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타이가

last modified: 2015-03-13 03:29:00 by Contributors

Contents

1. 지리
2. 일본 작품 내에서의 타이가

1. 지리

Putorana.jpg
[JPG image (119.52 KB)]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시베리아의 푸토라나 고원. 사진 출처

Taiga. Tiger가 아니다! 그렇다고 이 분을 뜻하는 말은 더더욱 아니다! 냉대기후 지역 중 유라시아 대륙에서 북아메리카를 동서방향 띠모양으로 둘러싼 침엽수림 지역의 총칭. 원래는 시베리아에서 툰드라의 남쪽에 접한 우랄산맥에서 오호츠크해에 이르는 침엽수 삼림 지대를 가리키는 말이었다.

타이가는 수종(樹種)이 적은 단순림이 주이고, 특히 벌채와 제지(製紙)에 편리한 수종이 많아서 펄프 용재로 중요시되어 세계의 주요 임산자원의 산출지역이 되었다. 또한 석탄 ·원유를 비롯한 지하자원이 풍부한 지역이다.

또한 사람이 그냥 먹을 수 있는 베리종류가 가장 풍부하게 자라는 지역이기도 하다. 스칸디나비아쪽 타이가에 가면 블루베리가 융단처럼 깔려있는 걸 볼 수 있다(...)

러시아의 푸토라나 고원(плато Путорана)의 타이가는 북극권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어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탐험 동영상 낚시로 잡은 물고기 크기가 어마어마하다.

2. 일본 작품 내에서의 타이가

일본에서는 타이가로 이름을 지을수 있는 적절한자가 어느정도 있어서(大河, 大我 등)작중 캐릭터 이름이 타이가인 경우가 꽤 있다. 이경우 그 캐릭터는 십중팔구 호랑이랑 무슨 연관이 생긴다. 대표적으로 페이트의 타이가나 토라도라의 타이가. 몇몇 경우는 아예 한국판에서 타이거로 개명되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타이가 코타로.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3 03:29:00
Processing time 0.128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