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키사라기 모모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메카쿠시단
키도 츠보미 세토 코우스케 카노 슈우야 코자쿠라 마리 키사라기 모모 에네 키사라기 신타로 아마미야 히비야 코노하 ???

momo.png
[PNG image (105.43 KB)]
momo_anime.png
[PNG image (89.94 KB)]

「그러니까... 이 ~~커틀릿카레에 바닐라빈즈랑 체리에 아! 안미츠! 이것도 올려서 주세요!」

본명 키사라기 모모(如月桃)
신장 162cm 체중 43kg[1]
혈액형 O형 생일 2월 14일
관련곡 키사라기 어텐션
달맞이 리사이틀
좋아하는 게임 세가레이지리[2]
성우 카시야마 나나미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2.1. 키사라기 어텐션, 아지랑이 데이즈-in a daze에서
2.2. 달맞이 리사이틀에서
2.3. 아지랑이 데이즈 -the children reason-에서
2.4. 코믹스에서
3. 메카쿠시티레코즈에서의 캐릭터 설명
4. 동인, 2차 창작에서
5. 여담


1. 개요


아지랑이 프로젝트의 등장인물로 메카쿠시단의 단원. 키사라기 신타로의 여동생이자 신인 아이돌 가수이다.

2년째 자택경비원을 하고 있어 우중충한 오빠와는 달리 평범하게 귀여운 여고생. 담임선생님은 타테야마 켄지로, 긍정적이고 예의바른 성격 또한 오빠와는 딴판이다. 사복 센스는 연예인 답지 않게 수수한 편[3]
히비야와는 왠지 모르게 사이가 좋지 않은 편으로 히비야에게 '아줌마'라고 불린다.[4]

2. 작중 행적

2.1. 키사라기 어텐션, 아지랑이 데이즈-in a daze에서

어릴 적부터 사람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는 아이로 아이돌 가수가 된 것 역시 길거리에서 연예 기획사 관계자의 눈길을 끌어 캐스팅 제의를 받고 시작한 것. 그 때는 연예인이라고 해서 무작정 좋아했지만, 후에 너무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되자 피곤해한다.

사람들의 관심에 부담감을 느낀 나머지 드라마 촬영을 앞두고 도망친다. 그 때 키도를 만나고, 얼떨결에 그녀를 따라가게 된다. 키도를 따라 간 메카쿠시단 아지트에서 카노마리를 만나게 되고 처음에는 당황하지만 이내 친해진다.

사실은 체질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의 집중을 한 몸에 받는 것이 바로 모모의 능력인 '눈을 빼앗는' 능력으로, 어릴 적에 아빠와 해수욕장에 놀러갔다가 물에 빠진 적이 있었는데 이 때 이후로 상대의 흥미나 관심과는 상관 없이 무조건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되는 이 능력을 지니게 되었다. 이 능력 때문에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고 친구도 적어 의기소침해 있었지만, 메카쿠시단을 만난 이후로 예전의 밝은 성격을 되찾았다. 키도의 말에 의하면 훈련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된다는 듯. 그 말을 들은 모모는 메카쿠시단에 가입하기로 결심한다.

2.2. 달맞이 리사이틀에서

히요리를 잃은 히비야를 달래주기 위해 히비야를 데리고 이곳저곳 놀러 다닌다. 히비야가 힘낼 수 있도록 환하게 웃는 등 히비야를 챙겨줘야 하는 안쓰러운 동생으로써 잘 챙겨주고 있었다. 히비야가 신타로와 닮아서 어딘가 불쌍해 보여서라고 소설에 나온다고 한다. 후렴 부분에 히요리 생각에 눈물을 보이는 히비야를 보고 자신도 울었지만, 곧 정신차리고 능력을 사용하며 히비야를 응원했다. 히비야는 그 이후 떠있는 보름달을 보며 히요리를 구하겠다고 다짐한다.

2.3. 아지랑이 데이즈 -the children reason-에서

병원에서 신타로의 연락을 받고 방금 막 차에 치였던 상태로 병원을 탈출하려던 히비야를 잡지만, 히비야에게 '젖소', '그 가슴에 달린 거 분명 병이니까 병원에 가봐라'등의 성희롱적 발언에 폭주하여 키도에게 제압당한다.(...)

그 후 히비야를 데리고 아지트로 돌아온 후 저녁을 먹고 뻗어버린다. [5]

아침에 일어난 후 어떤 일을 겪고 잠들어 있는 신타로를 아지트로 데려온 일에 대해서 약간의 뿌듯함을 느끼고 샤워를 한다. 여담으로 신타로가 갱생에 성공하면 예쁜 집을 만들어달라고 했다.(...)

샤워를 하던 중 욕실에 있는 자신의 점퍼를 찾으려고 문을 두드리는 히비야를 강도로 오인하고 사태를 파악한후 히비야의 점퍼 속의 물건을 주려고 했지만 그 물건[6]을 보고 알몸상태로 화장실을 뛰쳐나가서 히비야에게 달라고 사정한다.

히비야가 무슨일이 있었는지에 대한 사정을 듣고 그를 도와주기로 결심한다. 히비야가 부정적으로 쏘아붙여도 웃음을 띄며 도와준다고 말한다.

"이상해... 그럼, 만약, 아줌마가 있어도 못찾는다면... 그러면 뭘 해줄거야?"
"으음~ 그렇네에... 그럼...찾을때까지 계속 지탱해줄게!"
"아, 아줌마는 뭘 부끄러운 소리를 하는거야.."

그 후 히비야의 능력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내고 켄지로에게 차를 얻어 탄 후 히비야에게 사고가 있었던 공원으로 가서 애를 쓰는데, 이때 달맞이 리사이틀에서 나왔던 묘사가 조금 나온다.

참고로 히비야를 도와주고 내버려둘 수 없는 이유는 '오빠와 닮아서'이다.

2.4. 코믹스에서

전개는 소설과 동일한데 18화에서 쿠로하가 나오고 나서 아우터 사이언스 직행.

코믹스 21화에서는 카노 슈우야의 행동[7]에 화를 참지 못하고 "얼른 저쪽으로 꺼져버려!"라는 말과 함께 능력을 발동하여 사람들을 끌어모았다. 덕분에 카노는 모모의 능력에 대해 알아차리고 일단 후퇴하였다.

덤으로 코믹스 23화에서는 브라콤의 기질을 뽐내었다. 모모를 데려가려는 카노에 대해 오빠로서 신타로는 정색하고 단호히 거부하는데 이 장면에서 홍조를 붉힌다(...)[8]


3. 메카쿠시티레코즈에서의 캐릭터 설명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モモ&桃
모모

본명「키사라기 모모」

어린 시절 우수한 오빠「신타로」에게 언제나 열등감을 느꼈으며

언제나 오빠의 그림자에 가려지는 자기에게 자신감을 갖지 못하고

「좀 더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싶어」라고 바라고 있었다.[9]

초등학교 저학년 때 부친과 바다에 놀러갔을 때, 유영 중 파도에 휩쓸려 익사.

그 때「아지랑이 데이즈」에 접촉.[10]

「눈을 빼앗는」뱀에게 뒤집어씌여, 자신의 성격, 본질, 감각에 대한 이상한 구심능력을 손에 얻는다.

4. 동인, 2차 창작에서

가장 엮이는 인물은 키도와 히비야. 키도 쪽은 백합임에도 노멀 쪽이 강세를 보이는 카게프로 커플링 내에서도 꽤나 흥하는 편이다. 일단 서로 상반되는 능력이라 서로를 보완해줄 수 있다는 점, 차분한 성격의 키도와 발랄한 성격의 모모, 거기다 꽤나 궁합이 잘 맞는 점 등 여러모로 인기있는 모양. 마리랑 친한 모습을 보일때도 있어 마리랑 엮일 때도 있다.

히비야는 원작자께서 밀어주시는 커플이니만큼 호불호가 갈리기는 해도 어느정도 수요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타로와도 남매관계인데다 닮은 성격이랑 이것저것 떡밥이 있기도 하고, 모모가 알게모르게 챙겨주기도 하기 때문에 가끔 엮이기도 한다.


단팥죽 마니아+요리치(?) 속성도 잘 붙는다. 당장 공식 앤솔로지 코믹만 봐도 커피에 단팥죽소다를 넣는다던지... 미각이 말을 안듣는다 등의 발언이 있는 걸 보면...

5. 여담

소설에서는 '메카쿠시단'을 자주 '메카메카단'이라고 틀리게 말한다. 수정해줘도 자꾸 메카메카단이라고 한다. 결국 매니저와의 전화통화에서도 "전 메카메카단에 들어갈 거에요!" 라고 말했다. 과연 머리가 '조금' 나쁜 걸까...? 코믹스에서는 보충수업을 2주 동안 했는데 2점을 맞았다. 이걸 보면 학습능력이 상당히 떨어지는 듯. 심지어 이것도 제대로 공부해서 2점 맞은 거다(...) 만화에서는 담임인 타테야마가 100을 받으려면 100주를 공부해야 하냐고 평했다. 포유류가 어떤 종이 있는지 답을 하나 쓰랬더니 게, 연어라고 써놓지를 않나.[11] 지갑의 영수증의 태반 이상이 아이스 망고와 오징어와 탄산 단팥죽인 점까지 고려해보면 머릿속이 4차원인듯 하다(...) 메카쿠시티 액터즈에서는 역사 시험으로 바뀌었는데, 매슈 페리의 생몰년도를 520000 ~ 530000으로 써버린다.(...) 다른 인물에게는 이것이 1820 ~ 1872 등으로 씌여서 전투력이라고 생각했다나... 더군다나 나폴레옹의 명언이랍시고 네놈도 내 사전의 한 페이지가 될 것이다!라고 써놓는 압권을 보여준다.

해체신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면, 엄청난 아이돌로 자신의 능력때문에 굉장히 눈을 끌어버리지만, 현실의 인기투표에서는 별로 인기가 없다고 한다. 오빠인 키사라기 신타로와 성격이 비슷하다고……탄산음료를 변태처럼 마신다던가 하는 부분이 특히

자연의적P는 일단 히비야&모모 페어를 지지하는 듯하다.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기는 하지만, 대놓고 밀어주다보니 2차창작에서의 지지자도 상당한 편. 하지만 히비야가 히요리를 좋아한다는 점과 모모가 히비야를 도와준 것이 신타로(자신의 오빠)와 닮아 불쌍해서 그랬다는 점 때문에 히비야&히요리 커플이 더 공식쪽이라는 의견도 존재.

2권 컬러 일러스트를 보면 에네와 같이 목부분에 선이 그어져있는데 사망복선이 아니냐는 추측들이 있다.

코믹스 19화의 내용에서 밝혀진 바로는 사인을 하나 하는데 30분이 걸린다고 한다(...)

원작과 애니판의 과거가 조금 달라졌다는 말이 있지만, 원작 소설에서도 ‘조금이라도 생활비를 벌려고 기획사에 들어가기로 했다.’라는 묘사가 나온다. 달라진 것이 아니라 애니판에서 과거 묘사가 더 자세히 된 것.

여담으로 위에 소개문구에 나오듯이 식성 참 괴악하다. 애니판 오프닝에서나 본편에서나 탄산팥죽을 벌컥벌컥 마신다. 안미츠도 그렇고 팥을 좋아하는 모양.

그런데 의외로 신타로를 구하기 위한 작전과 액터즈에서 '과학자들'에게 납치당한 자신들을 구할 때 쓴 작전 모두가 모모의 머리에서 나왔다. 생각이 4차원이기는 해도 아주 바보는 아닌 걸지도?

더군다나 의외로 메카쿠시티 액터즈에서는 신타로와 카노, 히비야의 개드립을 폭력으로 응징하기도 했다.

원작과 애니의 아이돌 콘서트 비교샷을 보면 같은 구도와 포즈에도 느낌이 확 다른걸 알 수 있다.

저 건너편의 같은 분기에 방영한 모 스쿨아이돌애니리더와 많이 닮았다...나이도 같은데다 대표색도 주황이다. 그리고 반묶음머리에 아이돌이라는 것, 의미를 알수없는 옷에다가 크게 이상한 글씨 써놓기..
----
  • [1] 아지랑이 데이즈 3권에서 신타로가 아이돌사전에 실린 모모의 몸무게를 보고 비웃었다는 것을 보면 조작된 몸무게인듯하다.
  • [2] 캐치카피가 '선물로써 최악'인 정신나간 게임으로 주인공인 '세가레(せがれ:아들이라는 뜻)'를 '만져서(いじり)' 게임의 무대가 되는 '세켄(セケン)'이라는 세계를 탐험하는 게임이다. 상당히 괴랄하지만 그 괴랄한 면이 오히려 참신하다는 호평을 받아 17만장 정도 판매되었다고 한다.
  • [3] 阿吽(아훔)이라고 써진 분홍색 반팔후드집업을 입고 다니는데 아훔은 산스크리트어로 '아'는 입을 벌릴 때 소리, '훔'은 입을 닫을 때 소리로서 '시작과 끝'을 의미한다. 즉 영어라면 AZ라고 써진 옷을 입고 다닌다는 뜻. 또 아훔은 입을 벌리고 닫을 때 내는 소리란 의미에서 '호흡'이란 뜻도 가지는데 이렇게 따지면 한국어라면 숨셔라고 써진 걸 입고 다닌다는 얘기. 게다가 달맞이 리사이틀에서는 凸凹라고 써진 더욱 기괴한 원피스를 입고 나온다. 비범하다.
  • [4] 히비야 왈, "阿吽(아훔) 아줌마. '吽'이라는 건 아줌마가 소(牛)랑 닮아있단 뜻으로 쓴거야?"
  • [5] 여담이지만 언급을 보면 잠꼬대가 장난이 아니다. '아, 엉덩이에서 나오는 거군요~', '제 농담으로 모든 사람을 웃길 수 있어요~ 아, 물론 농담이에요☆'라거나...
  • [6] 소설판에 언급되었던 약간 취향이 엇나가있는 인형. 히비야의 언급에 의하면 '연어 토막에 인간의 발이 자라나고 있는 수수깨끼의 몬스터 모양의 열쇠고리(...)
  • [7] 한번 루프 된 세계이기 때문에 카노와는 초면이였다.
  • [8] 그 뿐만 아니라 알게 모르게 브라콤의 기질이 보인다. 덕분에 신타로와 모모의 커플링도 인지도가 없지 않아 있는 편.
  • [9] 이것이 '눈을 빼앗는 능력'을 얻게 된 이유.
  • [10] 자세한 것은 여기 참조
  • [11] 그나마도 처음에는 사슴을 떠올렸는데 하나만 쓰면 불쌍해보여서라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11:09:13
Processing time 0.064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