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탬버린(드래곤볼)

last modified: 2014-10-18 22:21:04 by Contributors


피콜로 대마왕 편의 시작을 알린 적

피콜로 대마왕의 부하. 성우는 나카오 류세이, 오세홍(비디오판).

이름의 어원은 탬버린인 것으로 생각된다.

원작에서는 탄생하는 모습이 나오지 않았지만, 같은 마족인 심벌이 탄생하는 모습과 피콜로의 대사에 의하면 피콜로가 알로 뱉어내서 낳은 듯하다.

마왕의 졸개스러운 그저그런 외모에도 불구하고 첫 등장부터 크리링을 죽이고, 비록 무술대회로 체력이 떨어진 상태라고는 하지만 손오공을 쓰러뜨리는 충격적인 모습을 선보이며 등장하였다.

그후에도 천하제일무도대회에 출전한 여러 무술가들을 순식간에 살해해 그 강함을 보여주었으며, 다리가 낫지않은 야무치도 탬버린에게 살해당할 뻔했다.[1]

하지만 이후 체력 회복+죽음의 위기에서 살아나 더 강해진[2] 손오공과 싸워 에네르기파에 맞아 죽는다.

사실상 피콜로와 함께 드래곤볼이 서유기의 모티브인 개그물에서 본격적으로 지구를 구하는 시리어스(?)한 내용으로 넘어가는 계기를 연 캐릭터이기도 한다. 어떻게 보면 프리더의 전신이라고도 할 수 있는 역할인 셈. 그래서 그런 것인지는 몰라도 성우가 프리더와 같은 나카오 류세이이며 크리링을 죽였다는 공통점 또한 존재한다.

여담으로 원작에서는 직접적으로 처치하는 장면은 기란 정도만 나오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분량 늘리기를 위해 탬버린의 활약이 크게 늘어났다.

그리고 애니판 한정으로 거북 하우스 주소를 찾을때 의외로 아주 예의바른 모습도 보여준다...[3]그런데 주소를 물으려고 찾은 인가가 하필이면 피콜로 대마왕을 피해 이사한 거북하우스다...
----
  • [1] 피콜로가 손오공이 마족을 죽인것을 눈치채고는 탬버린을 그쪽으로 파견해 싸우다가 가버렸다.
  • [2] 사이어인의 본성이다.
  • [3] 부르마 일행도 아주 친절하게 "아 우리가 예전에 살던 곳이네"하고 대답할 정도.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0-18 22:21:04
Processing time 0.12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