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턱시도 가면

last modified: 2015-04-12 16:04:31 by Contributors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지금이다! 세일러문!"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시리즈치바 마모루가 변신한 모습. 이런 류에 안 익숙한 일반적인 남자들이 보면 웃음밖에 안 나오는 차림새다. 그렇지만 나름대로 간지가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늘 세일러 전사가 위기에 처할 때마다 나타나서 엄호(장미 던지기)를 해주며 도와준다."파문이 든 장미의 가시는 아플테지..." 사천당문 시리즈가 갈수로 장미의 명즁율이 좋아지는 성장성도 보인다. 명중률도 뛰어나면서, 차라리 적의 급소를 몽땅 맞추면 되지 않을까…. 종종 들고 다니는 지팡이로 후려패기도 한다. 이 지팡이는 신기하게도 여의봉마냥 자유자재로 늘어났다가 줄어들었다가 한다. 코믹스판의 경우 블랙문이 등장하는 시기에 손에서 광파 비슷한 걸 발산하는 신기술을 보이기도 했다.

이 장미 던지기는 턱시도 가면의 상징(?)이 되어서 반프레스토에서 제작했던 아케이드 버전 세일러 문의 보스전에서도 재현해 놓았을 정도. 또한 반프레스토의 로고가 턱시도 가면이 쓰고 있는 가면과 일치하는 무늬라서 오프닝 화면에 로고와 턱시도 가면을 적절히 섞어놓는 센스도 보여준다.

처음에는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 없이 변신을 하지만, 이후 자신의 의지대로 변신을 하며 세일러문 일행을 도와준다.

어째 미소녀 전사 세일러 문 S 이후로 망가지는 치바 마모루와는 다르게 턱시도 가면은 맨날 간지가 넘친다.

참고로 작중 턱시도 가면은 "자! 세일러문. 이제 제대로 싸워야 할 시간이야!"세일러 문이 필살기를 사용하여 적을 물리침을 알려주는 자명종 역할을 한다는 그럴싸한 가설이 제시되기도 한다.
한펀, 일부 에피소드에서는 분량조절과 파워업 악세서리의 판촉을 위해 세일러 전사들이 싸운다 → 위기 → 턱시도 가면에 나타나 대신 싸운다 → 쳐발린다(...) → "도망쳐, 우사기..." / "그럴 수 없어!" → 세일러 문 파워 업 → 엄청난 파워로 적을 바르는 세일러 문 → 메데타시, 메데타시 ...와 같은 패턴도 있다. 너무 일찍 울린 자명종의 운명

세일러 전사들이 각기 수호성을 가지고 있듯, 턱시도 가면 또한 자신의 수호성을 가진 전사로 수호성은 지구. 참고로 과거의 지구 고대인의 왕족은 달의 은수정과 동급 혹은 그 아래에 해당하는 힘을 가진 금수정을 대대로 계승한다. 그리고 이 인간은 그 왕족이었다는 설정…

디자인 컨셉은 작가와 회의중에 담당 편집자가 '난 턱시도가 좋아'라고 해서 채택되었다고 한다. 작가가 밝힌 바에 따르면 그 당시(거품경제) 도쿄 아자부 쥬반에 대낮에 턱시도 차림으로 다니는 사람들을 보고 그린 것이라고 한다. 담당 편집자는 그건 좀 이상하지 않냐는 의견을 냈지만, 작가의 의지로... 그러나 사실 턱시도 가면이 입고 있는건 복식학적으로 보자면 그가 착용하는 것은 꼬리가 없는 연미복인 '스펜서 자켓'이라 불리는 것으로 턱시도는 아니라고 한다.

애니메이션 세일러문 R 마계수편에는 턱시도 가면 대신 '월영의 기사(KBS판에서는 하얀 장미의 기사)'가 등장한다. 이때의 경우는 붉은 장미 대신 하얀 장미를 내걸고, 흰색 아라비아 의상을 입는다.
참고로 월영의 기사는 마모루 자신이 맞지만 정확히는 마모루 본인이 아닌 분신이다. 1기 종료후 마모루가 기억을 잃고 턱시도 가면으로 변신할 수 없는 상태가 되는데, 이때 우사기를 지키고 싶다는 그의 마음이 실체화되어 나타나게 된 것. 이후 마계수편 종반부에서 마계수와의 전투 도중 다시 마모루에게 융합되어 사라졌다.

일본에서는 변태 취급…이 아니라 아예 변태 4천왕 취급이다. 흠좀무. 참고로 나머지 셋은 아베 타카카즈, 호사카 선배, 비트마리오로, 문서를 하나씩 읽어보면 턱시도 가면에 대한 인식을 대충 짐작할 수 있다(...).

하츠네 미쿠와 믹스된 영상이 나름대로 유명하다. 처절하게 망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지못미. http://www.youtube.com/watch?v=v0acfC42ZLg

20주년이라고 '힘내세요! 턱시도 가면' 가샤퐁도 나왔는데 포즈가 아스트랄한 데다 턱시도가면이 변태 취급을 받고 있어서이렇게 사용되고 있다(...)재능낭비 하쿠는 대체 왜...? 다들 그렇게 게이가 되는 거야

여담으로 티아라의 곡의 가사 중에 '너만이 날 웃게 하는 너만이 날 울게 하는 넌 나의 턱시도가면 넌 나의 히어로'라는 가사가 있다.잠깐, 히어로?? 히로인이 아니라???

연인인 츠키노 우사기와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이 전연령층 대상에 장기화 되어가며 피해를 본 케이스. 원작에서는 나름대로 세일러 전사들과 함께 싸우고 세일러문 보다 약한 자신의 처지에 고뇌하며 자신이 세일러문에게 무엇을 할 수 있는가 고민하면서 유일하게 영원히 싸워야 할 세일러문을 걱정하며 지켜보는등 나름대로 남주인공 역할에 충실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6:04:31
Processing time 0.1913 sec