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클라우스

last modified: 2015-02-21 19:10:56 by Contributors

목차

1. 포가튼 렐름 세계관의 레드 드래곤
2. 미국 드라마 뱀파이어 다이어리 오리지널스의 등장인물
3. 엘소드의 유명 게임 유저.
4. MOTHER3의 등장인물
4.1. 스토리 중에서


1. 포가튼 렐름 세계관의 레드 드래곤

1272575488.jpg
[JPG 그림 (126.93 KB)]


초딩드래곤 Klauth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캠페인 중 하나인 포가튼 렐름의 등장인물, 아니 등장용. 그 정체는 렐름에서도 손꼽히는 막강한 레드 드래곤으로[1] 오랜 연륜과 강대한 힘을 겸한 그레이트 웜급의 괴수이다. 또한 오랜 세월을 살아온 강력한 드래곤답게 엄청나게 똑똑하여 지능과 지혜 능력치가 각각 26, 27에 달하는 천재.

그러나 이 막강한 용에 얽힌 일화를 면면히 살펴보면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 레드 드래곤의 전투 스타일을 보면 좀 어이가 없을 정도로 치졸하단 느낌을 받게 된다. 클라우스는 가급적이면 드래곤의 이점을 살린 육탄전을 피하고 날개에 있는 조그만한 발톱에 마법 반지를 끼고 거기에 마법 지팡이를 또 끼워서(...) 지팡이의 마법 및 자신의 마법 능력으로 철저한 히트앤런을 선호한다. 자기 발톱보다도 작을 공산이 큰 인간들에게 히트앤런을 감행하는 광경을 떠올리면... 안습.

그런 피나는 노력(...)을 통해 나름대로의 명성은 유지하고 있지만 나이값 못한다는 소문이 워낙 팽배한 데다가 룰상의 CR[2]은 27에 불과. 한마디로 날고 기는 페이룬의 강자들은 "이 존만한 게..." 하고 실컷 비웃고 있는 셈이다.

물론 클라우스는 자신이 비웃음 당하는 걸 잘 모른다는 게 더 슬프다.

굴욕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드래곤 숭배 마법사 집단인 컬트 오브 더 드래곤이 드래곤들이 미쳐 날뛰게 만드는 드래곤의 광기(Rage of Dragons)를 강제 발동시키는 바람에 난리가 난 적이 있는데 그만 클라우스가 여기에 덜컥 걸리고 만 것! 정신줄을 놓은 클라우스는 멀리멀리 날아가서 린달라글로쓰터라는 다른 드래곤의 영역을 침범하고 정신을 꼭 붙잡고 있던 그 암컷 드래곤과 맞짱을 뜨게 된다. 사린달라의 스펙은 끽해야 CR 13, 나이는 클라우스에 비하면 1000살 정도 어린 드래곤이었다.

클라우스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개맞듯 맞고 떡실신. 사린달라글로쓰터는 젬드래곤 특유의 방법으로 화를 면할 수 있었는데 클라우스가 발광하는 통에 물질계에서 전투-사실 피할 수도 있었는데 드워프들이 말려들게 돼서-, 클라우스는 격퇴했지만 결국 자신도 발광해서 드워프들이 많이 죽어났다.

그래도 북방의 용 중 3.0 최초로 능력치가 캠페인 세팅에 실려있다. 다른 내로라 하는 녀석들은 무료 웹공개인 걸 감안하면 그래도 대접받는 거다.

PC게임 네버윈터 나이츠에도 우정출연. 거의 후반에 등장하며 당연히 강하지만-퀘스트 진행상 안 싸우는 게 이득일 수도 있다- 당연히 게이머들은 어떻게든 때려잡았다.

2. 미국 드라마 뱀파이어 다이어리 오리지널스의 등장인물


클라우스(뱀파이어 다이어리), 라우스(디 오리지널스) 항목 참조

3. 엘소드의 유명 게임 유저.


온라인 게임 엘소드를 플레이하며 영상을 올리곤 하는 블마 약장수 유저.이자 타르타로스 갤러리를 엄마갤로 만들어놨던 장본인[3] 블레이드 마스터를 컨트롤이 좋은 유저가 하면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를 보여주는 유저기도 하다.

주로 레이븐으로 플레이하며 그 중에서도 블레이드 마스터 캐릭터를 애용하여 영상을 올리는데 실력이 굉장해서 그의 영상을 본 엘소드 뉴비들은 그로인해 블마가 엄청나게 강한 캐릭터인줄 알고 선택했다가 육성 후 좌절한다고...

클라우스와 관련된 유명 짤방은 심지어 북미로도 수출되어 단체로 약을 사고 그 뒤... # 북미 쪽에서도 만만치 않게 한국에서 낚인 만큼 낚였다 카더라.

어찌나 팬이 많은지 그 중 일부 대만 유저는 아예 픽시브에서 클라우스의 짤만 전문적으로 그리다시피 한다.

국방부 퀘스트 클리어를 위해 2011월~2014년까지 게임을 접고 입대. 하지만 2012년 4월 초중반에 휴가를 나와서 이번엔 웨폰 테이커 약을 팔았다(...).[4]

군대를 가면서 약을 그만 팔겠다고 선언했는데 이때 모 유저가 그러려면 유튜브의 약 파는 영상들도 다 지우고 가라는 제안을 해 유튜브 계정을 통째로 날려버렸다. 그러나 몇몇의 대전, 마그만타, 란 사냥 동영상 등 워낙 팬이 많다보니 팬들이 모아놓은 경우도 많고... 2013년도에 의해서 엘소드의 시스템이 워낙 많이 바뀌었지만 블레이드 마스터 유저들이라면 한 번쯤은 그의 동영상을 봐 보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5]

여담으로 당시 블마 머리 악세엔 야자수를 썼는데 그래서 "나의 신컨은 전부 야자수에서 나온다 ㅋㅋ" 드립을 쳤는데, 이후로 일부 추종자유저들은 야자수를 사고 클라우스 코스프레를 하기도(...).

2014년 8월에 엘소드에 복귀. 다크나이트 일러스트를 보고 복귀했다고 한다.

트위터. 하지만 군대를 간 이후로 트위터 활동은 접었다. #

디시인사이드 리듬게임 갤러리에서도 활동한 전적이 있다. 2015년 1월 현재는 사커스피리츠괴리성 밀리언 아서, 클로저스를 플레이하는 모양.

4. MOTHER3의 등장인물

Claus.jpg
[JPG 그림 (91.91 KB)]

Claus クラウス [6]
류카의 쌍둥이 형. 류카랑은 달리 씩씩하고 활발하다. 형인데도 그냥 클라우스는 비중이 적다.(...) 하지만 스토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 중 하나이다.

여담으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아닌데, 양덕들은 주로 마더 시리즈의 주연멤버로 취급을 해주고있다.(...)

4.1. 스토리 중에서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엄마인 히나와와 류카와 함께 알렉의 집에서 머물고 집으로 돌아갈 때 메카드라고와 만나는 일을 겪는다. 히나와 덕분에 류카와 함께 강으로 피신했지만 히나와는 드라고의 이빨이 가슴에 박혀 사망한다

이후 클라우스는 마집시들에게 PSI능력을 배우고 메카드라고에게 복수를 하러 갔다가 절벽에서 떨어져 죽는다. 류카의 말을 듣고 클라우스를 찾으러 나간 알렉과 플린트는 절벽에 떨어진 클라우스를 보지 못하고 플린트는 이후 4년간 류카는 신경 쓰지 않은 채 클라우스만 찾으러 다니게 되는 일종의 폐인 상태가 된다.
그리고 포키가 죽은 클라우스의 시체를 개조하여 직속 부하로 만들어 버린다.

...가면의 남자 항목 참조
----
  • [1] 베어날로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지만...
  • [2] 챌린지 레이팅의 약자로 몬스터의 특수능력을 포함한 강함을 표현한다. CR이 10이라면 10레벨의 4인 파티가 싸워 25% 정도 전력 손실을 받고 퇴치할 수 있다는 수준.
  • [3] 엘소드 갤러리가 없던 시절에 타르타로스 갤러리를 점령하기 시작한 글을 올린 사람도 클라우스였다.
  • [4] 웨폰 테이커 약을 팔 당시엔 닉을 아예 "클라우스마스터"라고 적어뒀다(...)
  • [5] 그는 영미권 유저들에겐 kleisis로 통한다. kleisis로 검색하면 꽤나 많은 동영상이 나올 것이다.
  • [6] 위의 클레이 아트는 팬이 만든것으로, 공식이 아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1 19:10:56
Processing time 0.003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