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키사라기 하니

last modified: 2015-03-12 12:57:47 by Contributors

如月 ハニー / Honey Kisaragi

성우 및 배우 마스야마 에이코[1] (오리지널)
20px-Japan_Flag.png
[PNG image (276 Bytes)]
네야 미치코 (新)
20px-Japan_Flag.png
[PNG image (276 Bytes)]
나가노 아이[2] (F)
20px-Japan_Flag.png
[PNG image (276 Bytes)]
김수경 (F)
20px-South_Korea_Flag.png
[PNG image (1.15 KB)]
호리에 유이 (Re)
20px-Japan_Flag.png
[PNG image (276 Bytes)]
사토 에리코 (실사 영화판)
20px-Japan_Flag.png
[PNG image (276 Bytes)]
하라 미키에[3] (THE LIVE)
20px-Japan_Flag.png
[PNG image (276 Bytes)]

"어떤 때는 OO 하니, 또 어떤때는 OO 하니, 하지만 그 실체는...하니 플래시!"
"사랑의 빛을 가진 소녀 큐티 하니!"
"당신의 인생, 바뀔 거에요!"

Contents

1. 개요
2. 상세
2.1. 70년대 원작
2.2. 신 큐티하니
2.3. 큐티하니 F
2.4. Re: 큐티하니
2.5. 큐티하니 THE LIVE
2.6. 진 마징가 ZERO
3. 필살기
4. 기타


1. 개요

나가이 고의 만화 큐티하니주인공이자 히로인. 상황에 따라 다른 형태로 변신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일본계의 싸우는 히로인.

참고로 위의 그림은 큐티하니 F 버전이다. 변신 후의 모습은 모든 버전에서 거의 비슷하고 변신 전의 모습은 버전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다.

2. 상세

2.1. 70년대 원작

키사라기 박사가 만들어낸 여성형 안드로이드[4]로, 태어난 지 얼마 안되어 죽은 자신의 에 대한 기억을 바탕으로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 골격이나 대뇌 등 속의 기관은 기계로 되어 있으나, 외모는 생체 세포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휴먼이다. 따라서 보통 인간처럼 눈물도 흘리고, 도 흘리고, 몸에 상처가 날 경우 를 흘리며, 아픔도 느낀다. 다만 심장 부분에 "공중원소 고정장치"라는 기계를 내장하고 있으며, 상처를 입게 되면 "공중원소 고정장치"의 힘으로 곧바로 세포 조직을 재구성해 상처를 치료할수 있다. 이외에 키사라기 박사가 자신의 딸의 기억을 인위적으로 창조해낸 뒤 하니의 두뇌에 입력해 사실상 자신의 친딸처럼 키웠으며, 하니 또한 키사라기 박사가 팬서 크로우의 조직원들에게 살해당하기 전까지 자신을 키사라기 박사의 친딸로 여기고 있었다.

또한 "하니 플래시!"라는 구호와 함께 자신의 초커에 있는 하트처럼 생긴 스위치를 조작해 "공중원소 고정장치"를 가동시켜 어떤 모습으로건 자유자재로 변신할 수 있으며,[5] 특정 직업을 바탕으로 변신했을 때에는 그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그 중 대표적인 7가지 변신 폼들은 키사라기 박사의 죽은 딸이 장래에 되고 싶었던 7가지의 직업을 의미하며, 레이서 "허리케인 하니", 패션모델 "팬시 하니", 사진가 "플래시 하니", 가수 "미스티 하니", 스튜어디스 "아이돌 하니", 여전사 "큐티 하니"가 있다. 이외에 매화마다 변신 폼들이 새롭게 나오는데, 이게 정말 미치도록 많다.(…)폼만 따로 적을려면 항목 하나 나온다

그 중 궁극적인 모습은 큐티 하니라는 이름의 여전사로, 이 모습으로 변신했을 때에는 주력이나 완력, 점프력 등 각종 신체 능력이 보통 인간의 4배 수준으로 상승하게 된다. 이외에 "실버 플뢰레"라는 장검과 "하니 부메랑" 등의 무기를 사용하며, "반중력 부츠"를 이용해서 이나 천장 등을 달리는 것이 가능하다.

참고로 변신시 복장이나 무기 등이 생기는 원리는 "공중원소 고정장치"의 힘으로 주변의 물질과 공기를 끌어모은 뒤 한 차례 원소 수준까지 분해시켰다가 필요한 형태로 재구성해서 만들어내는 것으로, 전투시에도 다른 물질을 원소 수준까지 분해시키는 능력을 응용한 공격을 할 수 있다.

대체적으로 보면 갖고 있는 능력에 비해 사용 범위가 매우 제한적인데, 키사라기 박사에 의하면 "하니가 인간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해 인간의 능력을 크게 넘어설 정도로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덧붙여서 에너지를 내는 동력 또한 보통 인간과 마찬가지로 식사를 통해 얻으며, 인간과 마찬가지로 체내에서 과학적인 원리(?)에 의해 섭취물을 분해시킨 뒤 에너지를 얻는다. 따라서 안드로이드답지 않게 보통 인간처럼 대변이나 소변을 배출해야 하는 것도 똑같다.[6](…)

팬서 크로우라는 숙적이 있으며, 하니 입장에서 팬서 크로우는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해 무고한 사람(키사라기 박사)을 살해한 천하의 개쌍놈이며, 팬서 크로우 입장에서 하니는 어떠한 물질이건 창조해낼 수 있는 "공중원소 고정장치"를 가진 말 그대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이다.

2.2. 신 큐티하니

70년대 원작에서 이어지는 스토리. 팬서 크로우와의 결전 이후 라이트 사장의 비서로 일하고 있으며, 어느 날 도르메크라는 악당이 보낸 데스 스타라는 괴인에게 습격당한 뒤 자신에게 걸려 있던 봉인이 풀려 이전의 기억과 전투력을 되찾고 다시 변신해서 싸우게 되었다.

2.3. 큐티하니 F

역대 큐티하니 시리즈 중 가장 설정 변화가 크다. 우선 과거작에서처럼 안드로이드가 아니라 "공중원소 고정장치"에 의해 태어난 인조 유기생명체로 등장하며, 1981년 2월 8일 출생으로 혈액형은 AB형, 신장은 166cm라는 구체적인 설정이 생겼다.

여기에서는 "성 채플 학원"에 다니는 스포츠 만능의 16세 미소녀이며, 펜싱부에 소속되어 있다. 학원 내에서는 전교생들에게 아이돌과 같은 존재로 통하며, 통칭 "하니 누님"으로 불리며 존경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후 자신의 16세 생일에 아버지 키사라기 박사가 팬서 크로우의 조직원들에게 납치당하는 일이 벌어졌으며, "황혼의 프린스"라는 남성에게 하트 모양의 반지초커를 받은 뒤 여러 모습으로 자유자재로 변신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후에는 자신의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변신 능력을 이용해 팬서 크로우 일당과 싸우게 되었으며, 이후 "황혼의 프린스"에 의해 자신이 인간이 아닌 인조 유기생명체임을 알고는 한 차례 절망하게 되었다. 하지만 키사라기 박사의 충고로 인해 다시 기운을 차린 뒤 자신의 여동생인 하즈키 세이라와 융합하이퍼 하니로 변신한 뒤 팬서 크로우와의 최종 결전을 마무리지었다.

최종 결전 도중 자신이 하야미 세이지의 아이임신중인 것을 깨달았으며, 최종 결전 이후 소멸의 위기를 맞았으나 임신중인 아이의 목소리를 듣고는 다시 깨어났다. 이후 아이를 출산해 죽은 여동생 세이라에서 따와 세이라라는 이름을 붙여주었으며, 3년 뒤 대학생이 된 이후 세이지와 정식으로 결혼하게 되었다.

2.4. Re: 큐티하니

기본적인 설정은 70년대 원작과 같다. 다만 여기에서는 "공중원소 고정장치"가 "I 시스템"이라는 이름으로 나오며, 결정적으로 과거작들과는 달리 여기에서는 여고생이 아닌 OL(!)로 등장한다. 이외에 하니가 다니는 회사에서 일하는 청소부인 이즈미야 쿄코가 만들어준 수제 주먹밥을 좋아한다는 설정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이 설정은 실사 영화판에도 그대로 적용하게 된다.

2.5. 큐티하니 THE LIVE

변신전 변신후

큐티하니 THE LIVE의 주역 히로인들
키사라기 하니() 사오토메 미키 () 켄모치 유키 ()

주 히로인이였던 전작들과는 달리 페이크 히로인.

백장미 학원에 다니는 고등학생 2학년이며 극단적인 천연 보케로 사람을 의심하는 것을 모르는, 좋게 말하면 순진무구, 나쁘게 말하면 눈치없는 소녀로 나온다. 전투능력은 미키, 유키에 비해 낮지만 그만큼 성장속도는 빠르며 싸움을 경험할 때마다 강해진다. 전투스타일로는 자신의 가슴과 엉덩이를 이용한 성적매력의 요소가 강한 공격을 섞으며 3명중에서는 비교적 영웅적인 싸움을 보인다. 고속이동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는 원작과 마찬가지 허리케인 하니로 변신하지만 본작에서는 파란색을 기조로 파이어 패턴을 도입한 원작과 다른 디자인으로 변신후에는 같은색인 머신을 몰고 다닌다. 그외에도 다양하게 모습을 바꾸는 것은 원작과 비슷하지만 잠입수사나 아르바이트 등을 위해 필요에 따라 모습을 바꾸는듯한 인상이 강하다.
퍼스널 엠블럼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붉은 하트. ()

3명중 유일하게 완전한 '하니 시스템' 즉, 공중원소 고정장치를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체내에 축적된 잉여 에너지를 정기적으로 방출하지 않으면 폭주하고마는데, 폭주의 징후는 비정상적인 수면에, 온몸에 고열을 내면서 건드린 물건은 금속이든 물든 증발해버린다. 헤드 기어를 장착시켜 잉여 에너지를 방출함으로써 폭주상태는 해소하였지만 방출후에는 의식을 잃어버렸고 그후에 의식을 되찾았지만 당분간은 변신할수 없게되었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하니가 죽은 딸과 똑같이 만들어진 안드로이드라는 설정이 붙은 이전 시리즈들과 달리 THE LIVE에 등장하는 하니를 포함한 모든 안드로이드들은 인간이 개조되서 만들어졌다는 설정이 있다. 사오토메 미키켄모치 유키는 한명이 개조되서 공중원소고정장치가 불완전했던 반면에, 하니는 3명분의 안드로이드였기에 장치기능이 완전했던것이였고, 유키와 팬서 크로우는 그것을 노렸던것이다.[7]

이야기 종반에서 팬서 크로우에 의해 공중원소 고정장치가 유키에게 이식된탓에 완전히 기능이 정지되었지만 미키의 장치를 이식함으로써 부활했다. 최종결전시에는 머리의 일부가 파란색이며 미키의 보디슈트와 부메랑 커터를 가진 하니와 미키가 하나가 된것을 상징하는 모습인 럼블 하니로 변신하였다. 그리고 하야미에게 미키의 뜻을 전달받고 유키를 구하기위해 하니 플래시로 분해하여 유키와도 하나가 되었다. 그후에는 하야미와 함께 팬서 크로우와 계속 싸우고 있다. 또한 이시점에서는 예전 모습으로 돌아와버렸지만 미키와 유키가 하니의 몸안에서 살아가고 있음을 보여주듯 전투스타일에 미키와 유키의 특기가 받아들여지고 있다. 사랑의 전사, 큐티 하니라는 세리프도 최종회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등장한다.

2.6. 진 마징가 ZERO

작중 전투 시민의 일원으로 카메오 등장해서 철가면 군단과 싸우고 있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전체적으로는 원작과 그렇게 설정이 다르지는 않은듯.최종 결전 전에 코우지에게 공중원소 고정장치에 필요한 에너지를 넘겨주가 최후의 변신을 하지만 마징가 Z의 승리로 별 문제 없이 넘어간 후 세계를 돌며 공중원소 고정장치로 닥터 헬에게 괴멸된 세계의 복구에 힘쓰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공중원소 고정장치는 작중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데 사이보그 코우지의 체내에 탑재 되서 코우지가 인간 시절의 모습으로 돌아가거나 마신화가 되던 중 체내에 생성된 블랙박스를 띁어내고 생긴 상처를 복구하는 등 여러모로 유용하게 사용되었다.단 코우지에 탑재된 것은 막대한 에너지를 소모하는 지라 마징가Z의 광자력로심의 에너지를 이용해서 사용한다.

3. 필살기

큐티하니 F에서는 하니 라이트닝 플레어가 있다. 몸에 F자를 그리고 상대를 처단하는 필살기.
그리고 전 시리즈에 등장하는 기술 하니 부메랑이 있다. 오른팔에 묶인 하트브로치가 달린 끈 (혹은 고리나 팔찌)에서 부메랑을 날려 상대를 공격하는 기술.
큐티하니 THE LIVE에서는 무기로 적을 찌른채 '하니 플래쉬'로 적을 흔적없이 없앤다(기보단 흡수시킨다). [8]

4. 기타

그림체 만큼은 큐티하니 F가 인기와 인지도가 많다. 특히 한국의 경우 정식으로 방송에 나온 사례가 F버전이 SBS에서 나온게 유일하기 때문에...[9] 문제는 큐티하니 F가 원작파괴 수준의 설정이라(…).
----
  • [1] 가장 잘 알려진 배역은 루팡 3세미네 후지코.
  • [2] 데뷔작이라 한다.
  • [3] 훗날 가면라이더 포제에서 잉카 블링크역을 맡게된다.
  • [4] 큐티하니 F에서는 인조 유기생명체.
  • [5] 큐티하니 F에서는 악세사리를 이용한 사랑의 힘으로 변신한다고 한다.
  • [6] 실제로 한 번은 소변이 너무 급한 나머지 분수에 뛰어들어 방뇨하기도 했다.(…)
  • [7] 다만 목적은 다르다. 유키는 자신이 코시로의 유일한 딸임을 굳게 믿고있는데다 죽기 싫어서, 팬서 크로우는 돈을 벌기위해서(...)
  • [8] 다만 이 기술은 장치가 완전한 하니만 주로 사용하며, 장치기능이 완전하지 못한 미키와 유키가 쓸 경우에는 흡수시킨 물체가 나중에 피부를 뚫고 이물질로 나오기 때문. 다만 판사크로에 의해 하니의 장치를 이식받은 유키는 매우 잘 활용하게된다.
  • [9] F버전이 큐티하니 시리즈중에서 바로 전에 나온 세일러 문의 영향으로 그나마 성인용의 색채가 옅기 때문이다. 다만 세일러문처럼 이 작품 역시 뭉텅이로 짤라내고 방영하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2 12:57:47
Processing time 0.143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