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키스덤

last modified: 2013-12-26 07:05:57 by Contributors

kissdum.jpg
[JPG image (94.7 KB)]

주의 : 저 비행기에 속으면 안 됩니다.
キスダム -ENGAGE planet-

Contents

1. 개요
2. 진실
3. 스토리
4. 화려한 성우진
5. 등장 인물
5.1. N.I.D.F. (Neo International Defense Force)
5.2. 사자의 서의 정령들
5.3. 그 외
6. OP & ED
7. 그 밖에


1. 개요

SATELIGHT 에서 제작하고 2007년에 방영한 애니메이션.
감독은 신혼합체 고단나를 맡았던 나가오카 야스치카. 캐릭터 디자인은 스시오.

2007년 상반기 TV도쿄 계열을 통해 방영되었으며, 제작 초기 당시의 이름은 무한기갑 네크로다이버 (無限機甲ネクロダイバー)였다. 제목으로 보아, 그리고 1편이 방영되었을 때 비행 형태였다가 로봇으로 전투에 임하는 (발키리?)메카가 등장하여 메카물로 오인 받았으나……
(미국 위키에는 Mecha, Adventure, Military로 분류되어 있고, 일본 위키에는 초인 전투, SF애니메이션으로 분류 되어있다.(...))

2. 진실

그 정체는 바로 2007년 최고, 최악의 작붕, 막장, 급전개 3요소를 두루 갖춘 애니메이션.

1화에서 이미 드러난, 한 화면에 서로 다른 작화가 2개 존재 함은 접어두고라도, 내부 문제로 감독이 뒤바뀌는 바람에 방영 4화만에 총집편을 방영하는 병크를 터뜨렸다. (그러나 당시 4화에 사고를 친 애니메이션은 하나 더 있었다.) [1]

사실 키스덤R 블루레이 박스 인터뷰에 밝혀진 것에 따르면 말 그대로 난산을 겪으며 나온 애니였다. 원래 키스덤은 해외 유명 SF 소설 애니메이션화 프로젝트였지만 원작자에게 거부당했고 처음 감독으로 내정됐던 나가오카 야스치카가 원작 각색 과정 도중 [2] 나왔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재구성하면서 원작자로까지 크레딧을 올리면서까지 제작에 깊게 관여하며 만든 프로젝트였다. 하지만 처음 내정됐던 무한기갑 네크로다이버 스탭들이 이런저런 이유로 하차하고 (개중엔 아베 요시토시도 있었다.) 제목도 변경되는 과정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어찌어찌 프로젝트가 본궤도에 올랐다 할 무렵 방영 스케줄 문제가 터지는 바람에 (일단 표면상 이유는 그렇다. 좀 더 복잡한 이유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감독직에서 하차했고 사토 에이이치 감독이 방영 1달전에 투입이 됐다. 당연히 급하게 투입된 사토 감독은 나가오카 감독의 아이디어와 비전을 단기 속성으로 이해할 수 밖에 없었고 그조차도 제대로 소화될리도 없었다. 사토 감독도 공식 인터뷰에서 "내가 만들 수 없는 걸 어찌어찌하려고 했다"라고 말할 정도니 뭐 말 다했지 (…) 일본 위키에서는 원래 의도하고는 약간 달라진 작품이 돼버렸다고 하는데 과연 그럴까

이전에 적혀있던 감독이 도망갔다느니 각본 들고 튀었다느니 하는 설명은 말 그대로 루머. 인터뷰에서 밝히길 나가오카 감독은 하차 뒤로도 시나리오 작업이라든지 녹음 과정에도 참여했고 사토 감독과 의견를 나누면서 최대한 수습을 하려고 했다고 한다 하지만... 망했어요. 졸지에 자기가 하려고 한 프로젝트를 남에게 넘기고 악성 루머에 시달려야 했던 나가오카 감독과 욕 쳐들으며 종영까지 끌고가야 했던 제작진들 지못미

한마디로 어른의 사정이 지나치게 꼬여서 망해버린 애니.

언뜻 메카물처럼 보이는 이 애니메이션의 장르는 다름아닌 능력자 배틀물로, 메카를 조종한다거나, 총을 사용한다거나 하는 등장인물들은 모조리 처단 당한다는 나름대로의 법칙(?)을 세워놓고 있다. (물론 에라 하몬과 같은 예외도 있지만, 이 사람은 플래그 분쇄기에 가까우므로…)

3. 스토리

서기 2031년, 고대 유물인 자의 서가 발견됨과 동시에 외계 생물인 디언이 지구를 침공하여 지구가 멸망해가고, 이에 외계인과 맞서 싸우는 N.I.D.F. (Neo International Defense Force) 소속 요원 이바 슈우는 하디언의 손에 목숨을 잃고 만다. NIDF의 과학 주임이자 사자의 서 발굴 책임자이며 아이바 슈우의 연인인 키나 유노는 아이바 슈우를 살리기 위하여 사자의 서를 사용하며, 아이바 슈우는 전승자, 크로다이버로 각성하게 되어 하디언들을 물리치지만 루키나 유노는 하디언들에 파묻혀 어둠 속으로 사라지는데…

중반까지의 스토리는 변해버린 동료들과 싸우는 가운데 실종된 연인을 찾아 떠나는 이바 슈우의 여행, 중반 이후는 남은 하디언들과의 전투, 그리고 본체와의 최종 결전이 주로 된 내용......이지만 그런거 없고 이바 슈우키나 유노 찾아서 쌩고생 하는 이야기일 뿐이다.

더군다나 함께했던 동료들과 싸우는 과정이 몹시 긴데 반해 본 결전은 2-3화에 불과하여 26화 내내 펼쳐지는 작붕아침 드라마에 버금가는 불륜(?) 전개, 그리고 급전개까지 겹쳐, 애니메이션이 갖추지 말아야 할 세가지 덕목들을 모두 갖춘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고야 말았다.

4. 화려한 성우진

오노 다이스케, 미즈키 나나, 나카무라 유이치, 이노우에 마리나, 코니시 카츠유키. 엔도 아야, 노무라 켄지, 와타나베 아케노 등… 화려한 성우진들은 다 갖다 썼다. 하지만 여기에도 문제가 있나니…

키나 유노 역의 미즈키 나나는 대사의 90%가 슈우 이며 이바 슈우 역의 오노 다이스케 또한 대사의 80%정도는 유노!다. 이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저 대사들이 언제 나올지 타이밍을 예측 못 하는 사람이 있다면, 한 5화부터 다시 보기 바란다. (…)

더군다나 사령관 부리 쿄카의 경호원 역으로 나온 코니시 카츠유키는 동년에 방영되어 마찬가지로 출연했지만 초반에 하차한 모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끝까지 나오면서도 대사를 합치면 10마디가 될까 말까다. (…)

5. 등장 인물


5.1. N.I.D.F. (Neo International Defense Force)

이바 슈우
나오 슈우
몬 로키
오 아구리
사라 이츠키
리이 토온
키나 유노
부리 쿄카
사키


5.2. 사자의 서의 정령들

르다
이레
라루

5.3. 그 외

에라 하몬
키나 노아
르나자르


6. OP & ED

이 애니메이션의 OP와 ED는 하나같이 충격적이다. OP는 영상이 따로 준비되어있지 않고 애니메이션의 장면을 그대로 재활용하여 보다가 까먹은 사람에게 OP만 보여줘도 이 애니메이션의 악몽같은 내용이 되살아난다는 설도 있으며, OP 감상할래 4화 볼래 하고 선택지를 주면 그나마 짧게 끝나는 OP를 골랐다는 통계 자료 또한 있다 (출처 불분명)
ED는 또다른 의미로 충격적인데, ED를 부른 여가수의 실력이나 노래 자체도 아니 왜 여기다 썼을까 싶을 정도로 뛰어나지만 ED중에 노래와 같이 흐르는 일러스트는 ‘나의 키스덤은 그러지 않아’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로 애니메이션 작화와는 전혀 딴판인 퀄리티를 제공한다. 다행히 스테파니는 기동전사 건담 00 퍼스트 시즌 2기 엔딩 테마로 발탁되면서 구제되었다. 위험했다. 스테파니 양.

OP
時空を超えて (시공을 넘어서) - II MIX ⊿ DELTA (21화까지) [3]
A Runner at Daybreak - II MIX ⊿ DELTA (22화~24화)
時空を超えて The Second Chapter (시공을 넘어서 리믹스 버전) – 25화~26화

ED
君がいる限り (당신이 있는 한) – Stephanie (2화~18화)
Because of you – Stephanie (19화~26화)

7. 그 밖에

전설과 마찬가지로 작화 보정판인 키스덤R이 방영후 DVD로 발매된다고 했으나… 루머였다. 공식적으로 DVD가 발매된 적이 없다.

이대로 흑역사로 묻히는가 싶었더니 블루레이 박스 발매 확정. 헐퀴.
*



----
  • [1] 이 때문에 이 애니메이션을보던 사람들의 대부분은 초반 4회를 견디지 못했다.
  • [2] 그럼 표절 아니냐? 라는 이야기가 나올법한데 거의 원작을 뜯어고치는 수준의 엄청난 각색이 이뤄졌다고 한다.
  • [3] 왜 22화에 OP가 바뀌고 19화에 ED가 바뀌는지 지금도 알 수 없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12-26 07:05:57
Processing time 0.10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