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타이트 로프 작전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Contents

1. 개요
2. 발단
3. 전개
4. 종결


1. 개요

에어리어88에서 유명한 전투. 원작은 9권에서 10권, OVA는 3화, TVA는 10화다.
그런데 OVA하고 TVA는 원작과 전개가 다르다.

2. 발단

게일 쪽 정유소가 반란군한테 폭파당해버린 것이 이 작전의 시초다. 그리고 88기지가 산 속에 있을 때 첫번째 작전이기도 한다. 이 작전을 한 이유가 정유소는 복구하는 데 한 달. 그런데 88의 연료탱크는 1주일치 분량..
그래서 반란군의 연료집적소를 공격하는 데 원래 이 작전은 정규군의 지상부대가 했어도 되는 전투였으나 150KM에 S자형으로 된 크래바스형 골짜기는 지상군이 못 오게 하고 그렇다고 경전투기, 헬기 등을 보냈으나 한 대도 골짜기를 빠져나오지 못 했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골짜기에 공군을 보낸 이유는 다름아닌 골짜기만 따라가면 레이더에 탐지되는 일이 없고, V형 계곡에 바위들이 마구 튀어나와 절대 비행이 불가능했다고 여겨진 지형에 폭 25m 높이 15m 정도의 터널(?)이 존재 제정신이 아닌 매우 뛰어난 파일럿들이라면 통과가 가능했기 때문이었다. 원작과 OVA에서는 이 사실을 브리핑시 OHP 슬라이드를 겹치면서 샤키가 말했으나, TVA에서는 신죠 마코토가 슬라이드들을 보면서 터널(아니라니깐)의 존재를 발견한다.
손실률은 25% 정도로 예상되었는데 OVA에서는 골짜기 통과중 6대,해리어와 전투 중 3대, 연료 집적소에서 1대가 격추 당하면서 10대가 격추되고 TVA에서는 골짜기에서 5대가 격추되지만, 원작에서는 단 한 기만 골짜기에서 추락한다. 참고로 격추된 놈 이름이 레온 하르트...

3. 전개

이 작전에서 OVA에서는 신이 선두기로 서지만 원작과 TVA에서는 라운델이 선두기로 선다. 처음에는 어느 정도 잘 따라오나 했으나 C지점에서 고도가 많이 내려간 레온 하르트가 고도를 올리다가 배가 바위에 긁혀 날라간다.
한편 반란군에 레이더도 바보는 아니었는지 자동 지상 경계 시스템이 작동함과 동시에서 한 대가 레이더에 잡힌다.
이상하게 여긴 반란군이 공군을 골짜기로 보냈으나 처음하는 발견하지 못했으나 좀 있으니 적이 골짜기에서 오는 것을 보고 기겁한다... 한편 폭격편대는 집적소 쪽으로 곧장 진입하던 중 이미 누가 폭격을 한 흔적을 발견해 의아해했으나 어쨋든 계획대로 폭격에 들어갔는데, Mig-27기 한 대가 미키쪽으로 와서 미키가 격추당할 뻔 했으나(참고로 이 때 미키는 사막항공모함한테 F-14를 날려먹은 것 때문에 A-4를 타고있었고 때문에 폭격편대에 들어간다.) 명령위반하고 쫓아온 킴 아바의 지원덕분에 살게된다.
사실은 상기한 폭격조보다 먼저 폭격을 개시한 게 이 친구였다. 생각지도 못한 골짜기 측 습격에 기겁한 반란군이 그쪽에 집중하고 있던 사이에 작전을 모른채 그냥 대놓고 달려든(...) 킴의 폭격이 기습이 되어버렸고 그 덕택에 교란당한 꼴이 된 반란군이 골짜기 기습조에 대한 대처를 하지 못한것이다. 참고로 킴이 폭격시 했던 대사가 '어라? 아무도 없네? 왔으니 폭격해도 되는거겠지?'(...) 의도치않게 통수맞은 꼴이 된 반란군 지못미....

4. 종결

한 마디로 존나좋군.
손실은 1대 뿐인데다가 반란군의 연료 집적소를 점령한 것 덕분에 보기 좋게 성공. 사실 킴의 행동은 원래대로라면 명령위반인지라 중형에 처해야 했지만 다른 용병들이 죄다 두둔했고 샤키도 킴의 행동이 도움이 됐다는 걸 인정해 대충 넘어가기로 한다. 하지만 벌은 안줄 수도 없어서 킴은 독방 7일형을 받았는데, 신세를 졌다고 생각한 용병들이 위문품을 잔뜩 안겨줘서 킴은 '계속 독방에 있고 싶다.'며 희희락락....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06 13:00:56
Processing time 0.044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