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터네이셔스 D

Tenacious D


2012년 촬영. 카일이 할배가 되어부렀어! ㅠㅠ


1991년에 카일 개스 (Kyle Gass)와 잭 블랙 (Jack Black) 두 명이 결성한 밴드로, 현재 3장의 스튜디오 앨범이 나와 있다. 자칭하기를, 세계 최고의 락 밴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결성 10년만에 첫 앨범내고 5년 터울로 한번씩 신보내는 게을러 터진 밴드다.

활동 내역만 보면 취미로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의외로 잭 블랙은 자신을 배우라기보단 음악인으로 먼저 소개하기도 하는 등 꽤나 비중있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하는 것이 한 두가지가 아니라서 결성 시기와 인지도에 비해 앨범 수는 적다. 뭐 어쩔 수 없나?

음악은 꽤 괜찮다. 데뷔 전에는 악평을 받았으나, 정작 1집을 내자 평론가들도 대체로 호의적이었다. 음악으로 악마를 물리치는 내용의 PV가 인상적인 곡 'Tribute'가 유명하다. 밴드의 결성 일대기를 각색해 영화로 만든 'Tenacious D in The Pick of Destiny'에서도 퇴마 컨셉을 선보인다. 원래 Tenacious D는 코미디 쇼에서 독자적인 코너를 갖고 있기도 했으며, 이는 각 12분짜리 드라마 3편 정도로 구성되었다. 그 외에도 가끔 코믹 컨셉으로 나오기도 했다.

전체적으로 노래들도 꽤 잘부르는 편이며 잭 블랙의 의미를 알 수 없는 애드립이 멋드러진다.

카일 가스는 같이 활동하는 잭 블랙이 잭 블랙이다 보니 콩라인으로 보이지만 Tenacious D 외에 나름대로의 밴드 활동도 하고 있다. 그가 항상 입고 다니는 'Trainwreck' 티셔츠는 카일 가스가 참여하는 다른 밴드인 Trainwreck의 로고다(이 Trainwreck 밴드의 보컬은 영화와 드라마에서 Tenacious D의 봉 역할을 하는 Lee다).


3집 앨범 커버를 장식하는 피닉스 인데 아무리 봐도...(...) 정면에서 보면 더 심하다! 3집이 2012년에 나왔으니 평균 5년 터울로 앨범을 내므로 4집은 2017년(...) 아바타 2보다 늦게 나오는 앨범

다양한 곡이 있으며 라이브 할 때도 통기타를 들고 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의 활동으로는 2009년에도 라이브를 돌았다. 요즘 라이브에서는 기존 앨범곡 외에도 영화에서 불렀던 곡까지 라이브로 소화하곤 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행사인 블리즈컨 2010의 폐막식에서 열정적인 공연을 하였고, 신곡도 발표했다. 공연 후반부로 갈수록 힘이 약간 떨어져 보이긴 하지만 D의 공연이 원래 그렇듯이 개그와 에너지가 넘쳐난다.# 데이브 그롤이 드럼을 연주하는 보기드문 공연 영상이다.

실제로 콘서트를 열면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그리고 2014년 9월, 내한이 결정되었다! 2014년 12월 5, 6일 양일동안 공연을 가진다. 연령은 19세.

들어보면 좋은 곡. 전부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뜨며 라이브 버전도 올라와 있다.

-Tribute (락밴드(게임)에 DLC로 수록돼있다.)[1]
-Wonderboy (tribute보다 이 곡을 더 높게 쳐주기도 한다.)
-Karate
-The Road
-Kielbasa(데뷔곡)
-Lee
-The Metal(기타히어로에 수록되었다.)
-Kickapoo
-Beelzeboss(영화 마지막에서 악마하고 싸우는 노래)
-Master exploder
-Papagenu (왠지 프로게이머 김택용을 까는 영상에 자주 쓰이는 곡이다.)

앨범 목록

  • Tenacious D (2001년)
  • D Fun Pak (EP, 2002년)
  • The Pick of Destiny (2006년)
  • Rize Of The Fenix (2012년)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17 15:41:59
Processing time 0.107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