니 열람 시 주의해 주세요.

주의 : 경솔한 수정 혹은 삭제 시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이 문서와 하위 문서는 개개인의 가치관 및 관점에 따라 매우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며, 특정 내용을 편향된 입장에서 편집하면 극심한 논란이나 분쟁을 초래할 가능성이 큽니다. 편집하기 전에 먼저 위키 게시판에서 해당 문서에 대한 의견을 개진해 주세요.

상위 항목 : 던전 앤 파이터

Contents

1. 개요
2. 발생
3. 버그 설명
4. 대응
5. 반응



1. 개요


2014년 10월 23일 어벤져와 퇴마사의 2차각성 업데이트 이후 10월 24일 새벽에 터진 골드 관련 버그.

2. 발생

2014년 10월 24일에 한 유저가 커뮤니티에 1억 사기를 당했다고 쓴 글이 발단.

댓글에 다른유저들도 자신도 오늘 그러한 버그에 걸렸는데 템빼기사기인줄 알고 조용히있었다고 한다.

이 사람들의 공통점은 전부 크리쳐 거래를하다 돈이 사라졌다는것.

결국 실험을 통해 버그가 밝혀졌다.
해당 글. 글의 원 출처는 던겔.

3. 버그 설명


윗 항목에 있는 글을 요약 하면 크리쳐를 트레이드 한 뒤 취소를 하면 교환창에 올려둔 상대의 골드가 자신에게로 오게 되는 미친 버그다.



4. 대응

네오플에서는 뒤늦게 임시점검을 실시 했으나... 골드관련은 공지에 적지 않았다.이젠 공지도 밑장빼기한다.

공지사항이 올라왔는데, 버그는 임시점검 때 수정을 하였다고 한다. 또한 피해 골드는 일괄 복구해줄 예정이며 악용 계정은 운영 원칙에 맞게 처리하겠다고 한다.

그런데 이 버그를 쓴 사람들이 다른 이들을 엿먹이려고 크리쳐를 우편으로 보냈고, 이를 받지 않아도 네오플이 정지 처리를 먹였다는게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뇌없플의 쓰레기같은 운영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다 .

또한 네오플은 이 사건에 대해서 전체유저들에게 아무런 보상도 해주지 않았다

5. 반응

왕가의 난, 영정마블 다음으로 터진 막장 사태의 하나로 불리고 있는 상황.

모순 사태처럼 입 싹 닫고 제제조차 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 확정된 게 없으므로 확정된 뒤에 추가 바람.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9 01:59:04
Processing time 0.07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