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클락워크

last modified: 2015-01-12 11:20:38 by Contributors


I am Clockwork, master of time.
나는 시간의 지배자, 클락워크다.

대니 팬텀, 시즌2의 "궁극의 적" 에피소드에서 처음 등장하는 유령. 보라색 망토를 걸치고 창백한 피부에 온몸에 가지각색의 시계를 걸치고있으며 끝에 시계가 달린 지팡이를 든 시간의 관리자이자 시간의 지배자. 본인은 일단 중립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

어린아이, 어른, 노인의 모습으로 번갈아가며 모습이 바뀌는 유령으로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알고있으며 시간을 멈추거나 되감기, 느리게 돌리기, 빨리가게하기 등 말그대로 시간을 마음대로 다룰수있는 존재.

그밖에도 다른 인물들도 아무 시간대로나 옮길수 있으며 뒤틀려버린 역사를 원래대로 되돌릴수도 있다. 클락워크가 사는곳에서 아무 시간대에나 일어나는 일을 볼수가 있는데 그 장면으로 뛰어듬으로써 클락워크의 도움 없이도 시간이동을 하는것이 가능하다.

약점이라고 할수있는것으론 클락워크가 가지고있는 메달이 있다. 이 메달은 여러개가 존재하는데 이 메달을 쓰고있으면 클락워크의 시간을 조종하는 힘에 영향을 받지 않게되며 자신이 속하지 않은 시간대에서 이 메달을 벗어버리면 기존의 시간대로 돌아가버린다. 다크 대니의 경우, 이 메달을 이용하여 스스로의 힘으로 과거로 이동할수 있었던것을 볼때 클락워크의 시간을 조종하는 힘의 일부가 깃들어있을 가능성이 있다.

문제는 이 약점도 약점이라고 할수 없는게, 클락워크는 지금까지 일어난, 지금 일어나고 있는, 그리고 앞으로 일어날 모든 일들을 알고있는 유령이다. 더군다나 이게 이미 있었던 과거와 지금 생기고있는 일, 앞으로 일어나게될일에 한하는게 아니라 있었을"수도" 있는 과거, 있을"수도" 있는 현재, 있을"지도" 모르는 미래 그 모든것을 알고있단다.[1]

어떻게하면 어떻게 일이 풀려나갈지도 다 알고있으니 메달을 손에 넣는것은 물론이요 그것을 이용해 클락워크의 힘에서 벗어나는것까지 클락워크에게는 전부 알고있었던 일일 뿐이라는 소리다. 모든것을 알고있는, 말그대로 전지(全知)적인 존재이자 약점다운 약점이 없는, 아마도 작중 최강의 존재.[2]

다만 절대로 전능(全能)하다곤 할수없다. 퍼레이드비유를 그대로 빌리자면 아예 없는 길로 나아가도록 할수없을터이니 절대로 일어날수없는 일이 생기도록 간섭할수는 없다고 볼수있다. 작중에서도 이상한 병을 고치기위한 약을 찾기위해 도움을 청한 대니 팬튼에게 "나는 시간의 유령이지 만병통치약의 유령이 아니야"[3]라는 말을 했다.[4] 하지만 대니가 역사에 간섭해서 뒤틀린 역사를 원상복귀시키는걸보면 일어날수있는 일들에만 한하면 전능인건 사실.
----
  • [1] 작중 클락워크가 설명하길 시간을 퍼레이드에 비유할시 자신은 하늘에서 퍼레이드가 지나왔던길은 물론 지나갈수있는 모든길을 보고있다고 말한다.
  • [2] 작중에서도 옵저번트들이 다크대니와 대니 팬튼의 인생은 앞으로 네 책임이라고 하자 자신만만하게 "알고있어. 뭐, 난 모든것을 알고있으니까 말이야."(I know, but then... I know everything)이라고 대답한다.
  • [3] I'm the Ghost of Time, not the Ghost of Miracle Cures.
  • [4] 정작 해당 에피소드에서 클락워크는 약을 만들기위해 필요한것을 알고있었다.(...) 대니에게 시간과 역사에 개입하면 일이 얼마나 꼬이는지 가르쳐주기위해서 아무말 안한거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2 11:20:38
Processing time 0.056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