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타케우치 슌스케

last modified: 2015-04-12 19:10:42 by Contributors

take17sai.png
[PNG image (223.38 KB)]

아직 17세[1], 고등학생이라 심야 촬영에 참여하긴 힘들었습니다.
신데렐라 걸즈 TVA 방송 기념으로 니코나마에서 1화 방송 전후에 편성되었던 특별 프로그램에 등장한 그의 모습. 특히 해당 방송에서 그는 직접 출연하지 못하고 비디오 영상 만으로 짧게 인사만 전달하였는데, 그 인사말에 시청자들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갔다.


후술할 스페셜 프로그램에서 등장한 모습. 김대범?

seventeen.jpg
[JPG image (79.82 KB)]

17세교 교주님과 진짜 17세.
보면 알겠지만, 안 꾸며도 미남인데(맨 위에 나온 사진은 급하게 찍은 영상인지 메이크도 영 안 되어있고 머리가 부스스하다.) 꾸미면 훈남력이 폭발한다.

Contents

1. 개요
2. 소개
3.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4. 출연작
4.1. 애니메이션
4.2. 라디오
4.3. 게임

1. 개요

武内駿輔. 1997년 9월 12일. 81 프로듀스 소속. 출연중인 라디오에서 사용하는 캐치프레이즈는 출석번호 6번 아저씨 목소리의 17세. 젊은 나이에 걸맞지 않게 가창력이 상당히 뛰어나다는 소문이 있으며 컴퓨터로 음악을 다루는 것도 어느정도 가능하다는 모양. 자신이 출연하고있는 라디오 일본 낭독 아카데미의 엔딩테마가 2014년 11월 27일부터 변경되었는데, 그 엔딩테마를 제작하였다. 속칭 신인(베테랑)

2. 소개

제 2015년의 포부는 초심을 잃지 않고 성장의 계단을 한 계단 한 계단, 서두르지 않고 제대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올해는 자신의 고등학교 생활을 정리하는 해입니다.
3년간 고등학교 생활에서 배운 모든 것을 정리하고
자신이 성장하는데 새로운 길을 찾을 씨앗으로 삼고자 합니다.
또한, 일에 관해서는 참여할 수 있게 해주신 하나 하나의 작품 배역에 대해
주의깊고 꼼꼼히 열정적으로 임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에 공헌하는 한 사람으로서 미숙한 부분을 새롭게 인식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인간성.
그런 것을 목표로 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15년의 포부[2]

신데렐라 걸즈의 애니메이션의 1화가 방영되었던 2015년 1월 9일, 전세계의 P들을 깜짝 놀라게 만든 인재.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프로듀서의 이미지부터 신선하고 독특해 화제가 되었지만, 안의 사람인 타케우치 또한 상당한 화제가 되었다. 이 목소리, 이 얼굴에 17살!?

일단 훈남이다. 생김새도 말끔한 훈남스타일에 목소리도 중후하여 아무런 정보없이 본다면 젊은 20대 배우로도 볼 수 있을 정도. 방송 직후 수많은 P들이 '성우 타케우치 슌스케'에 대해 찾아보았으며, 그에 따라 이전에 찍힌 사진 등이 여럿 공개되었는데, 나이가 나이인만큼 장난기 넘치게 찍힌 사진도 있고 제법 청소년으로써의 면모도 보인다. 문제는 그 얼굴 그 목소리에 그렇게 행동하니까 뭔가 안 어울릴 뿐.(...)
그의 독특한 면모를 보여주는 예로, 데레라지에서 후쿠하라 아야카가 언급한 일화가 있다. 신데렐라 걸즈 TVA에서 회식이 있었는데 이것저것 잘 먹는 타케우치를 보며 후링이 "타케우치군 잘 먹는구나?"라고 하자
育ち盛りなんで、食には関心があります
한창 클 때라서 먹을 것에는 관심이 많습니다.
라고 진중한 목소리로 대답해서 빵터진 적이 있다고(...).[3]

성격이 엄청 예의 바르기 때문에 선배들로부터의 평가가 좋다. 세살 연상인 오오하시 아야카는 오히려 타케우치P를 보며 자신이 배우는 것 같다고... 또한 스기타 토모카즈에게 사랑 받고(?) 있는데, 애니게라 디둔 152화에서 타케우치에 대해서 이야기하면서 스기타는 자신의 집에 크로페 등 단 걸 선물을 준 타케우치에 대해서 '이 사람은 진짜 신데렐라.','타케우치는 나이가 떨어진 딸 같은 느낌이 든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153화에서는 스기타가 시마무라 우즈키가 야한 스타킹을 입고 있는 그림을 보여주자 '우즈키은 이런 아이가 아닙니다'라고 답했다고(...)#

프리파라에서 단역으로 출연했을 때 노래 장면이 발굴되었다. # 니코동 버전 중후한 목소리로 산타 루치아를 부르는 바다사자(...)[4] 또 다른 단역이었던코가 선배(니코동 주의)의 모습도 따로 뽑혔는데 보고 난 사람들은 이래서 그쪽 길로 들어섰구나하고 납득한다고... 타케우치의 어머니가 오페라 가수여서 노래를 잘 부른다는 소문이 있으나 확실하지 않다.

3.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2015년 1월 방영을 시작한 데레애니의 프로듀서로 캐스팅되었다. 애니마스에서 등장했던 프로듀서푸치마스에서 등장했던 프로듀서, 통칭 아카바네P마지마P를 잇는 타케우치P.

니코나마 특별 프로그램에서 나온 정보에 따르면 제작진조차 첫인상은 30대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중후한 목소리의 소유자인데 믿기지 않는 17세라고 한다. 아카기 미리아역의 쿠로사와 토모요(96년생)을 경신한 신데마스 최연소 성우. 아이돌 마스터라는 컨텐츠 전체로 보자면 야부키 카나역의 키도 이부키와 함께 공동으로 최연소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단 타케우치는 9월 생, 키도는 11월 생이므로 아직까지 진짜 최연소는 키도.) 노안에 충격 받은 사람들이 붙인 별명은 합법로리를 적당히 비튼 위법아재(違法おっさん). 애니 방연전에는 신데마스, 데레마스라는 약자로 불렸으나 니코나마 출연 후 프로듀서는 17살이라는부제가 생겼다.#

제작측에서 구상한 프로듀서의 이미지에 맞는 목소리는 '나이가 있는 사람의 젊은 목소리'나 '젊은 사람의 중후한 목소리'였고 여기서 추가적으로 신인 프로듀서다운 서투른 측면도 필요하다고 생각하였기에 후자의 조건에 맞는 타케우치를 발탁하게되었다고 한다. 일본에선 나이에 따라 직접 출연이 가능한 방송시간대의 제약이 있고, 이 때문에 위에서 언급된 특별 프로그램에선 출연하지 못한 대신 영상 메시지로 시청자들과 첫 인사를 나누게 되었다.

2015년 기준으로 일본 나이 17세로 한국 나이로는 고3이나 나이에 걸맞지 않는 아저씨 분위기를 펄펄 풍기며 돌아다니는데다가 평소에 닛산자동차 딜러처럼 하고 다니는 탓에 스태프들하고 섞이면 그냥 매니저 중 한명으로 보인다고 할 정도이며 우연히 수록때 교복을 입은 적이 있는데 이것마저도 그것마저도 코스프레를 한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이질감을 느꼈다고 한다. 방영시작과 함께 공개된 만큼 앞으로 신데렐라 걸즈 관련 라디오나 이벤트에서 모습을 볼 수 있다면 어떤 인물인지 좀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7.5화 특집편에 게스트로 출연했는데 진짜 17세라는 게 믿겨지지 않는 외모와 목소리,말 솜씨를 자랑했다.[5] 본인의 말에 의하면 해당 역에 대한 자료를 받기 전에는 본가 애니마스 프로듀서처럼 활기찬 느낌인 줄 알았는데 자료를 받고는 조금 놀랐다고 밝힌 바 있다. 아무래도 이것이 첫 출연인데다가 하필이면 출연진 중에 자신의 소속사 선배인 하라 사유리까지 끼어있는 상황때문에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성우와 캐릭터의 인기와 특유의 매력덕분에 단 5분정도의 출현임에도 불구하고 특집편에서 가장 큰 존재감을 자랑했다. 역시 진정한 신데렐라는 타케우치 타케우치 성우를 바라보는 3명의 성우의 눈이 심상치 않다 특히 후링

4. 출연작

4.1. 애니메이션

4.2. 라디오

  • 일본낭독아카데미(2013.12.05~현재)

4.3. 게임

----
  • [1] 한국나이 19세
  • [2] 본인이 출연 중인 일본낭독아카데미에서 읊었던 2015년의 포부.
  • [3] 일본어에서 ~은 관심이 많다는 표현은 굉장히 완곡하고 정중한 표현이다. 회화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교과서나 공식석상에서나 볼 수 있을 정도. 일본인들이 갈 수록 경어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는 지적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정도 교과서적인 겸양표현은 굉장히 예의바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 [4] 가사 : 바다사자(アシカ, Sea lion)야~ 큰바다사자(トド, Steller sea lion)가 아니야~ 물개아과(オットセイ, Fur seal)야~ 물개아과일까~? 물개아과가 아니야~~ / 엔딩 크레딧을 보면 정답은 바다사자이다(...) 다 닮았지만 종이 조금 다르다.
  • [5] 실제로 출연 당시 양복차림으로 들어왔는데 20대 중후반의 남자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외견과 분위기가 제법 나서 시청자들로 하여금 진짜 이 사람 연령 사칭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또한 목소리가 작중의 프로듀서와 거의 흡사한데, 즉 프로듀서의 목소리는 사실상 실제 성우의 목소리라고 보면 된다. 아니, 오히려 실제 목소리가 더 낮다! 17살의 패기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9:10:42
Processing time 0.106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