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키리야(두 사람은 프리큐어)

last modified: 2014-11-14 04:15:01 by Contributors

PreCure_Kiriya.jpg
[JPG image (59.79 KB)]


Contents

1. 개요
2. 상제
3. 작중 행적
3.1. 1부
3.2. 2부
4. 기타


1. 개요

두 사람은 프리큐어의 등장인물. 성우는 키우치 레이코[1], 한판은 조현정.

2. 상제

도츠쿠존의 간부인 '다크파이브' 의 일원. 네 번째로 등장했으며[2] 세 번째 다크파이브인 포이즈니남동생이다. 티셔츠반바지 차림을 한 전형적인 어린 소년 같은 인상을 준다(...) 노란색의 '프리즘 스톤' 을 갖고 있다.

3. 작중 행적


3.1. 1부

Kiriya_Human_Form.jpg
[JPG image (101.06 KB)]


프리즘 스톤을 빼앗기 위해 인간으로 위장한 뒤 아리사와 키리야(入澤キリヤ)/키리야 정이라는 이름으로 벨로네 학원에 전학을 왔으며[3] 외모와 성적, 스포츠 만능으로 등장하자마자 미스미 나기사의 호감을 사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유키시로 호노카에게는 특별히 어필하는 데 실패했으며 오히려 이것이 호노카에게 호감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프리큐어 공식 제 1대 커플 확정 이후 호노카가 자신에게 따뜻하게 대하자 자신이 존재하는 이유에 의문을 품게 되었으며[4] 점차 인간들에게 마음을 열게 되었다.[5]

처음에는 직접 나서지 않고 자신의 누나인 포이즈니와 연합해 프리큐어들을 공격했으나[6] 호노카를 좋아한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갖고 있던 터라 결정적인 상황에서 포이즈니 몰래 프리큐어들에게 조금씩 도움을 주기도 했다.

그 뒤 포이즈니가 프리큐어들에 의해 소멸된 이후에는 도츠쿠존에서 오열하는 모습을 보여주더니 다음날 학교를 그만두고는 하굣길에 호노카에게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면서 자신의 운명을 한탄하였다. 그로부터 이틀 후에 프리큐어들과 정면 대결을 하게 되었고 포이즈니와 마찬가지로 손에서 충격파를 발사하는 등 상당히 강력한 전투 능력으로 프리큐어들을 고전시켰다. 그러나 결국 프리큐어들에게 설득당했고 자신의 신념으로 프리즘 스톤을 프리큐어들에게 넘겨준 뒤 마중 나와있던 이루쿠보를 통해 스스로 어둠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7]

3.2. 2부

하지만 소멸하지 않고 빛과 어둠의 틈 사이에 있었으며 후반부에 크리스마스 때에 프리큐어와 어둠의 3인조의 싸움으로 인해서 인간계와 도츠쿠존 사이에 일그러짐이 생겨 그 틈 사이에서 모습을 드러내 프리큐어들에게 앞으로 무슨 일이 생길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후 프리큐어들이 도츠쿠존에서 최종결전을 벌일 때 나타나 어둠의 3인조와 자아쿠킹의 대결에 말려들 뻔했던 프리큐어들을 구출했으며 프리큐어들이 어둠의 3인조가 합쳐진 마인과 싸우는 와중에 마인의 공격을 방해하여 다시 도움을 주었다. 그리고 자아쿠킹과 최종결전에서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프리큐어들을 보며 자신이 이 세상에 살아갈 가치가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Kiriya_Similar_Boy.jpg
[JPG image (99.79 KB)]


자아쿠킹이 사라져 도츠쿠존이 없어진 이후 어디론가 사라졌는데 이후 나기사와 호노카가 길에서 우연히 키리야와 비슷한 남자아이를 보게 되지만 키리야 본인인지는 불명. 부모를 뒤쫓아가는 남자아이를 보면서 나기사와 호노카는 언젠가 다시 만날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하지만 Max Heart에서 이 남자아이와 관련된 내용은 나오지 않는다.

4. 기타

프리큐어를 관찰하기 위해서 접근했다가 도리어 감화되고 새로운 감정을 배워서 프리큐어의 편으로 돌아서는 적 간부 라는 프리큐어 시리즈에서 전통적인 캐릭터상의 시초로 두 사람은 프리큐어 Splash Star에 등장하는 키류 미치루키류 카오루, Yes! 프리큐어 5 시리즈의 분비, 프레시 프리큐어!이스, 스위트 프리큐어♪세이렌, 두근두근! 프리큐어레지나 등 후속작에 등장하는 여러 캐릭터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그가 21화에서 프리큐어와 대적할 때 BGM으로 나오는 'Heart to Heart'는 명곡. 국내방영판에선 통째로 잘려나가고 다른 곡으로 대체되었지만... 그 대체곡도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준다.
----
  • [1] 훗날 다크 아쿠아로, 하트 캐치 프리큐어!의 단역으로도 다시 출연한다.
  • [2] 다만 등장은 포이즈니와 거의 비슷한 시기(정확하게는 다음 화)에 했다.
  • [3] 참고로 인간으로 변장했을 때에는 주위에 있는 검은 선(?)이 없으며 눈썹이 추가되었다. 덧붙여서 머리색도 약간 바뀌었다.
  • [4] 특히 농활을 갔을 때 키리야가 손가락을 다치자 호노카가 치료해 준 것이 결정적이었다.
  • [5] 자신에게 러브레터를 건넨 타니구치 세이코를 처음에는 무시했지만 이에 화가 난 호노카와 말다툼을 한 뒤 세이코에게 정중히 사과한 것이 그 예.
  • [6] 물론 이 당시에는 자신의 정체를 프리큐어들에게 드러내지 않았다.
  • [7] 참고로 키리야의 등장과 관련된 이야기는 여기서 끝이 아닌 이 바로 다음 화까지라고 봐도 무방하다. 바로 다음 화에서의 연출이 있었기에 여기까지의 이야기가 더욱 시청자에게 강렬하게 전달될 수 있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4 04:15:01
Processing time 0.116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