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킹코브라

last modified: 2015-02-02 01:15:45 by Contributors

Contents

1. 독사의 한 종류
2. 공격 헬기
3. 메탈 그룹

1. 독사의 한 종류


King cobra, Ophiophagus hannah[1]

세계에서 가장 큰 독사. 몸 길이는 최대 5.5m이며, 독니의 길이는 1.2cm[2]. 인도동남아시아 지역에 분포하며 서식지는 주로 깊은 속이다. 긴 몸길이에 걸맞게 최대 1.5m 정도 높이까지 몸을 세울 수(사진의 저 장면) 있어서 사람과 눈높이를 맞출 수 있다.

저 위압적인 모습 때문에 인도 쪽 신화에서도 자주 묘사되는데, 대표적인 것이 힌두교의 나가 중 하나이자 불교 설화에도 나오는 '무찰린다'라는 킹코브라. 석가모니가 명상중일 때 목깃을 펴서 폭염을 막아주고, 또 폭우가 쏟아지자 비를 막아주었다고 하는 얘기인데, 이 때문에 인도 쪽 불화에선 간혹 아우라 대신 무찰린다를 그려넣은 것도 있다. 세인트☆영멘에서도 무챠린다 군이라는 이름으로 종종 등장해 붓다의 우산이 되어준다.

다른 코브라보다 의 강도는 떨어지는 편이지만[3] 그것을 보충하기 위해서 한번 물 때 엄청난 양을 주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번 물 때 7ml에 달하는 독액을 주입하는데(무게로 환산하면 500mg 가량), 이는 다자란 수컷코끼리도 서너시간 안에 죽일수 있으며, 사람의 경우 최대 100명을 가뿐하게 죽일 수 있을 정도의 양이라고 하고 여러 다큐멘터리에도 실제도 나왔었다. 참고로 다른 코브라보다 같은양으로 독의 위력이 떨어진다는건 상대적인것이지 물려도 안 위험하다는 것은 절대 아니니까 절대로 착각하지 말자. 진짜 물리면 소량의 독이라도 사람에게 매우 위험하다.

사실 성격은 온순한 편이고 다른 코브라보다 영리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독사는 독사인지라 위험한 건 마찬가지다. 못살게 굴거나 괴롭혀 화나게 만들면 콧구멍 속의 울림막을 이용해 마치 개가 짖는 것 같은 소리를 내는데 이게 또 제법 무섭다. 이런 동물이 인도의 개발이 진행되면서 논밭에서 자주 출몰한다니 현지인들에게는 엄청난 공포.

다른 뱀을 주식으로 먹으며, 심지어 동족인 작은 킹코브라도 잡아먹는다. 킹코브라라고 불리는 것도 일단 덩치가 클 뿐 아니라 뱀을 주식으로 하기 때문[4]. 뱀 중에서는 특이하게도 둥지를 만들어 알을 지킨다.[5]

가끔씩 킹코브라랑 블랙 맘바랑 싸우면 누가 이겨요?라는 질문이 관련된 카페나 블로그에 꽤 자주 올라오는데, 그 답은 먼저 무는 쪽이 이긴다. 쉽게 설명하자면 다이다이 매치이다.[6]

인도 최고의 땅꾼인 아니스 모하메드는 킹코브라 10마리쯤은 잠을 자면서 다룰수 있다고 한다.

2. 공격 헬기

AH-1 코브라 공격헬기 중 코브라 2000을 개량한 공격헬기.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으나 비싼 가격 탓에 아무데서도 채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 기술력은 후에 슈퍼 코브라를 낳게 된다.

3. 메탈 그룹

King Kobra. 미국메탈 그룹. 드러머 카마인 아피스가 중심이 되어 마크 프리(보컬), 데이빗 마이클 필립스(기타리스트), 스웨더(기타리스트), 쟈니 로드(베이스 기타)를 영입해 결성되었다. 실력있는 뮤지션들이지만, 한국에서는 희대의 괴작 이언 이글에 참여한[7] 그룹이라거나 보컬이 나중에 성전환했다는 이야기 정도만 알려져있다.

----
  • [1] 속명인 Ophiophagus는 '을 먹는다'라는 뜻
  • [2] 본디 코브라 종류의 독사들은 독니가 그다지 길지 않으며, 구조 자체도 홈니라고 하여 홈이 파져 있어 그곳으로 독이 스며나오는 다소 원시적인 구조다. 코브라과 뱀의 독이 강한 것은 이러한 점을 보충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 [3] 최근 연구로는 그렇지도 않다는 반론이 제기되고 있다.
  • [4] 왕뱀류들은 주로 다른 뱀을 먹고 산다.
  • [5] 알을 보호하는 뱀은 보아류도 있지만 둥지를 만들어 알을 낳지는 않고 몸으로 알을 돌돌 말아 지킨다.
  • [6] 하지만 블랙 맘바가 더 빠르기 때문에 블랙 맘바가 이길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한다. 분명한건 직접 싸우기전에는 장담하진 못한다는 사실이다.
  • [7] 영화는 괴작이나 OST에 참여한 뮤지션들만큼은 쟁쟁한 레벨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2 01:15:45
Processing time 0.13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