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타마 로빙

last modified: 2015-03-11 01:54:47 by Contributors

TARMICLE.jpg
[JPG image (15.4 KB)]

(현 공식 일러스트)

타마_로빙3세.jpg
[JPG image (127.99 KB)]

(메탈X엔딩중에 나오는 일러스트)길리언 엘다인?친구보다 더 간지난다

메탈슬러그 시리즈 플레이 캐릭터(정식 시리즈)
메탈슬러그메탈슬러그 2메탈슬러그 4메탈슬러그 6메탈슬러그 XX
마르코 롯시타마 로빙에리 카사모토피오 제르미트레버 스페이시나디아 커셀랄프 존스클락 스틸레오나 하이데른

본명 타마이클 로빙 3세 (TARMICLE ROVING Ⅲ)
생일 2005년 5월 1일(황소자리)
국적 / 출생지 일본 / 홋카이도
나이 23세(메탈슬러그 1) → 26세
신장 174 cm
체중 68 Kg
혈액형 AB 형
취미 바이크튜닝
특기 금속판 도장, 노숙
말버릇 다음 수단을 생각하지 / 다음 작전, 생각할까...
별명 바이크 오타쿠
좋아하는 음식 콩밥(정확히는 낫토)
좋아하는 것 바이크 여행
싫어하는 것 이중 인격자
중요한 것 대자연과 보낼 수 있을 시간
직업 정규군 PF 소위, 제 1 중대 부장(메탈슬러그 1)
정규군 PF 중위, 제 1 중대 부장(메탈슬러그 2, X)
정규군 PF 대위, 제 1 중대 부장(메탈슬러그 3 이후)
* 성우 Dan McComas(3D)


아버지가 우수한 군인인 그는 주니어 하이스쿨을 졸업 후 곧바로 군의 특수전술 전투원 양성소에 들어간다. 20세에 대통령 구출을 몇번 치룬 뒤, 정규군 PF부대에 배속 받고 마르코와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대전에 서는 반공작전에 마르코가 선발되었다는 것을 알고 자신도 거기에 지원. 마르코와 함께 승진하여 대위가 된다. 사적으로는 성실한 마르코를 놀릴 때도 있지만 전투원인 그에게는 굉장히 경의를 표한다. 커스텀 바이크를 취미로 하며 그 솜씨는 전문가가 무색할 정도. 모덴대전 후는 은퇴해 자전거가게를 개업할 생각였지만 상사의 필사적인 설득으로 허사가 되어 버린다.[1]

마르코와 함께 메탈슬러그 본가 시리즈에 개근한 콩라인캐릭터.[2] 마르코가 노력형이라면 타마는 엄친아형. 공식 코멘트를 보면 알겠지만 20세에 대통령 구출을 한다.(…)상징 아이템은 선글라스.[3] 척 보기엔 서양인이지만 묘하게 풍기는 동양적 분위기와 선글라스 간지 때문에 타마를 고르는 플레이어가 좀 되고 은근하게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필 소개상을 보면 진지한 마르코와는 반대로 느긋함과 여유로운 것을 좋아하는 조금은 가벼운 성격인듯 하다.

여담이지만 위의 일러스트의 권투글러브... 마르코, 타마, 트레버 등 남캐로 게임 도중에 앉아서 근접공격하다 보면 진짜로 나오는 모습[4]을 가끔 확인할 수 있다. 확인하고 싶다면 MS 2/MS X의 미라 스테이지에서 해볼 것. 사실 일러스트의 빨간색 글러브가 아닌 노란색 글러브가 튀어나온다.(마르코는 빨간색, 트레버는 회색.) 이 상황에서 일반 근접공격을 할 경우는 흔한 발길질을 한다. 여캐의 경우 에리는 하이킥(앉아서 할때는 로킥), 피오는 저리가 모션(...)

설정이 엄친아라지만 컴퓨터 다루는데에는 좀 약한지, 3탄의 라그네임 탈출장면에서는 마르코는 해커답게 제대로 다루고 피오도 좀 힘들지만 어떻게든 여는데 타마와 에리는 그냥 발로 찬다(...)에리는 성격이 기계다루는거랑 거리가 먼것도 있지만이 모션때문인지 4탄에서 에리랑 쌍으로 빠진 이유 "백신제작". 이 이유가 정말 말도안돼서 주인공 호위로 대체된다.[5]이때문인지 메탈4를 게임 퀄리티를 떠나서 타마 혹은 에리를 플레이 못한다는 이유로 하길 꺼려하는 유저들도 있다.

메탈슬러그6의 고유능력은 슬러그 마스터.
기본 내구도 3였던 슬러그들이 타마가 타면 내구도가 2배가 되어 6으로(슬러그 기간트는 6에서 12로), 발칸의 공격력이 1.25배 상승하며 가정용과 일부 슬러그 한정 특수기능인 발칸 픽스(공격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이동을 해도 발칸 방향이 고정된 채로 자동연사가 된다)를 전 슬러그로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슬러그 캐논의 장탄수와 보급수도 2배이기에 컨트롤빨만 되면 진행면에서는 랄프 못지 않은 강력함을 자랑하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7에선 특수기의 발차기를 슬러그에 대해 사용하면 일정확률로 슬러그를 수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이게 쓰기 좀 꺼림칙한게 발로 차서 수리가 되기는 되는데 일정확률로 슬러그에 데미지가 가서(!) 기껏 수리하려 했더니 연속으로 데미지만 뻥뻥 주다가 슬러그가 터져버리는 사태도 발생할 수 있으니 진짜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쓰지 않는게 좋다. (그건 그렇고 발차기 하나만으로 슬러그를 수리하는 타마도 대단하다...)

다만 7에서는 6에 비해 슬러그가 나오는 곳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기 때문에 성능이 가장 떨어지는 고유능력이며 슬러그 능력을 제외한 무기 능력은 전작과 똑같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초보자 대신 어느정도 컨트롤을 숙지한 사람에게 추천. 메탈슬러그 7의 고의미스를 사용한 TAS영상을 보면 미션 6에서 죽고 타마를 고른 뒤 미션 7에서 죽고 다시 다른 캐릭터로 바꾸는 장면을 많이 볼 수 있다. 그야말로 안습 스코어링 할 게 아니라면 클락보단 낫지만…어쨌든 이때문에 뭣모르고 타마를 해오던 유저들이 절망을 맛봤다.

캐릭터 셀렉창이나 떨어질락말락 모션을 보면 콧물을 흘리며(...)~~ 5의 엔딩이나 이외도트를 보면 담배도 좀 핀 듯?

메탈슬러그 디펜스

HP[6]720AP65이동속도빠름생산속도보통
기본공격 특수공격
대상 단일 타깃 대상 다수 타깃
사정거리 짧음 사정거리 짧음
주인공 4인방 중 사정거리가 가장 짧아도 가장 강한 체력그래도 유리체력과 빠른 공속으로 커버한다. 특수공격은 샷건. 사정거리가 짧아도 강력한 공격으로 근접한 대상을 날려버리고 원작에서와 마찬가지의 호쾌한 한방을 보여주지만, 체력이 적은 편인데다 짧은 사정거리의 샷건 맞추려고 더 앞으로 나아가다가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허다하니(...) 근접전을 펼치는 탱커(중 민콩게, 미라 등)와 조합을 추천. 근접공격은 다수의 대상을 공격할 수 있다. 다만 다른 유닛의 특수능력을 쓰려다가 후방에서 충원되던 타마의 샷건을 써버리는 일이 은근히 잦다.
----
  • [1] 이외에도 게임내 스토리라인을 보면 모덴전을 끝으로 자기들만의 목적이나 의견이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으신 분들에게 무시되는듯 하다(...).3탄의 경우 정보부가 스패로즈와 펠그린 팔콘즈의 연합작전을 실행했는데 마르코는 지휘 혼란 문제로 반대했으나 이마저 무시(...)덕분에 이들은 세계를 몇번이나 구하고 모덴군과 싸운건지...
  • [2] 1편에서는 2P 플레이어로 나왔고, 4편에서는 플레이는 못하지만 일단 등장은 한다.
  • [3] X의 엔딩으로 나오는 갤러리중 선글라스를 벗는 모습도 있었다.다만 일러스트 풍이 그래서인지 약간 OME
  • [4] 칼질하는 대신에 저 글러브가 상대를 때린다.
  • [5] 미션1 오토바이 루트와 3탄 컴플리트 이후에서 나온다.
  • [6] Lv 20일 때의 HP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1 01:54:47
Processing time 0.08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