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키리시마 쇼

last modified: 2015-03-23 21:46:16 by Contributors



격투 스타일 키리시마 아츠
생일 4월 27일
나이 19세
출신지 일본
혈액형 B형
신장 180cm
체중 74kg
취미 우표 수집, 소녀만화 독파
좋아하는 음식 케첩으로 자신의 이름을 쓴 오므라이스
자신있는 스포츠 킥 베이스
소중한 것 바이크(이름 '토네이도'), 동료, 자신의 강력한 기술
싫어하는 것 기다리는 것, 던지기, 타인의 강력한 기술



1. 개요


쿠사나기 쿄의 개발 단계의 모습이다. 본래 이름은 료가(良牙).

자칭 건강우량불량소년(健康優良不良少年). 지기 싫어하며 눈물이 많은 열혈 캐릭터. 폭주족의 리더. 자신의 폭주족 팀이 카구라 치즈루와의 레이스에 져서 해산된 과거가 있다.

3.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9 에볼루션

드림캐스트판 '99 에볼루션에서 키리시마 쇼는 상술한 배틀 DE 파라다이스(네오지오 포켓)와 연동해야만 해금할 수 있으며, 그것도 엑스트라 스트라이커 중에서도 가장 마지막에 해금된다는 점에서 텐도 가이와 함께 희소성이 있었다. (PC판과 PS2판에서는 처음부터 해금되어 있다)

스트라이커 어택에 이름이 있다. 99 에볼루션에서는 '로맨틱 키리시마 콤비네이션'(저스티스 버전), '데인져려스 토네이도'(다크 버전), 2000에서는 '섹슈얼 키리시마 다이너마이트(리멤버 KOF)'. 괄호 안까지 기술명이다. 네이밍 센스가 레인보우 에네르기 다이너마이트 킥의 선배격.

쇼의 기술을 가져다 KUSANAGI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2 언리미티드 매치에서 초필살기로 써먹고 있다. 기술명은 '1999식 키리호무라(千九百九拾九 式・霧焔)'.


(영상의 30초부터 등장)

쇼 저스티스 버전은 대각선 뒷방향 공중부터 돌진하여 히트하면 연속기가 들어간다. 발동이 조금 늦지만 히트 중 추격타가 가능한 시간이 꽤 있기 때문에 큰 대미지를 노릴 수 있다. 상대의 공격을 씹고 들어가기 쉽다. 돌진에 실패하면 "여기 와서 승부해라!"라고 화를 내며 아군 파워 게이지 하나를 채워준다.


쇼 다크 버전은 밸런스 붕괴다. 화면 밖에서부터 자신의 바이크 '토네이도'를 타고 돌진하더니, 뛰어내리면서 바이크를 폭발시켜 공격한다. 그런데 이게 발동 빠르지, 추격타 가능하지, 히트하면 상대는 낙법 못하지, 가드도 못하지, 화면의 반을 차지하는 거대 판정에, 상대의 파워 게이지가 맥스든 절반만 차있든 모조리 제로로 만들어 버리는 도발도 한다. 콘솔판에만 나오는 게 다행인 KOF 역사상 최강, 최악, 최흉의 스트라이커. 얼마나 판정이 강하면 크리저리드의 듀폰 레이지마저도 간단히 관통한다. 판정이 괴랄해서 발동을 저지하기도 어렵고, 바이크에서 내릴 때까지의 쇼는 완전무적이므로, 적당히 질러도 도발까지 확실히 들어가고 만다. 아무리 자신이 유리한 상황이라도 상대가 스트라이커를 부르는 순간 순식간에 전세가 역전되며 게이지까지 텅텅 비어버리는 어처구니. 아 씨바 할 말을 잊었습니다

게다가 자기가 먼저 바이크를 적에게 닥돌하여 터뜨려 놓고는 "내 바이크에게 무슨 지거리야!"라고 가래 끓는 목소리로 외친다! 적반하장. 자해공갈단 "내 파워 게이지에 무슨 지거리야!"

크리저리드와의 대전 후 데모에서는 쇼가 바이크를 타고 돌아다니고 있다. 4명이 나란히 서 있는 컷에서도 뒤에 주차되어 있다. 물론 기지가 폭발할 때도 비겁하게 혼자만 바이크를 타고 도망친다.(......)

4. 더 킹 오브 파이터즈 2000

쿄의 어나더 스트라이커로 등장한다. 베이스는 99 에볼루션의 저스티스 버전. 히트 중 연속기를 넣을 수 있는 시간이 짧게 되었지만, 다운 중의 상대에게도 맞게 되었다.

5. 무겐


Ahuron이라는 제작자가 꽤 높은 퀄리티의 캐릭터로 만들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3 21:46:16
Processing time 0.115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