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크세르크세스

last modified: 2015-04-09 21:24:58 by Contributors


Contents

1. 아케메네스 왕조의 황제
2. 강철의 연금술사의 세계관에 존재했던 고대 왕국
3.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마스터 몬스터

1. 아케메네스 왕조의 황제

2. 강철의 연금술사의 세계관에 존재했던 고대 왕국

리메이크(2009년판 강철) 5기 엔딩에 짤막하게 모습을 드러내었는데 국민들 모두 금발금안이었다. 107만 2659명의 인구[1]를 거느리고 고도로 발달된 문명을 꽃피웠으나 난데없이 하룻밤 만에 망한 국가.

멸망의 원인은 권력자의 그릇된 욕망 때문이었다. 불로불사를 얻고 싶어했던 당시의 크세르크세스 왕은 당시 그들이 모르는 미지의 지식을 지닌 호문쿨루스의 도움을 얻어, 자신의 군사들을 동원해 국가 규모의 연성진을 만들어서 자신의 몸을 불로불사로 만들려고 했다. 이를 위해 도적으로 위장한 병사들을 동원해 연성진에 위치한 지역의 사람들을 몰살시킨 뒤 그 피로 연성진을 완성했다.

그러나 모든 것은 호문쿨루스페이크였고 왕과 신하들을 포함한 모든 백성들의 영혼이 연성진의 진짜 중심에 서 있던 호문쿨루스와 반 호엔하임에게 흡수되어 영혼은 둘이 반씩 나눠가졌고 호문클루스는 호엔하임의 모습을 하게 되었다.

현자의 돌이 된다는 것은 해당 영혼에게 있어 죽느니만 못한 고통 그 자체였고, 호엔하임에게 흡수된 영혼들은 그나마 호엔하임이 오랜 세월 소통을 계속해 온 덕분에 자아를 유지할 수 있었지만 호문쿨루스 내부에 흡수된 나머지 50만명의 크세르크세스인들에겐 그런 게 없었기 때문에 정신이 망가져버린 채 죽지도 살지도 못한 상태로 오랜 세월을 보내야만 했다. 1/2 확률로 지옥이 결정. 그리고 여기에는 그 크세르크세스 왕도 포함.

이로 인해 호엔하임 외의 모든 크세르크세스인들이 멸절되었다는 걸 감안하면 엘릭형제는 이 크세르크세스의 마지막 후손들인 셈.[2]

그 유일한 후손이 둘 다 남자인 만큼 순혈의 크세르크세스인은 멸종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3] 역사의 수많은 민족들처럼 피가 섞이며 내려오게 될것이다. 일단 에드와 결혼한 윈리는 아메스트리스인이고 알과 함께하게 될 메이는 의 사람이니 두 나라의 피가 흐르게 될 것 같다. 에드윈리의 딸이 크세르크세스인의 특징인 금안이 아니라 벽안인걸 보면 크세르크세스의 피가 옅어가는걸 알 수 있다.

3.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마스터 몬스터

크세르크세스(Xerxes)
레벨 : 63 HP : 335,000 / MP : 60,000 EXP : 11,100
위치 : 격전 크세르크세스
테마곡 : Krease Colosseum
제한 시간 : 20분
물리 공격 : 528 / 물리 방어 : 430 / 25%
마법 공격 : 507 / 마법 방어 : 400 / 25%
속도 : -60
넉백 대미지 : 500

테마던전 천상의 크리세 관련 NPC 미카엘라애완동물. 나는 관대하다 영화 300에 나오는 크세르크세스패러디 몬스터다. 발음에 조심하자 어느날 한눈을 판사이 크리세를 뜨게 만드는 코어의 중심부로 들어간 뒤 알 수 없는 힘을 받고 현재의 모습으로 바뀌었다.[4]

시야 가리기, 봉인·암흑 디버프, 내려찍기, 염소떼 돌격, 돌진기, 코어를 피리로 바꿔 잡몹 소환 등 다양한 공격을 사용한다.

초기 설정에서는 염소가 아니라 다양한 동물들이었다. 그리고 본래 컨셉은 네로 황제였다.

천상의 크리세가 막히면서 잡을 수 없게 되었다.

----
  • [1] 호엔하임이 한 명 한 명 대화를 나눈 크세르크세스인의 영혼이 53만 6329명이다. 호엔하임과 플라스크 속의 난쟁이가 크세르크세스인의 영혼을 반씩 나눠가졌음을 고려하면 크세르크세스 전체 인구는 그 두 배+호엔하임 1명이다. 근데 2660명이었으면 어쩌지? 혼 같은 걸 반띵하나? 앙대자나?
  • [2] 이는 작품 내의 인물들이 에드의 외양을 특이하다고 평가한 이유기도 하다. 작중에 등장하는 금발에 금안은 크세르크세인의 후손인 호엔하임과 엘릭형제밖에 없다. 그나마도 한 명은 갑옷이라 머리색이고 눈색이고 없었으니 특이하다 할 만 하다.
  • [3] 아니, 사실상 엘릭형제도 아메스트리스인인 트리샤 엘릭 과의 혼혈인만큼 호엔하임 혼자 남은 시점에서 이미 순혈 크세르크세스인은 멸종한 셈.
  • [4] 루미너스 스토리에서는 비보의 힘으로 변한건지도 모른다는 추측이 나왔으나, 루미너스의 스토리가 변경되어서 알 수 없게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21:24:58
Processing time 0.13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