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타카나시 토오카

last modified: 2015-04-13 21:06:25 by Contributors


小鳥遊 十花

Contents

1. 소개
2. 상세
3. 작중 모습
4. 망상배틀
5. 기타


1. 소개


타카나시 릿카보호자언니.[1] 토가시 유타네 윗집에 혼자 살던 직장인으로, 릿카가 고등학교에 입학하자 이사해 릿카와 함께 살게 된다. 직업은 푸드 코디네이터.[2] 나이는 릿카보다 9살 많으므로, 1기를 기준으로 25살. 참고로 릿카의 담임인 츠쿠모 나나세와 오랜 친구라고.(!)

2. 상세

릿카의 중2병 설정상으로는 불가시경계선관리국의 프리스테스[3]로 릿카의 적이며, 사왕진안의 힘으로도 이길 수 없는 강대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두려운 존재이다. 릿카는 그녀를 항상 프리스테스라 칭하면서 두려워하고 있는데, 옛날부터 릿카와는 자주 싸운 듯 하지만 릿카는 한 번도 그녀를 이겨본 적이 없는 것 같다.

애니에서 나오는 신체능력 및 전투력은 말 그대로 굉장한 수준. 고등학교 때 리듬체조 선수였다고는 하지만, 소파 등받이를 한 손으로 짚고 뒤로 가볍게 덤블링을 한다거나 베란다에 묶은 줄을 타고 아랫층인 유타의 방으로 내려가는 폼은 특전사 저리가라 할 수준으로 남들 일상물 찍을때 혼자 배틀물 찍는 수준. 도색잡지를 빼앗으려는 유타를 공중제비로 피하기도 하며 조부모의 집에서는 아래쪽에서 지붕을 잡고 올라오면서 백 덤블링으로 솟구쳐 올랐다.(……)괜히 한국판 성우칼날 여왕이 아니다(...)

여기에 평범한 국자도 그녀의 손에 들어가면 훌륭한 타격무기가 되며, 장거리에서 투척무기로 사용할 경우 여고생 하나 정도는 가뿐하게 기절시킬만한 위력을 뽑아내는 등 도저히 평범한 아가씨라고 하긴 어려워서 릿카가 이길 수 없는 것도 당연해 보인다. 2기에선 던져서 유타를 때리고 돌아오기도 했다. 부메랑?내가 바로 국자 여왕이다(...)[4]

3. 작중 모습

고양이 알레르기가 있어서 근처에 고양이를 두지 못 하는데 함께 살게된 릿카가 자꾸 고양이를 주워와서 그녀의 어그로를 쌓다가 결국 폭발, 2년 전에 베란다에서 중2병 망상에 폭주하던 유타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가지고 있던 것을 무기로 유타를 협박해 키메라의 처분을 부탁한 것이 유타와의 첫 인연이다. 이 때 유타를 협박하며 한 말에 따르면 자기 취미는 재밌는 동영상을 인터넷 사이트에 투고하는 것이라고.

직장에서 꽤나 격무에 시달리는 모양으로 언제나 늦게 퇴근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아침마다 릿카의 도시락[5]을 싸주거나 자기 대신 릿카를 잘 돌봐주고 있는 유타에게 감사함과 부러움을 담고 있는 마음을 슬쩍 비친 점 등을 보면 자매 사이가 그렇게 나쁜 건 아닌 듯 하다. 실제로 자매간에 한바탕 소란을 피운 후에 릿카가 도시락을 계속 남겨 오자 걱정하는 마음을 드러내는 등 사실은 릿카를 끔찍히 아끼는 것으로 보인다.

동생을 키워 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몰라도 유타의 동생 유메하하고도 잘 놀아준다. 그런데 유타가 릿카에게 시험 공부를 가르쳐줄 때 방해하지 않으려고 유타의 집에서 유메하와 엄마 놀이를 하는데 놀이 내용이 하필이면 이혼하는 부부 놀이. 다만 이 장면은 단순히 개그로서 넣었다고 생각하기에는 상식적으로도 윤리적으로도 심각하게 문제가 많은 장면이었고, 이혼당하는 남편을 연기하는 토오카의 그늘진 얼굴을 클로즈 업 시키면서 살짝 개그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거나 유타와 헤어지면서 부럽다는 말을 하는 것으로 미루어 단순한 개그용 플롯이 아닌 타카나시 자매의 어두운 과거를 슬쩍 보여 주는 장치로 추측되기도 했다.

결국 여름방학을 맞아 릿카의 조부모 댁에 들렀을 때, 릿카가 부모님과 함께 살던 집으로 가려고 하자 이를 저지하면서 3년 전 릿카의 과거 이야기를 들려준다. 하지만 유타가 릿카를 도와주어 릿카를 놓치게 되었고, 부모님과 함께 살던 집이 사라지고 그곳이 팔린 땅이 되어있는 것을 보며 망연해있는 릿카에게 다가 와 "이게 현실이다. 아버지는 이제 없어. 현재 그렇다."라고 말한다.

유타가 직접 조부모의 집에 방문해 릿카를 그 집에 살 수 있도록 부탁하다가 조부가 허락을 하지 않다가 토오카가 유타의 편을 들어주어 허락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유타와 전화를 하면서 릿카가 살던 집을 조부가 오래 전에 집의 해약, 이사 접수를 했고 해약된 것을 조모가 취소하려고 했지만 이미 늦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유타와 친구들이 문화제를 준비하는 동안에 일하고 있는 음식점의 이탈리아 본점에서 좀 더 공부하러 오라는 권유를 해 유학이 결정되자 유타에게 릿카의 일을 상담하는 등 동생을 아끼는 마음과 유타를 인정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릿카의 학교에서 문화제를 하고 3주 후에는 유타의 흑역사가 녹음된 문제의 보이스 레코더를 유타에게 넘겨주며 릿카를 부탁하고 떠난다.

릿카의 집 문제로 귀국했다가 이탈리아로 돌아갈 날에 임박했는데도 릿카가 새로 이사한 곳의 주소를 알리지 않자 릿카를 찾아오는데, 릿카의 집을 마련하지 못한 상황이라 도망치려고 하자 릿카 일행을 몽땅 국자로 제압하고 유타의 집에서 그 사정에 대해 듣는다. 쿠즈하가 귀국해서 쿠즈하가 학교 다닐 동안은 집에서 지내게 되자 쿠즈하가 감시역으로 있으면 된다고 납득하고 릿카가 이사할 집을 찾을 때까지 좀 더 유타의 집에서 지낼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하고 떠난다.

그리고 여름방학 때 이탈리아에서 일본의 시대극을 좋아하는 수행 중인 가게 점장의 딸을 데려와 잠깐 머물고 다시 돌아간다.[6] 쿠즈하와 야끼소바로 요리 대결을 하기도.
시치미야가 유타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떠난 듯 하다.

4. 망상배틀

폭발하라, 현실이여(Real)!
터져라, 시냅스(Synapse)!
Vanishment![7]
This World![8]

VS 릿카를 통해 나오는 편으로 국자 모양 비슷한 무기를 사용한다.

Arrostire
상대방 밑에 마법진을 소환해 방벽으로 가두어 태우는 기술.
참고로 이 단어는 이탈리아어로 고기를 굽거나 볶다, 혹은 그렇게 할때 쓰는 불판을 지칭한다.
2기 1화 도중에 릿카와 유우타의 동거사실이 밝혀질 위기에 처하자 5 vs 1로 망상배틀(다굴)을 했으나 거뜬히 이기셨다

5. 기타

  • 릿카에게 언니가 있다는 언급 자체는 원작에도 있는 내용이지만 애니에서는 그 언급을 토대로 추가 설정을 붙여 하나의 오리지널 캐릭터로 재탄생시킨 수준이다.

  • 디자인상 자매임을 강조하기 위함이었는지 그녀에게도 멋진 바보털이 존재한다. 외모도 상당히 닮은 편으로 릿카가 성인이 되면 토오카랑 판박이가 될 가능성이 크다. 그밖에 외모상 특징이라면, 캐릭터의 이미지 자체가 워낙에 쿨시크한 누님인데다가 작화상으로도 미묘하게 슴가를 강조해서 그려지고 있는 지라[9] 동인계에서도 보통 작화상으로 묘사되는 모습을 참고해서 거유로 많이 그려지고 있지만, 애니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일단 설정상으로는(…) 딱히 거유파는 아닌 듯. 물론 데코모리 사나에가 보기에는 확실히 거유[10]

  • 토우카로 많이 적히지만, 엄연히 토오카이다. 일본어로 十(십)이 とお(토오)이지 とう(토우)는 아니기 때문이다. 장음인 う(우)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렇게 적히는 듯하다. 그래도 타카나시 토우카 문서로 와도 여기로 리다이렉트된다.

  • 상술했지만 신체능력이 농담 좀 보태서 인간흉기급이다. 헌데 무의식 중에 폼을 잡거나 릿카처럼 유타의 방에 창문으로 들어오는 점, 그리고 언행 등으로 미루어 은근히 중2병이 풍기기도 한다.피는 물보다 진하다 어쩌면 먼저 졸업한 걸지도 모르고

  • 릿카팬들은 릿카를 때려보고 싶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 토오카 팬들은 토우카에게 맞아보고 싶다는 말을 많이 한다.M을 양산하는 언니와 S를 양산하는 동생 마조히스트들과 사디스트들을 팬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작가의 치밀한 계략 고만해, 미친놈들아!

  • 작화상 눈동자 색이 선명한 붉은 색이다. 저 흑발과 적안의 조합으로 나름 인상이 강렬한 편. 이를 두고 이 사람도 양쪽 눈 다 컬러렌즈를 한 중2병 환자가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하지만, 할아버지와 할머니 둘 다 붉은색의 눈동자로 표현되는 걸 보아 아버지쪽에서 물려받은 천연으로 보인다. 저 천연 적안이 릿카의 중2병 발현에 기여했을지도 모른다는 무서운 설이 있다(…).

  • 후일담 형식으로 마지막회 나레이션 부분에서 잠깐 나오는데, 집적대는 이탈리아 요리사를 역시 국자 하나로 간단하게 제압한다. 게다가 포니테일이다. 헉후헉후

----
  • [1] 소녀가장이라고 보기에는 애매한 포지션이다.
  • [2] 출처: 뉴타입 2012년 11월호(한국판, 일본판 모두 해당)
  • [3] 아마도 Priestess(여성 사제, 여성 성직자)일 듯. 근데, Priest와는 다르게 이 단어는 기독교에는 해당되지 않는다.
  • [4] 다만 이 애니는 만화적 과장인지 실제 능력인지 모호하게 하는 장면이 간혹 나오긴 한다. 대표적으로 유타만 해도 여고생과 여중생을 각각 한 팔로 들어올리는 모습이 나오는데 현실에선 유타의 팔굵기 정도론 무리다. 내장형 근육? 하지만 이거야말로 비현실적
  • [5] 양도 꽤 많다. 양이 많으면 많을수록 시간이 더 걸리는 것이 당연한 일.
  • [6] 이 아이가 엄청 대단한게 겨우 7살짜리 외국인인데도 현지 일본인들과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한다.
  • [7] 애니판의 발음이 확실하지 못해서 Vanishment(소멸), Banishment(추방), Punishment(처벌)의 세 가지 단어로 해석될 수 있기 때문어 사람마다 표기가 달랐다. 원 발음을 해석하는데서 バニッシュメント(바닛슈멘토)와 パニッシュメント(파닛슈멘토) 두가지로 해석할 수 있고, 다시 バニッシュメント를 Vanishment로도, Banishment로도 해석할 수 있기 때문. 애니맥스 한국어 더빙판에선 Punishment로 번역했으며 영어 자막판에선 Blow up, Real! Break down, Synapse! Banishment this world! 로 번역되어 무슨 연필도 아니고 3B가 된다. 그러나 2기 ED 제목이 Van!shment Th!s World로 알려짐과 동시에 논란은 종결. 다만 ZAQ의 VOICE 오프닝 앨범 2번 트랙은 PunIshment thIs worLd로 Vanishment! This World의 ZAQ버전이다. 다분히 의도한 모양인듯.
  • [8] 미국 더빙에선 "First level shield activated! Magical output increased! Be banished from... This World!" 라고 한다. 7화 끝부분에서 토오카랑 릿카가 싸울 때 한정으로 "Reality rejected, synapses shattered. Be banished from this world!"이라고 하기도 했다.
  • [9] 예를 들어 2기 9화에서 나오는 수영복씬에서는 아주 크다고 할 수 있는 수준까진 아니긴 하나 거유급으로 보이도록 미묘하게 가슴이 강조되어서 나온다.
  • [10] 1기 7화에서 데코모리 사나에가 올려보는 시점에서의 토오카는 역시나 누가 봐도 거유급으로 보이게 나온다.그것에 문화적 충격을 받고는 '찌찌'타령...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3 21:06:25
Processing time 0.147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