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키사라기 사요코

last modified: 2015-03-15 20:06:40 by Contributors

如月 小夜子(きさらぎ さよこ)


Contents

1. 캐릭터 프로필
2. 이야기 전개
3. 기타

1. 캐릭터 프로필

이름 키사라기 사요코(如月 小夜子)
sayoko.jpg
[JPG image (115.65 KB)]
생년월일 1979년 4월 8일
연령 19세
혈액형 O형
신장 163cm
3 사이즈 87/56/81
취미 쇼핑, 재치있는 농담
좋아하는 것 초콜릿 같은 달콤한 것,
늦은 시간까지 깨어있기
싫어하는 것 (음악)레슨
성우 사토 리나
화이트 앨범추가 히로인. 1998년에 발매한 구판과 2009년의 애니메이션에는 등장하지 않고, 2010년에 발매된 리메이크 판에서 등장한다. 다른 아이돌 히로인인 모리카와 유키오가타 리나 엔딩을 보고 다시 시작하면 등장한다.

아이돌 그룹인 사쿠라무스메 클럽(사쿠라메)의 리더 출신으로[1], 학창시절 친구와 함께 오디션을 봤다가 친구는 떨어지고 혼자 합격하면서 데뷔했으며, 아이돌그룹 생활이 바빴기 때문에 학창시절의 추억이 거의 없어 평범한 교우관계나 연인관계를 동경한다.

화이트 앨범의 스토리 중 현실에서 아이돌들이 겪게 되는 비애를 가장 비중있게 다뤄서인지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절로 안쓰러워지는 히로인. 인기가 시들어서 관심의 뒤켠에 머무르게 됐지만 그래도 노래 부르는 걸 사랑하고 화려한 무대를 여전히 꿈꾸는, 지극히 여리고 평범한 여성이란 점에 감정이입하게 된다.다른 애들은 사랑고생만 하면 되는데 사요코는 밥줄 끊길 걱정까지 해야 된다.

테마곡


2. 이야기 전개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info.jpg
[JPG image (136.77 KB)]

아이돌인만큼 첫만남은 방송국. AD아르바이트 중이던 후지이 토우야와 갑자기 충돌하게 되고 넘어지는데, 갑자기 눈물을 흘린 사요코는 당황한 나머지 얼떨결에 뺨을 때리고 미안하다며 토우야에게 반지를 주고 도망간다. 이 반지는 오가타 에이지와 같이 일하게 된 외국인 영화 감독이 준 반지로, 평소에도 귀여운 여자 연예인만 보면 다짜고짜 프로포즈 하는 모양. 이번엔 사요코가 마음에 들어서, 에이지를 통해 그녀에게 혼약을 신청하려 했고, 사요코는 당연히 마음에 들지 않았기에 도망치던 중이었다.

직후 만나게 된 에이지에게서 그녀의 사정을 전해들은 토우야는 반지를 돌려주려하지만 만날 기회가 없어서 돌려주지 못하게 된다. 그러던 중, 사요코는 대학 수험을 볼까 해서 견학차 토우야의 대학에 오게 되고[2] 토우야와 재회한다. 반지를 돌려받는 과정에서 아키라와도 만나며, 아키라의 짝사랑에 대해 함께 의논[3]하기도 하고, 토우야에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는다.

직접 얘기하진 않지만 자신을 가짜 다이아몬드인 '지르코니아'에 비유하고, 진짜 다이아몬드인 다른 재능있는 아이돌들에 대해 열등감과 같은 콤플렉스를 갖고 있었다.
하지만 토우야가 그들과 친하다는 것은 전혀 모르는 상태. 에코즈에서[4] 토우야에게 모리야마 유키라는 가수에 대해 투덜거리다가 그녀가 나타났다며 숨었는데... 가게에 들어오는 여성은 모리카와 유키. 토우야는 얼떨결에 같이 숨고 유키가 화장실에 간 사이 도망친다.불륜이냐
그리고 열등감의 대상인 리나와의 듀엣이 결정되었을 때는 비교당하는 것을 두려워해서 대기실에 틀어박혔다가 토우야의 격려를 받고 나서야 무사히 일을 끝마친다. 이때 사요코의 대기실에서 나오는 토우야에 대한 리나의 한마디는 토우야한테는 아이돌을 끌어당기는 페로몬이라도 나오는걸까.[5]

사요코는 그렇게 토우야와 유키의 관계에 대해선 꿈에도 모른채로, 토우야과 계속 만나게 되고 친해지게 되며, 토우야에게 이성으로서의 호감을 품는다. 그러던 어느날, 방송국에서 토우야 옷의 단추가 떨어지려하고 있던 걸 보고 재봉도구를 가지러 간 사이 유키가 나타나 고쳐주는 것을 목격하고 유키와 토우야가 연인이라는 걸 눈치채고는 울면서 도망친다.[6]
002.jpg
[JPG image (114.97 KB)]

어느덧 사요코에게도 호감을 품게 된 토우야는 쫒아가서 수습하려고 하지만, 토우야와는 연인이 아닌 친구 관계로 남아도 좋다는 사요코의 말로 일단 정리된다.

이후엔 예전처럼 친하게 지내다가 아이돌 일로 좌절중일때 토우야가 집으로 데려와 위로하게 되는데, 그때 갑자기 소속사에서 사요코에게 전화가 걸려와 음악제에 나가게 된다는 사실을 전해준다. 자신없던 사요코는 거절하려하지만, 토우야가 직후의 연락에서 사요코의 동생을 연기하며 음악제의 출연을 승낙해버린다. 사요코는 기겁하며 다시 전화하려했지만 마침 핸드폰 배터리가 바닥나 켜지진 않고, 사무소 전화번호는 핸드폰에만 저장되어있어 다시 걸 수 없었다. 사요코는 어떡할거냐면서 책임지라고 하지만 토우야는 책임지겠다고 하고, 이에 용기를 얻은 사요코는 수상을 목표로 음악제에 전념하기로 하며 음악제 때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헤어진다.

마침내 음악제 당일, 본방에서의 사요코의 모습을 지켜보기위해 TV에 집중하고 있던 토우야에게 한동안 만날수 없었던 사요코에게서 만나고 싶다는 연락이 오게 된다. 공원으로 달려간 토우야와 만난 사요코는 열심히 연습했지만 (리나와 유키와의)실력의 격차가 좁혀지지 않아 자신이 없다며 다시금 울기 시작한다.

따라 갈 수가 없어. 그렇게 필사적으로 연습했는데,노력했는데... 이제 뒷모습조차 보이지 않아.
저런 거 이길 수 있을리가 없어. 이제부터 비교 당할거야. 완벽한 노래와 목소리에.
나 노래가 좋아. 부르는 것도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것도. 바보 같지, 재능도 없는 주제에.
하지만 포기할 수 없어. 포기 할 수 없단말이야...다 없어져 버릴것 같아. 토우야군, 어떡해!


하지만 결국 마음을 다잡고 토우야에게 음악제가 끝날때까지 기다려달라고 부탁한 후 무대로 돌아간다. 실력이 없던 것도 아닌지라[7] 음악제에서 장려상을 받은 사요코는 공원에서 기다리고 있던 토우야를 껴안고 감격에 울음을 터뜨리면서 좀 더 가수로서의 활동을 지속하기로 한다. 그런 그녀를 보고 토우야는 앞으로도 그녀를 지켜줄 것이라고 다짐하면서 사요코 루트는 끝이 난다.

TVCAM~2.JPG
[JPG image (221.03 KB)]


3. 기타

고집이 센 것 같고, 당당해 보이지만, 성격이 근본적으로 여리다 보니 그런 성격을 감추려 듬에도 다른 히로인들보다도 우는 장면이 많다. 첫만남에서 부딪혔다가 감정이 폭발하는 바람에 무심코 울어버리고, 강의중엔 하품하다 울고, 모종의 이유'들'로 울고, 엔딩에서도 감격해서 울고… 하여간에 루트 내내 처한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잘 울상이 된다. 그리고 맨정신으로 주정 부리듯 떼를 쓰기도 하며, 그 외에도 당황하면 일단 도망치려고 하기에 히로인 중에선 가장 정신적으로 연약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다만, 사요코 루트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토우야의 대사를 보면 그러는 사요코의 모습이 토우야에겐 그녀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무대의상이 노출이 좀 많은 데다 다른 히로인들에 비해 가슴이 큰 편이라 토우야가 멍하니 바라보기도 하고, 오가타 에이지가 섹드립을 날리기도 한다.이 자식 안 되겠어 빨리 어떻게든 하지 않으면 가슴이 커진건 최근이라 자기 자신도 부끄럽다고 하기도.

한 가지 사요코 루트의 특이사항이라면, 다른 히로인 루트에선 검열삭제까지 하는 것에[8] 비해 사요코 루트에선 엔딩까지 H신 묘사는 커녕 키스신 하나 없다. 그야말로 전연령판인 리메이크판에 추가된 히로인다운 이야기 전개.

리나나 유키와 같은 아이돌 히로인임에도 전용 보컬곡 하나 없다. 그래도 캐릭터 테마곡은 괜찮은 편.
회화이벤트에서 사요코와 대화시, 얻을 수 있는 경험치는 '잡담 1, 취미 1, 예능 0, 문예 1, 연애 2' 이다. 즉, 사요코와 예능에 관한 대화를 해도 예능 경험치는 오르지 않는다. 아이돌인데...
회화이벤트를 통해 알 수 있는 사실로, 후지이 토우야와는 중학교 동창이다. 둘 다 전혀 모르고 있었으며 깜짝 놀란다.

애니판에 사쿠라단이라는 그룹이 나온다. 그룹 해산 후에 부단장(부리더)이었던 토오인 사리이라는 캐릭터가 솔로데뷔를 하는등, 사쿠라메 출신인 사요코와 비슷한 설정이지만 사요코와는 전혀 다른 캐릭터. 일단 외모가 전혀 다르고 성격도 차이가 크다.


----
  • [1] 그룹이 처음 만들어졌을때는 막내였는데 멤버가 하나씩 바뀌면서 리더가 되었다고 한다. 활동시 애칭은 키사(きさ) 다만 자신이 붙인 이름이 아닌지라 한자로는 못 쓴다고 한다.
  • [2] 사요코는 토우야, 유키등과 동갑이지만 어린 나이에 데뷔하면서 일에 집중했고, 대학은 다니지 않고 있었다.
  • [3] 아키라가 미사키를 대하는 태도를 보고, 아키라의 마음을 한눈에 눈치챘다. 이 이후로 둘을 잘되게 해주기 위해 노력한다. 아키라는 질색하지만
  • [4] 괜찮은 찻집이라며 소개시켜 줬다. 상대방은 그 가게의 알바생이건만...
  • [5] 말할 것도 없겠지만, 이 말은 토우야에게 이끌리는 리나의 마음을 나타낸 것이기도 하다.
  • [6] 사실 이 이벤트에서 사요코 쪽이 간접적이긴 하나 고백했다. "아무리 친구라도 아이돌이 AD알바생한테 바느질까지 해줄리 없잖아!! 좋아하는게 아니라면!!"이라는 식으로. 이건 유키를 얘기 하는 것인 동시에 사요코의 얘기기도 하다.
  • [7] 오가타 리나오가타 에이지도 어느 정도는 인정할 정도. 다만, 노래를 부를 때 음악에 맞추는 것이 아니라 발성에 힘을 싣는 쪽이라 작곡가로서는 싫어할 만한 유형의 가수라고 한다.
  • [8] 리메이크 판에 H신은 없지만, 에로게였던 구판의 스토리를 따라가기 때문에 그 장면이 빠져있을 뿐 할건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5 20:06:40
Processing time 0.172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